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 입고 이색 여행 추억 만들기! 수능 끝 우정여행코스 추천

언젠가부터 SNS에 한복을 입고 찍은 사진들이 많이 보이죠? 아름다운 우리 옷 한복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고3 수험생활을 하느라 경복궁 야간개장 등 아리따운 한복 입고 사진찍을 기회가 없었던 분들께 추천합니다. 국내 대표 한복 체험 여행지와, 패키지로 한복 대여까지 가능한 알뜰 프로그램을 한데 모았습니다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대표 한옥여행지에서 한복 입고 남기는 추억 한 장 <전주 한옥마을>


한복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 바로 전주입니다.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과 영화 <광해> 촬영지로도 유명한 경기전이나 전동성당 등 역사 깊은 관광지를 걸어서 여행할 수 있어 뚜벅이 여행지로도 좋은 곳인데요. 트와이스 정연과 연기자 공승연 자매도 곱게 한복 차려입고 여행을 떠났던 핫플레이스죠. 

곳곳이 포토 스팟인 한옥마을
전주 길거리 음식 맛집 중 가장 유명한 다우랑 옆에 위치한 한복길에는, 자수가 새겨진 우아한 전통한복부터 멋부리지 않은 듯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생활한복까지 다양한 한복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컬러풀한 한복이 많아 우정사진 찍으려는 여성분들께 특히 인기가 많아요. 갓이나 두루마기 등 남자 한복과 소품도 잘 갖추어져 있어 남자 단체손님들도 많이 방문한다고 하네요!
머리까지 곱게 땋으면 한복과 어울리는 스타일 완성!
마음에 쏙 드는 한복을 입고 긴 머리를 예쁘게 땋은 후, 다양한 전주의 포토 스팟들을 방문해 보세요. 한옥마을 어디에서 사진을 찍어도 예쁘게 나오죠. 태조 이성계의 위엄이 서린 경기전에서는 조선 시대 공주의 느낌으로, 전동성당에서는 근대 개화기의 규수로 변신할 수 있답니다. 
막 찍어도 인생샷이 나오는 한옥마을 경기전의 전경
전주 한복길은 단순한 한복 대여점이 아니라 전주의 한복 문화를 이끄는 곳이라고 해요.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한복데이’를 주관하여 한복 입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등 우리 옷을 알리기 위한 움직임에 힘쓰고 있습니다. 분위기 있는 전주 한복여행 이후에는 한화리조트가 추천하는 전주맛집에서 맛있는 기억도 채워가시고요 =)


전주 한옥마을 (경기전) 이용안내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옛날옛적 조선시대로 타임슬립! 서울근교 한복여행지 <한국 민속촌>


이색 알바로 소개되어 SNS에서 화제가 되었던 민속촌 거지가 있는 곳! 바로 '용인 한국민속촌'이 다음 한복여행지입니다. <육룡이 나르샤>, <사임당 빛의 일기> 촬영지로도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한화리조트/용인 베잔송 객실과 한복대여 서비스를 묶은 한복이 그린 추억 패키지를 이용하면 민속촌에서의 한복체험은 물론이고, 리조트에서 편안한 휴식까지 취할 수 있어 더욱 좋아요.

고운 자태로 남겨보는 한복 인증샷

패키지 이용객들은 한복 전공자가 직접 만든 한복과 장신구가 다양하게 준비된 ‘이리데한복’을 이용할 수 있어요. 피부톤과 체형을 고려해 가장 어울리는 한복을 추천해 준다고 하니, 이것저것 물어보고 내게 잘 어울리는 한복을 입으면 된답니다. 또한 한복 머리장신구와 예쁘게 머리를 땋아 주는 서비스까지 무료로 제공된다고 해요! 

사극 촬영장으로 쓰이는 곳에서 소품과 함께 리얼한 사진을 남길 수 있어요

용인 한국민속촌에서는 거지, 구미호, 관상가 등과 함께 전통체험을 하고 사물놀이와 판소리 등 전통 공연도 볼 수 있어, 마치 조선시대로 타임슬립을 한 기분이 들죠. 게다가 한복을 입으면 입장료가 할인된다고 하니, 아리따운 한복 자태를 뽐내며 보다 알뜰하게 방문하세요! 

커플끼리 한복 맞춰입고 찍는 사진도 추천합니다!

한복 차려입고 민속촌을 탐방한 뒤에는 근처 한화리조트/용인 베잔송에서 편히 쉬어가세요. 리뉴얼을 마쳐 널찍하고 깔끔한 객실은 여러 명이 숙박하기 좋고, 바비큐장과 편의점 등 편의시설이 구비돼 편리한 우정여행장소로 추천해 드립니다. 


한화리조트/용인 베잔송 이용안내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구르미 그린 달빛 부럽지 않은 한복 데이트, <경주 보문관광단지>


한화리조트/경주의 한복이 그린 추억 패키지를 이용하면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구르미 그린 달빛> 속 이영 세자와 라온이의 한복을 포함한 예쁜 전통 한복을 입을 수 있고, 경주 보문단지의 풍성한 볼거리까지 즐기며 제대로 된 우정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화리조트/경주 한복이 그린 추억 패키지와 함께라면 더욱 특별해지는 한복여행

패키지를 구매하면 경주 ‘입고놀자’의 한복이용권이 제공되는데요, 총 300벌의 화려한 의상 중 나에게 어울리는 옷을 골라입고 경주 여행을 떠날 수 있어요. 5분 거리에 교촌한옥마을, 대릉원, 동궁과월지와 첨성대가 위치해 있어, 한복을 입고 문화재를 관람하며 전통의 멋을 한껏 즐길 수 있다고 해요.   

라온이와 이영 세자 못지않은 커플사진도 남겨 보세요

이 패키지의 가장 큰 장점은 스튜디오 촬영이 무료로 제공되어 검증된 포토그래퍼가 찍은 인생샷을 얻어갈 수 있단 점이죠! 또 다양한 한복 장신구가 구비되어 있는데, 요새는 단아한 한복에 화관을 쓰고 <구르미 그린 달빛> 포스터 속 김유정을 따라해 보는 연출샷이 인기가 많으니 참고하세요 :) 

추억의 교복과 한복 체험이 모두 가능한 경주 '입고놀자'

한복체험을 마친 후에는 경주 야경을 천천히 둘러보고 나서 천년고도의 아름다움을 담은 숙소 한화리조트/경주에서 여독을 풀어 보세요. 여독을 풀기엔 따뜻한 사우나만큼 좋은 게 없죠? 지금 한화리조트는 객실과 조식뷔페, 사우나 입장권이 포함된 패키지를 할인판매 중이니 참고하시면 더욱 좋겠네요. 


한화리조트/경주 이용안내


이색체험으로 각광받고 있는 한복 인증샷 잔뜩 남길 수 있는 한복여행지, 어떠셨나요?  한복 체험으로 단아한 맵시를 뽐내며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랄게요. 한복이 그린 추억 패키지는 12월 15일까지 이용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셔서 놓치지 말고 이용하세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