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밥 잘 먹어요! 혼밥하기 좋은 제주 맛집 3곳

예쁜 풍경의 길과 다양한 먹을거리들로 주목받는 제주도! 여자 혼자 국내 여행지로도 참 좋은데요. 혼자 제주 여행을 가신다면 식사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혼행족의 맛있는 하루를 위해 '혼밥하기 좋은 식당' 3곳을 소개해드려요 =)


 


 

 

바다 보며 먹는 전복요리

명진전복

 




첫 번째로는 tvN 수요미식회 전복 맛집으로 더욱 유명해진 전복요리 전문점, <명진전복>을 소개합니다. 아쿠아플라넷 제주와 함께 많이 들르는 세화해수욕장 근처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전복 돌솥밥, 전복죽, 전복구이, 전복회 딱 4가지 음식만 판매하고, 넓은 유리창 너머로 보이는 제주 바다도 일품이랍니다.

소문난 맛집에 들르신다면 피할 수 없는 것, 바로 웨이팅이죠. 그 시간은 이곳에서 가까운 세화 해변과 월정리 해변의 바닷길을 걸어보세요. 주변의 아기자기한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도 좋답니다. 1인일 경우에는 합석을 하기도 하는데요. 상은 따로 차려주시기 때문에 편하게 식사할 수 있답니다.

달콤하고 고소한 전복 돌솥밥은 명진전복에서 가장 사랑받는 대표 메뉴! 곱게 덮인 전복 아래 밥에는 전복내장(게웃)과 단호박이 들어가 초록빛을 띠는데요. 바작바작 잘 익은 돌솥밥 한 큰 술에 야들야들한 전복을 올려 드세요. 전혀 비리지 않고, 고소한 맛의 밥과 부드러운 전복의 조화가 대단합니다!

돌솥에 물을 부어 닫아두시면 고소한 전복 영양 숭늉도 완성되는데요. 물을 자작 자작하게 부으면 전복죽을 먹는 느낌이랍니다. 찬으로 나오는 고등어구이는 노릇노릇 짭조름하게 구워져 따끈한 밥과 잘 어울려요. 혼밥할 경우에도 고등어 반 마리가 반찬으로 나오니 꼭 맛보세요!

사진으로만 봐도 진함이 느껴지는 전복죽 또한 명진전복의 인기 메뉴입니다. 전복이 많이 들어가 있을 뿐만 아니라 진한 맛이 계속되기 때문에 고소한 풍미를 자랑한답니다. 나가는 길에는 3천 원 어치 한라봉도 구매할 수 있으니, 혼행족이라면 몇 개만 사서 입가심하셔도 좋겠네요 :) 체력 소모가 심한 여행지에서의 아침은 든든하게 전복 음식으로 시작해보는 것이 어떠세요?




명진전복 이용안내

[위치]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1282


[영업 시간]

09:30~18:30

*브레이크 타임 15:00~16:00

*화요일 휴무


[대표 메뉴]

전복돌솥밥 15,000원

전복죽 12,000원 

전복구이 30,000원


[이용 문의]

064) 782-9944




 

 

걸쭉담백 국물 속 도톰한 고기

장수물식당

 




제주 음식 중에 빠질 수 없는 것 바로 고기국수겠죠? '백종원의 3대천왕' 고기국수 편에 방영된 <장수물식당>에서 그 유명한 고기국수를 맛보세요! 제주에서는 '고기' 하면  돼지고기를 의미한다고 해요. 잘 우려낸 돼지고기 육수에 쫄깃하고 두꺼운 중면의 조화, 제주의 특색 있는 음식이자 별미입니다.

공항 근처에 위치한 장수물식당의 외관은 소박한듯하면서도 연륜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주택가에 위치하고 있어 다른 곳보다는 여유가 있어 혼밥하기 좋은 곳이에요. 고기국수와 돔베고기, 두 가지 메뉴만을 고집하는 장수물식당으로 들어가 볼까요?

이곳의 고기국수에는 진한 국물에 후추와 고춧가루의 향이 제대로 어우러져 다른 잡내를 잡아주는데요. 적당한 기름기의 깔끔한 육수가 장수물 식당 고기국수의 매력! 느끼하지 않은 대중적인 맛으로 고기국수를 처음 드시는 분들에게도 거부감이 없답니다.

돼지고기 수육은 고기국수를 주문하시면 기본 찬으로 함께 나오는데요. 잡내가 없고 쫄깃해서 소금 간만으로도 충분하답니다. 국수 안에 듬뿍 들어간 고기도 있는데, 거기다가 또 한 접시 가득 주시는 덕분에 혼자서도 영양 보충 제대로 하겠죠? :)

장수물식당에서만 맛볼 수 있는 김치, 고기 그리고 국수의 삼합! 아침, 점심, 저녁 언제 먹어도 개운하게 한 그릇하기 좋아요. 양이 부족할 것 같다면 천원 추가해 곱빼기로 드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장수물식당 이용안내

[위치]

제주 제주시 연문2길 18


[영업 시간]

10:00~19:30

*둘째 주 화요일 휴무


[대표 메뉴]

고기국수 7,000원

돔베고기 25,000원

*당분간 돔베고기 판매 중단


[이용 문의]

064) 749-0367




 

 

감각적인 함박스테이크 맛집 

강식당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협재에 위치한 <강식당>입니다. 깔끔하고 트렌디한 외관의 강식당은 오픈한지 그리 오래되지 않은 퓨전식당인데요. 어둑해지는 협재의 하늘을 바라보며 저녁 식사하기 좋은 곳입니다. 르 코르동 블루 출신의 셰프님께서 내어주시는 한상차림이 인상적이에요.

혼자 먹기에 불편하지 않은 바 형식의 테이블이 있어 혼밥하기에도 무리가 없어요. 코발트블루의 벽면과 골드로 포인트를 준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죠. 반질반질한 나무 테이블과도 잘 어울려 식당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기대감은 상승!

강식당에서는 함박스테이크, 크림파스타, 고기국수 이렇게 세가지의 메뉴만 먹을 수 있는데요. 고기국수와 함박스테이크 한상 차림은 이 곳의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사랑스러운 패턴의 그릇 또한 음식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 같죠?

제주산 돼지 안심으로만 만들었다는 이 함박스테이크는 육즙이 가득해 부드러워요. 무를 갈아 두툼한 고기 위에 올려둔 독특한 비주얼이에요. 달짝지근 맑은 소스, 스테이크, 채소 가니쉬의 어우러짐 덕분에 강식당이 함박스테이크 맛집으로 입소문이 났죠 =)

등갈비와 숙주가 들어간 얼큰고기국수는 칼칼한 국물이 매력적인 별미 음식인데요. 얼핏 보면 뼈해장국 또는 짬뽕 같기도 한 비주얼이죠? 야채에서는 불맛이 나고, 국물은 쌀국수와 짬뽕의 맛이 동시에 난답니다. 양이 푸짐해서 남자 혼자 여행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이 되면 인스타그램을 통해 알려주신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강식당 이용안내

[위치]

제주 제주시 한림읍 협재1길 39


[영업 시간]

11:00~20: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수요일 휴무


[대표 메뉴]

함박스테이크 정식 16,000원

얼큰고기국수 12,000원

버섯크림파스타 12,000원


[이용 문의]

064) 796-0778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누군가의 눈치를 살필 일 없이 보고 싶은 것, 먹고 싶은 것 마음껏 누리는 혼자 떠나는 여행! 나 홀로 떠난 제주에서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아쿠아플라넷 제주에서의 신비한 바닷속 체험도 함께 한다면 더욱 즐겁겠죠? ♪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