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도 인생샷은 계속된다! 여름 꽃 구경할 수 있는 꽃밭 BEST3

'여름' 하면 어떤 단어가 떠오르시나요? 보통 피서지나 계곡, 바다가 먼저 생각나곤 하죠. 그런데 여름을 여름답게 만들어주는 것이 또 있답니다. 누구보다 먼저 계절을 맞이하고 무더운 한 철 아름다운 추억을 선물해주는 존재, 바로 여름에 피는 꽃들인데요. 오늘은 생기가득, 꽃피는 여름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려 해요 =)




 

 

제주의 태양을 닮은

김경숙 해바라기농장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곳은 제주의 해바라기 명소, <김경숙 해바라기농장>이에요. 지난 4년간 무료개방을 하였으나 농장 운영상 최근부터 입장료를 받기 시작했어요. 이곳에서 시원시원하게 키카 큰 해바라기부터 앙증맞은 낮은 키의 해바라기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답니다.

낮게 울리는 풀벌레 소리에 은근한 긴장감을 느껴보기도 하고, 햇살 틈으로 까칠한 줄기의 촉감을 상상해 볼 수도 있어요. 구름다리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면 초록빛 물결속에서 환하게 빛나는 꽃들을 더욱 잘 볼 수 있답니다. 꽃밭 사이사이로 난 길이 바로 이곳의 포토존이에요.

태양을 향해 고개를 향하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인 해바라기는 8월에서 9월에 꽃을 피우는 식물인데요. 열매인 해바라기 씨앗은 10월에 다 익는다고 해요. 해맑게 피어있는 꽃잎을 보면 저도 모르게 기분이 좋아지지 않나요? 

이곳에서는 친환경적으로 재배한 해바라기 씨앗을 맛볼 수 있어요. 농장 내 판매점에서 직접 짠 해바라기 씨유와 해바라기 씨 초콜릿 등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씨앗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아이스크림은 무더운 날씨에 인기 만점이랍니다 =)

제주느낌 물씬 풍기는 돌담과 작은 오두막,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모여 정겨운 느낌을 주죠. 흐드러지게 핀 작은 꽃들이 마음을 빼앗는 예쁜 곳인데요. 정감 가득한 풍경을 만날 수 있는 김경숙 해바라기농장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김경숙 해바라기농장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번영로 854-1


[문의 번호]

064) 721-1482 


[입장료]

3,000원

*농장 내 판매점에서 농산물 교환권으로 사용 가능


[주요 판매 상품]

아이스크림 4,000원

해바라기 씨앗 8,000원

해바라기 초콜릿 10,000원

해바라기 씨유(小) 15,000원 


 


 

 

여름을 맞이하는 해안도로

종달리 수국길

 




여름의 제주는 가볼 만한 곳이 정말 많아요.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올여름 많은 여행객의 사랑을 받았던 <종달리 해안도로 수국길>인데요. 투명하고 푸른 바다는 물론, 도로마저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제주의 한 폭 여름 풍경을 감상해 보실까요?

제주도 수국 명소 종달리 수국길

풍성한 수국은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꽃이죠. 6월부터 많은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향하는 곳인데요. 평범한 해안도로를 화려하게 장식하는 수국길은 차를 멈춰둔 채 사진을 찍을 수 밖에 없도록 만든답니다.

해안도로 수국 길을 타고 가다 보면 만날 수 있는 '엉 불턱'

바다와 어우러져 더욱 시원하게 느껴지는 수국은 보기에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꽃과 잎, 뿌리 모두 귀한 약재로 쓰인다는 사실! 다양한 기쁨을 주는 수국, 우리 곁에 있어 줘서 참 고마운 식물이죠?

수국은 토양의 성질에 따라 다른 색깔의 꽃을 피우는 특성이 있는데요. 강한 산성의 토양에서는 청색 빛, 알칼리성의 토양에서는 붉은빛의 꽃을 피워낸다고 해요. 해안도로 주변 길목을 둘러보면 더욱 다양한 색을 자랑하는 수국을 만날 수 있어요.

차량이 통행하는 도로이기 때문에 안전에 유의하셔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제주의 또 다른 명소인 오설록 티 뮤지엄에도 초여름이 되면 예쁜 수국을 만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장마철 폭우와 무더위의 영향으로 8월 즈음에는 수국의 꽃잎이 지는 시기라고 해요. 아쉽지만 내년 여름을 기약해 봐요 :) 




종달리 해안도로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시흥리 1267-3





 

 

다양한 여름꽃을 만날 수 있는

춘천 제이드가든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동화 속 배경같은 유럽풍 수목원, <제이드가든>이에요. 알쓸신잡 춘천편에도 나온 제이드가든은 다채로운 매력이 있는데요.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지만 이름은 잘 알지 못했던 제이드가든의 여름꽃들을 알아보아요♪ 또한, 올여름 이곳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식물들도 소개해드릴게요~

6월에서 8월에 꽃을 피우는 개망초

특유의 모양과 색깔 덕분에 '계란꽃'이라는 귀여운 별명이 있는 이 꽃은 바로 개망초입니다. '화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는데요. 어느 길가나 언덕에서 흔하게 볼 수 있답니다. 우연히 하얗게 핀 개망초 꽃을 만나게 된다면 이전보다 더 반가운 마음이 들 것같죠?

근심을 잊어버릴 만큼 예쁜 꽃이 핀다고 하여 '망우초'라 부르는 원추리도 여름에 피는 꽃이에요. 저녁이면 꽃잎이 졌다가 해가 나면 다시 꽃을 피우는 특징이 있어요. 원추리는 한화리조트/제이드가든의 피크닉가든 수생식물원에서 만날 수 있답니다 =)

작은 꽃다발같이 풍성한 꽃잎을 자랑하는 끈끈이대나물은 재미난 이름이 매력포인트죠. '청춘의 사랑'이라는 싱그러운 꽃말을 품고있는 이 식물은 수목원 내 야생화 언덕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분원에서 볼 수 있어요.

제이드가든 수련전시회

쟁반같이 넓은 잎 사이로 수줍게 핀 수련도 여름을 대표하는 꽃이에요. 딱 이틀 동안만 피는 신비의 꽃, 빅토리아 수련열대성 수련이 제이드가든에서 전시되고 있답니다. 아름다운 여름꽃과 더불어 인생샷 찍기 좋은 스팟이 곳곳에 있으니 안가볼 수 없겠죠?




제이드가든 이용안내

[위치]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서천리 햇골길 80


[영업 시간]

09:00~19:30 (야간개장 09:00~22:00)

*야간개장 7/14~8/27

*폐장 1시간 전 입장 마감

*8/31-9/3 휴장


[이용요금]

성인 8,500원

중고생, 경로, 장애인, 국가유공자, 지역민 6,500원

어린이 5,500원


[이용 문의]

033) 260-8300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름을 더욱 싱그럽게 만들어 주는 꽃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요즘같이 무더운 날씨에 벌써 지칠 걱정을 하신다면, 그럴 필요 없답니다. 한화리조트/제이드가든의 야간개장으로 시원하게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죠 =) 이번 주말에는 형형색색의 빛의 향연이 펼쳐지는 제이드가든으로 꽃놀이 떠나보세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