골프 이야기/플라자CC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겨울여행/골프여행: 겨울, 새하얀 설원에서 라운딩을?

‘골프는 치고 싶은데 날씨는 춥고.

그렇다고 따듯한 실내에서 벽만 바라보고 스크린만 치기에는 답답하고.’


겨울이면 찾아오는 골퍼들의 이런 고민에 대한 답을 찾으려면 골프의 기원을 살짝 들여다 보면 됩니다. 


골프의 기원은 다양한 설이 전해오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스코틀랜드, 네덜란드 설 두 가지 유래가 대표적입니다. 먼저 스코틀랜드 설은 스코틀랜드 지방에서 양을 기르던 목동들이 끝이 구부러진 나뭇가지로 야생토끼들에 의해 만들어진 구멍에 돌멩이를 넣으며 놀던 민속놀이가 구기로 발전했는데요. 골프의 어원은 스코틀랜드의 고어 '치다'의 고프(Gouft)에서 유래 되었다고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네덜란드 설은 기원전 네덜란드에서 어린이들이 실내에서 즐겨 하던 콜프(kolf)라는 경기에서 비롯되었다는 내용과 오늘날의 크리켓이나 아이스하키의 기원이 된 콜벤(Kolven)이 14세기경 바다를 건너 지금의 골프가 되었다는 설이 가장 유력하죠.


또한 네덜란드 화가인 아르트 반 데어 네르와 렌드릭 하베르캄프의 작품에서는 눈, 얼음 위에서 골프를 즐기는 모습이 자주 묘사되었다는데요. 이쯤에서 여러분 모두 해답을 찾으셨나요? ^^


해답은 네덜란드 화가의 작품에서도 알 수 있듯이 겨울에도 멋진 설경을 배경으로 골프를 했다는 사실입니다. 그 시초가 스노우 골프의 시작이 되기도 했고요. 자, 그럼 더 이상 시간 끌지 않고 겨울에도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는 스노우 골프 여행 세계로 떠나보겠습니다!

 

* 영상출처: 유투브 Switzerland hosts Snow Golf World Cup


스노우 골프는 이미 유럽에서는 겨울철 이색 스포츠로 자리 잡아 매년 유럽, 캐나다, 아르헨티나 등에서는 크고 작은 스노우 골프 대회 및 월드챔피언십이 열리고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테일러메이드아디다스 골프 코리아 페이스북


올해 우리나라에서도 스노우 골프 대회가 처음으로 선보였는데요. 아직까지 조금 낯설지만 앞으로 스노우 골프 문화도 대중화 되면 친근한 스포츠로 자리잡을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


* 이미지 출처: 테일러메이드아디다스 골프 코리아 페이스북



골프여행: 꽁꽁 언 페어웨이에서 골프를 즐기는 특별한 룰!


스노우 골프의 기본적인 경기 방식과 룰은 골프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잔디가 아닌 눈 위에서 진행되는 경기인 만큼 몇 가지 재미있는 예외가 있습니다. 


첫 번째, 그린을 화이트라 부릅니다. 

새파란 잔디를 그린이라 부르는데 스노우 골프가 열리는 곳은 잔디 위에 새하얀 눈이 덮인 곳이니 '화이트'로 지칭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9홀 플레이로 진행합니다.

날씨와 제한된 스윙 때문에 스노우 골프는 기본 18홀의 절반인 9홀 플레이로 진행되고 있답니다. 


세 번째, 골프화를 신지 않아도 됩니다. 

골프화를 신지 않아도 되며 눈 위에서 수월한 플레이를 위해 윈터부츠나 방한 신발을 신고 플레이 한다는 사실!

 

마지막으로 골프공의 색깔입니다. 

하얀 골프공이 눈 위에 있으면 어떤 것이 공이고 눈인지 플레이 하는데 구분이 어렵겠죠~ 그래서 스노우 골프 공은 컬러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겨울 이색 스포츠인 만큼 일반 골프와 다르게 적용되는 룰이 스노우 골프를 더 재미있게 만들어 줍니다. 



골프여행지: 새하얀 설경과 함께 할 수 있는 ‘플라자CC 설악’



스노우 골프의 역사와 특별한 룰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꼭 스노우 골프가 아니더라도 페어웨이만 꽁꽁 얼지 않았다면 충분히 라운딩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플라자CC 설악과 함께라면 더욱 즐거운 플레이를 할 수 있죠.


새하얀 설경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플라자CC 설악에서 겨울 라운딩을 즐겨볼까요?



세상에, 이곳은 유럽의 어느 마을? 알프스 어디쯤 되는 것 같다고요? 설악산의 설경이 눈앞에 펼쳐진 이 곳은 한화리조트/설악 쏘라노와 플라자CC의 겨울 모습입니다. 



특히 플라자CC 설악은 전국 골프장 중 최고라고 할 만큼의 멋진 겨울 비경을 자랑하는데요. 뒤로는 울산바위와 설악산, 위로는 하늘을 담고, 앞으로는 탁 트인 동해 바다가 위치한 플라자CC 설악. 여행코디네이터 한화가 여러분께 겨울 라운딩 장소로 추천하는 이유 아시겠죠?^^



이 곳은 선라이즈코스 8번홀인데요. 여러분도 직접 시원~하게 울산바위를 향해 티샷을 날려보세요. 그 동안 묵은 스트레스도 뻥! 하고 뚫린답니다. 겨울 라운딩의 또 다른 매력은 그린피 할인 된다는 점~ 플라자CC 설악은 동계기간(~ 2014년 2월 28일까지) 동안 그린피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미리 확인하고 그린피 혜택 놓치지 마세요.


>> 플라자CC 설악 동계 그린피 확인하기 


마지막으로 라운딩을 끝내고 개운하게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져야 하는데요. 멀리 갈 필요 없이 설악 워터피아와 엘리미스 스파에서 스파와 테라피 마사지로 골프 여행 코스로 추천합니다.


>> 골프가 취미인 아빠를 위한 우리 가족 모두의 여행 코스?

 


설악산 울산바위부터 겨울 노천온천과 온천수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설악 워터피아의 모습까지 장관을 이루고 있는 모습도 놓치지 마시고요! 이만하면 스노우 골프 못지 않은 알찬 겨울 골프여행 아닐까요? 



관련 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