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수호대를 만나다! 모티브가 된 동물들을 소개합니다





아쿠아플라넷이 어린이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직접 만나보고 체험할 수 있는 가지각색의 해양생물뿐 아니라,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 친구들인 아쿠아수호대 때문이기도 하죠? 아쿠아플라넷은 단순히 아쿠아리움의 이름이 아니라, 사실 깨끗하다 못해 우주에서 가장 순수한 물로 치워져 있는 신비로운 행성이랍니다. 매력 넘치는 아쿠아수호대는 각자의 초능력을 가지고 환경과 동물들을 보호하는 정의로운 친구들인데요, 각자의 사연을 가지고 특별한 매력을 뽐내는 아쿠아수호대 친구들의 모티브가 된 동물들이 궁금하지 않으세요? 지금부터 자세히 소개해 드릴게요^^


아쿠아에너지로 대동단결! 아쿠아수호대 친구들 이야기


넓은 우주, 순수한 물로 가득차있는 아쿠아플라넷 행성! 이 곳은 아쿠아 에너지라는 신비한 에너지로 둘러싸여 있는데요, 이 에너지가 생명체에게 다양한 초능력을 만들어 준답니다. 아쿠아플라넷 행성은 이 아쿠아 에너지로 꾸준히 발전되었지만 환경 오염과 파괴에 대해서는 미처 신경쓰지 못해 세상은 점점 황폐해져갔답니다. 그러던 어느날 큰 홍수가 일어나 아쿠아플라넷 생물들은 큰 위기를 맞이하게 되었고 살아남은 생물중 10명이 뜻을 모아, 아쿠아 에너지로 우주의 환경과 동물을 보호하는 '아쿠아수호대'를 결성하게 되었습니다. 깜찍해 보이는 외모와는 달리 우주 평화를 위한 사명감이 넘치는 모습, 멋있지 않나요?


정의를 위해 모인 아쿠아수호대 친구들의 모습


아쿠아수호대는 오염의 근원에서 태어나 악취가 풍기는 체액을 흘리는 괴생명체 '플루'에 맞서 싸우며 더러움의 근원을 씻어 버리는 업적을 남기기도 했답니다. 초능력으로 힘을 합쳐 괴생명체를 물리친 후, 앞으로도 오염으로부터 지구를 수호할 약속을 하는 아쿠아수호대 친구들! 동물들이 위험에 처해 있는 곳이면 어디든 달려간답니다.



포리와 바코의 모티브가 된 펭귄과 바다코끼리


가장 먼저 소개할 아쿠아수호대 친구는 씩씩하고 용감한 리더, '포리'입니다. 명랑하고 밝고 쾌활한 성격으로 긍정 에너지를 내뿜고 다니는 멋진 리더죠.  포리는 아쿠아에너지를 신체부위에 모아 강력한 정화의 일격을 날릴 수 있는데요, 대대로 내려오는 가보 아이템인 신비의 망토를 이용하면 그 힘이 더욱 커진답니다. 포리의 모티브가 된 동물은 하늘보다 바다를 좋아하는 새, 뒤뚱거리는 모습이 인상적인 펭귄이예요. 보기만 해도 흐뭇한 미소가 지어지는 귀여운 펭귄을 만나 아쿠아수호대를 어떻게 이끌어가고 있는지 살짝 물어보는 것도 좋겠죠? ^^


        

아쿠아수호대 용감한 대장 포리(좌) 와 귀여운 펭귄(우)


애꾸눈 선장의 모습을 하고 있는 '바코', 어릴적 해적단 단원이었다가 아쿠아수호대에 합류하게 되었는데요, 물의 방어막을 만들어 다른 친구들을 보호해줄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요. 외눈박이 안대는 실은 적에게 공포감을 심어주려고 일부러 하고 있는 장식품이랍니다. 바코의 모티브가 된 동물은 커다란 몸집의 대형 포유류인 바다코끼리입니다. 바다코끼리는 주로 조개류를 먹으며, 수명은 40여년이라고 해요. 짧은 털로 몸이 덮여 있지만 두꺼운 지방층을 가지고 있죠. 갈고리처럼 나온 긴 엄니는 북극곰으로부터 자신을 지키고 미끄러지지 않기 위한 방지턱으로 사용한답니다. 


  

아쿠아수호대 바코(좌)와 바다코끼리(우)


토리와 루비의 모티브가 된 수달과 벨루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항상 웃는 긍정의 아이콘이자 수호대의 기술자 ‘토리’입니다. 가끔 주의가 산만하지만, 수호대에게 필요한 물품을 만들어주는 소중한 기술자랍니다. 생명의 나뭇가지에 아쿠아 에너지를 주입해서 화살처럼 발사하며 공격한다고 해요. 토리의 모티브가 된 동물은 바로 둥근 얼굴의 수달입니다. 족제비과 동물 중 물속 생활에 가장 능숙한 수달은 잠수를 해서 먹이를 잡아먹기도 하고, 물 안으로 몸을 숨기기도 한답니다. 수달의 부드럽고 긴 유션형의 몸은 물속 생활에 알맞게 변화된 것이라고 합니다. 야행성이기 때문에 낮에는 아늑한 보금자리에서 쉬고 밤에 활동을 시작합니다. 



    

아쿠아수호대 토리(좌)와 앙증맞은 수달의 모습(우)


마지막으로 소개할 예쁜 이름의 루비는 노래로 대원들의 힘을 북돋아주고, 벨루가의 전매특허 엔젤링을 통해 적을 무찌르는 든든한 지원가입니다. 루비가 노래를 부르면 아쿠아수호대들의 아쿠아에너지가 더욱 강화되고 피로가 회복된다고 해요. 뛰어난 외모와 아름다운 목소리로 인기도 많은 친구랍니다. 루비의 모티브가 된 동물은 흰고래 벨루가입니다. 러시아어로 '하얗다'라는 뜻인 단어에서 유래된 이름을 가진 벨루가는, 본래 얼음으로 뒤덮인 북극에서 천적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 밝은 회색에서 백색의 보호색을 띄고 있어요. 고음의 휘파람 소리를 내는 특징이 있어 바다의 카나리아라는 별명도 있답니다 ^^ 부드러운 몸 선이 매력적인 벨루가는 아쿠아플라넷 여수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새하얀 몸이 아름다운 루비와 실제 주인공 벨루가


바코, 토리, 포리, 루비의 실제 주인공들을 만나볼 수 있는 아쿠아플라넷 각 지점


아쿠아플라넷 일산

◆ 위      치: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한류월드로 282 (대화동 2606-1)

◆ 문     의: 031-960-8500


아쿠아플라넷 여수

◆ 위       치: 전라남도 여수시 오동도로 61-11

◆ 문       의: 061-660-1111


아쿠아플라넷 제주

◆ 위       치: 전라남도 여수시 오동도로 61-11

◆ 문       의: 061-660-1111



이번 겨울방학을 맞아 아이들이 좋아하는 깜찍한 아쿠아수호대 친구들의 실제 모습을 보여주는 건 어떨까요? 좋아하는 캐릭터가 있는 아쿠아플라넷 지점을 찾아 실제 주인공과 함께 인증샷을 남기면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것 같네요 ^^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