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여행지 평창으로 떠나는 먹방여행! 현지인이 추천하는 평창맛집 모음

 

추운 날씨엔 무기력해지고 입맛까지 잃기 쉬운데요. 2017년 새해 인사말이 따뜻하게 오고가는 이럴 때일수록 건강한 음식을 통한 적절한 영양 보충으로 컨디션도 회복해야겠죠. 그렇다면 겨울철 최고의 여행지, 강원도 평창으로 먹방여행 한번 떠나보세요! 평창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진짜 맛집만 모아 소개해 드릴게요 :) 

 



이냉치냉! 평창 메밀요리 맛집

동이네 막국수



<메밀꽃 필 무렵>의 봉평을 찾으신다면 메밀요리는 꼭 한번 드셔야겠죠. 봉평에서도 현지인들 사이에 유명한 메밀요리 맛집은 바로 메밀싹 듬뿍 올려진 메밀막국수집, 동이네 막국수입니다. 진정한 겨울나기는 이냉치냉! 시원한 메밀막국수 한 그릇으로 겨울철 입맛 되찾아보세요.

평창 봉평 현지인 추천맛집, 동이네막국수

황토방의 외관이 정든 시골집을 연상케하는 이곳의 온돌방에서 메밀물막국수 한 그릇 주문해 보세요!

눈과 입이 즐거운, 푸짐한 메밀물막국수 한 그릇

맑은 국물에 살얼음 살짝 띄어 김가루 듬뿍, 여기에 알록달록한 메밀싹이 한가득인 물막국수 한 그릇이면 잃었던 식욕이 금세 되살아납니다.  

겨울철 사라진 입맛 돋우는 메밀비빔막국수

밀가루와 적당량을 섞어 반죽한 메밀면발은 끊어지지 않고 쫄깃해서 어른부터 아이들까지 어느 누구든 먹기 좋아요. 여기에 아삭하게 씹히는 메밀싹까지 매력이 넘칩니다.

오동통 속을 채운 메밀전병 한입 드셔보세요

뜨끈한 메밀전병도 빼놓을 수 없는 별미. 막국수와 함께 담백한 메밀반죽에 김치 속 재료가 가득 찬 메밀전병까지 맛보세요.



동이네 막국수 이용안내

[위치]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이효석길 142


[이용안내]

033) 335-1210


[이용시간]

매일 10:00 ~ 21:00 / 연중무휴


[대표메뉴]

메밀물막국수 & 메밀비빔막국수 7,000원



 

 

강원도 곤드레나물이 한가득!

성주식당 곤드레밥

 

 

매년 12월 말~1 평창 진부면에서는 송어축제가 열리는데요. 올해 역시 1월 말까지 송어낚시와 썰매체험이 준비된 2017 평창송어축제가 열리고 있답니다. 송어축제 못지않게 진부면에서 현지인들 사이에 유명한 맛집이 있는데요. 바로 강원도의 맑은 공기와 땅의 기운을 받고 자란 곤드레밥 맛집, 성주식당입니다.

양념장 올려 비벼먹으면 곤드레향이 솔솔~

성주식당은 생방송투데이, VJ특공대 등에 소개된 집으로, 금방 지어 따끈한 곤드레밥과 계절을 담은 각종 반찬, 그리고 소박하면서도 맛깔스러운 상차림이 인기 비결이에요.

강원도의 인심! 푸짐한 곤드레밥 정식 한상차림

사계절 변함없는 맛의 12가지 계절 반찬, 그 중에서도 특히 강원도식 김치와 된장찌개는 평창 현지인들에게도 엄지척! 꾸준히 사랑받는 메뉴랍니다. 

고소한 감자전 한입으로 기다리는 시간도 즐거워져요

곤드레밥이 나오기 전 강원도의 또 다른 별미인 감자를 곱게 갈아 부쳐내 쫄깃쫄깃한 감자전도 같이 주문해서 드셔 보시고요

성주식당 옥수수 동동주와 도토리묵무침

맛있는 음식에 달콤한 술 한잔이 빠질 수 없는 법! 강원도 옥수수 동동주 시키셔서 매콤한 도토리묵무침과 함께 드셔보는 것도 좋겠죠? 



성주식당 이용안내

[위치]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방아다리로 306


[이용안내]

033) 335-2063


[이용시간]

매일 9:00 ~ 20:00 / 명절 휴무


[대표메뉴]

곤드레밥 10,000원



 

자꾸 생각나는 중독적인 평창의 맛

납작식당 오삼불고기


 

평창의 대관령 횡계 지역에는 오징어불고기와 황태구이 식당들이 많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그 중 40년 전통을 자랑하는 횡계식당의 인기메뉴! 오징어와 삼겹살이 한데 어우러진 오삼불고기는 한번 맛보면 금세 빠져드는 맛을 자랑합니다. 

매콤한 맛으로 유혹하는 인기메뉴, 오삼불고기

새빨갛게 양념된 오징어와 삼겹살의 비주얼만으로 입 안 가득 침이 절로 고일 거에요 :)

두툼하게 씹히는 맛이 있는 오삼불고기

빨간 양념에 버무려진 삼겹살은 불에 익으면서 오징어와 점차 어우러져 기다림 끝에 최고의 맛이 완성됩니다. 먹다 보면 기분 좋게 매콤한 맛에 콧물 훌쩍거리는 것도 잠시, 감기기운까지 싹 날아가는 기분이에요. 

콩나물과 쌈채소에 싸서 입안 가득 한입

콩나물 혹은 백김치와 함께 바다향 머금은 김에 오삼불고기 싸서 드시는 것도 역시 최고의 조합을 자랑합니다.

강원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반찬들이 가득!

껍질 벗긴 강냉이를 쪄서 나오는 반찬 역시 강원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별미라고 하니 함께 드셔 보세요.


납작식당 이용안내

[위치]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로 113


[이용안내]

033) 335-5477


[이용시간]

매일 11:00 ~ 22:00 / 연중무휴


[대표메뉴]

오징어불고기 & 더덕구이 10,000원

 오삼불고기 12,000원



2017년 새해, 메밀막국수부터 곤드레밥, 오삼불고기까지 현지인과 여행객들의 입맛을 모두 사로잡는 평창맛집 방문하시고 멋진 설경을 자랑하는 한화리조트/평창 에서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휴식시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