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아서 더 즐겁다! 여행의 짜릿함을 더해주는 전국 케이블카 명소

사계절 변화무쌍한 날씨에 관계없이 아름다운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꿀팁! 케이블카 여행 어떠세요? 땀 흘려 산을 오르지 않고도 편하게 도심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케이블카를 타고 아주 특별한 겨울여행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멋진 자연경관과 더불어 일출과 일몰 감상하기 좋은 전국 케이블카 명소만을 모아 소개해드립니다 =)

서울 도심이 선사하는 로맨틱 데이트

남산 케이블카

서울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N 서울타워(남산타워)는 내국인뿐만 아니라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잘 알려진 서울의 랜드마크인데요. 커플 데이트명소로도 유명한 남산타워를 찾아가는 여러 방법 중 가장 로맨틱하고 짜릿한 방법! 바로 케이블카입니다.

서울의 랜드마크, N서울타워로 향하는 입구

남산 케이블카 매표소는 명동역 3번출구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요. 접근성이 좋아 평일이나 주말 언제든 방문하기 좋습니다.

남산 케이블카 도착지, N서울타워 전경

케이블카 타고 도착한서울타워! 한류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속 도민준과 천송이 커플이 이곳에서 자물쇠를 매달며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기도 했죠?

N서울타워를 빼곡하게 메운 각양각색의 자물쇠

'자물쇠로 약속하는 사랑' 하면 바로 떠오르는 남산타워답게, 이곳은 최근 <푸른 바다의 전설>에서도 남녀주인공의 특별한 만남의 장소로 등장했었어요.

해질 무렵 케이블카 타고 남산타워 방문해보세요

밝은 낮 풍경도 좋지만 해질녘 즈음 남산 케이블카와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일몰 또한 장관이니 저녁식사 후 산책 데이트 즐기셔도 좋을 듯 합니다 :)

남산 케이블카 이용안내

서울특별시 중구 회현동 1가 산1-19

주간 02) 753-2403

야간 02) 757-1308

매일 10:00 ~ 23:00

대인 왕복 8,500원 / 편도 6,000원

소인 왕복 5,500원 / 편도 3,500원

높고 푸른 자연과 마주하는 곳

영남알프스 얼음골 케이블카

다음은 해발 1,020m 천황산 정상으로 향하는 '영남알프스 얼음골 케이블카'를 소개해드려요. 경상남도 밀양시에 자리한 얼음골 케이블카는 천황산 얼음골 산자락에서 하늘정원 전망대까지 이어지는, 국내 최장거리의 케이블카입니다. 최근 리모델링을 마친 한화리조트/경주로 가족여행 계획하는 분들께도 꼭 추천해드리고 싶은 스팟이죠!

국내 최장거리의 케이블카, 영남 알프스 케이블카

영남알프스는 가지산, 운문산, 청황산, 신불산 등 7개의 산군을 모아 지어진 이름인데요. 특히 가을철엔 신불산과 간월산, 간월재에서 열리는 억새축제를 구경하기 위해 케이블카를 찾는 분들이 많아요.

탑승인원 50명의 큰 규모를 자랑하는 케이블카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 정상에서 마주하는 얼음골의 뷰는 그야말로 감탄을 자아내는 풍경입니다.

산림욕 즐기기에도 좋은 산책코스

정상 하늘정원으로 이어지는 산책길, 하늘사랑길은 누구와도 부담 없이 걷기 좋은 코스니, 따뜻하게 입고 맑은 공기 마시며 잠깐 걸어도 좋아요.

붉은 단풍으로 가득한 영남알프스의 가을 풍경

팁 하나! 밀양 얼음골 정상에 서면 천황산을 비롯해 재약산, 운문산, 가지산 등의 수려한 풍경이 사면으로 둘러쌓이게 됩니다. 이 기회에 '착한 사람 눈에만 보인다'는 속설의 백호바위와 함께 파노라마 사진으로 남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영남알프스 얼음골 케이블카 이용안내

소인&장애인&지역주민 9,000원

사계절 자연의 변화가 함께하는

대구 팔공산 케이블카

대구 팔공산의 웅장함이 느껴지는 '팔공산 케이블카' 역시 케이블카 명소로 빼놓을 수 없겠죠. 아찔한 높이로 올라가다 보면 어느새 파란 하늘과 저 밑으로 보이는 장난감 같은 건물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가족, 연인과 만끽하는 하늘산책, 팔공산케이블카

6인승 팔공산 케이블카에 탑승해 시야를 가득 메운 짜릿한 주변 풍경을 감상하다 보면 어느새 정상에 다다릅니다.

팔공산 정상에서 마주하는 인기 포토존

정상에서는 마운틴 블루 레스토랑과 카페에 들러 쉬어가세요. 감탄을 자아내는 산 속 풍경과 맑은 공기, 그리고 여기저기 깨알같이 준비된 포토존까지 마음껏 즐기시고요.

대구 팔공산 러브로드에서 사랑의 자물쇠 매달기

팔공산 정상에서는 사랑의 자물쇠를 비롯해, 동물 바위와 테마 터널들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절벽 바위 면에 동전이 붙으면 소원이 이뤄진다는 소원바위 앞에서 동전도 던져 보시고요!

케이블카 타고 일출명소, 갓바위 방문해보세요

일출과 일몰로 유명한 대구 팔공산 갓바위에 들리셨으니 희망찬 정유년 새해의 목표도 되새겨 보고, 팔공산의 기운 잔뜩 받아 기분 좋게 하산하시기 바랍니다.

팔공산 케이블카 이용안내

대구광역시 동구 팔공산로 185길 51

02) 3828-803

[운행시간]

운행 시작시간: 9:30~

마감시간: 계절&평일&주말 별 상이

월요일 휴무

대인 왕복 9,000원 / 편도 5,500원

어린이 왕복 5,000원 / 편도 3,000원

강원도 평창으로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레저 즐기기 좋은 한화리조트/평창 휘닉스파크에서 케이블카 타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2017년의 겨울!  케이블카 타고 멋진 겨울풍경을 꼭 한번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

신고
    • 안녕하세요~

멋진 경치를 즐기고 싶지만 밖에 나서기가 쉽지만은 않은 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죠! 그때는 케이블카를 타고 따뜻하게 바깥 경치를 구경하는 것도 참 좋을 것 같네요. 올 겨울, 낭만적인 케이블카와 함께 여행의 즐거움을 한껏 더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행복한 추억만을 가득 쌓을 수 있는 2017년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두륜산 케이블카가 국내에서 통영 케이블카 다음으로 길다고 하던데, 엄청 짜릿한 경험을 하셨을 것 같네요! 각지에 있는 여러 케이블카를 경험해보는 것도 이색적인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언제나 활기 넘치는 일상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 이야... 얼마전에 가을단풍보러 간월재를 간 적이 있는데 영남 알프스 케이블카 한번 타보고 싶네요 ㅎㅎ
    저는 어릴 때 남산 케이블카 밖에 타본 기억이 없거든요 ㅎㅎ 커서 케이블카 탈 일이 없는데 한화님 글 보니까 갑자기 케이블카가 타고 싶어지네요 ㅎㅎ

• 안녕하세요~

영남알프스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까지 올라가 마주할 풍경만 생각하면 참 설레죠. 장엄한 느낌의 얼음골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기회니 꼭 한 번 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케이블카는 나이를 불문하고 언제 타도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더라고요. 올 겨울, 영남알프스 케이블카와 함께 즐거운 추억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영남알프스 얼음골 케이블카를 제대로 즐기려면, 알록달록 단풍이 산을 물들이는 가을이 적시인 것 같아요! 아직 조금 기다려야 하지만, 다가올 가을에 마주할 수려한 풍경을 상상하면서 함께 조금 더 버텨보자고요:)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데 늘 건강 챙기시길 바라면서 2017년에도 한화리조트 블로그 지켜봐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