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NEWS/뉴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한화호텔&리조트와 함께하는 문화유산 교육, 전통문화지킴이 현장 속으로!

산이고 들이고 콧바람을 쐬고 싶은 푸르른 색이 함께하는 5월! 모두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임직원은 요즘처럼 좋은 날씨에 군포로 향해 뜻깊은 일을 진행하고 왔습니다. 저희가 느끼고 배운 것들을 소개해 드리려 해요 ^^

전통문화지킴이 활동은 문화유산국민신탁, 전국귀농운동본부 직원들과 함께 진행되었는데요. 어떤 프로그램들이 진행되었는지 자세히 살펴볼까요? :)

풀이라면 잡초밖에 몰랐다면, 풀 선생님에게 배워볼 시간!

프로그램은 우리 문화를 제대로 인식하고 체험할 수 있는 풀학교에서 진행되었는데요. 풀이라면 잡초밖에 몰랐던 풀맹을 풀박사로 만들어주실 풀학교 소란 선생님과 함께 했어요. 풀로 요리를 만들려면 풀에 대해 간단하게 알고 가야겠죠? 

다양한 풀의 쓰임과 용도에 대해 경청하는 모습

다소 생소했던 주제인 풀에 대해서 집중해서 듣는 저희의 모습! 새로운 것에 대해 알아가는 기쁨이 큰 시간이었습니다. 이론 강의가 끝난 후에는 들풀요리를 만들어 볼 시간이라 요리재료를 찾으러 직접 풀밭으로 향했어요. 

들풀요리를 위해 직접 들판에 나서 풀을 따는 모습!

들풀 부르게리타를 만드는 조와 괭이밥 살사소스로 또띠아를 만드는 조로 나뉘어 풀 채집 시작! 유기농으로 일군 밭이라 몸에 좋다는 건 씻지 않고 바로 뜯어서 입 속으로~! 작은 풀이라도 식감도 다 다르고 또 한약재, 화장품 재료로도 쓰이니 정말 신기하죠? =)

색감도 예쁘고 맛도 좋은 친환경 요리 탄생

다시 실습장으로 들어와서 풀 요리 만들기를 시작했어요. 예쁜 꽃과 풀로도 이렇게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으니 신기하기도 하고, 색색의 꽃으로 장식하니 더욱 먹음직스러운 한끼 준비 완료!

들풀과 함께하는 뜻깊은 전통문화지킴이 교육, 빠질 수 없는 단체사진 한 컷

국내기업최초로 '문화재 지킴이 운동'에 참여하여 문화재청과 협약을 맺고 전국 13개소의 문화유산을 가꾸고 보전하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함께 한 이시간 어떠셨나요? 다음에는 또 어떤 활동으로 만날지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