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구데이에는 아빠가 사오시던 추억의 맛! 전국 옛날통닭 맛집

프랜차이즈 치킨집이 많이 생겨난 요즘이지만, 가끔은 투박한 맛에 먹는 옛날 통닭이 그리운 날이 있습니다. 아버지가 퇴근길에 들고 오시던 바삭바삭한 옛날 통닭! 치킨 먹는 날이라고 이름붙여진 구구데이 (9월 9일)를 기념해서, 어린시절 따뜻한 추억이 되살아나는 옛날통닭 맛집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후라이드 치킨과 산오징어의 조합

여서동 우정통닭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곳은 전남 여수의 <우정통닭>입니다. 아파트 주변 길목에 있는 동네 치킨집인데요. 맛있는 옛날 통닭과 각종 해산물이 함께 올라가 더욱 매력적인 한상차림을 만날 수 있는 곳이에요.

치킨과 산 오징어라니 처음 들어보는 이색 조합이죠? 어느 것 하나 부족함 없는 맛으로 시민들을 비롯하여 여행객들에게도 사랑받는 맛집이 되었어요. KBS 프로그램, '2TV생생정보'에도 방영된 적이 있답니다.

먹음직스러운 프라이드치킨 한 대접은 모두의 탄성을 불러일으키죠~ 15,000의 가격에 푸짐한 밑반찬과 큼지막한 닭 한 마리를 맛볼 수 있으니, 이만하면 괜찮은 가성비라고 할 수 있어요. 잘 입혀진 튀김옷이 바삭바삭해 보이지 않나요? 

우정통닭에 왔으면 반드시 먹어보아야 할 메뉴들이죠! 바로 오징어회와 프라이드치킨인데요. 탱글탱글한 오징어회와 함께 있으니 치킨의 식감이 더욱 대비되어 맛있게 느껴진답니다. 닭똥집과 오징어가 들어간 된장국도 서비스로 나오니, 뭐부터 먹어야 하나 행복한 고민에 빠지실 거예요.

야채는 초장에 버무려 오징어회와 함께 드셔야 해요. 씹으면 씹을수록 달콤한 오징어회와 짭조름한 치킨의 조화를 우정통닭에서 맛보시길 바랍니다♪ 신비의 바닷속 세상을 경험할 수 있는 아쿠아플라넷 여수 차로 15분 거리에 있으니, 관람 후 기분좋게 한끼식사 하기에도 좋아요=)




우정통닭 이용안내

[위치]

전남 여수시 여문2로 69


[이용문의]

061)652-5959


[영업시간]

매일 15:00 - 02:00


[대표메뉴]

후라이드통닭 15,000원

산오징어 35,000원

가오리 30,000원




 

서울 3대 치킨으로 유명한

부암동 계열사


 



부암동은 분위기 좋은 카페와 예쁜 야경으로 연인들이 데이트하기 좋은 동네죠. 감각적인 미술관과 카페들만 있을 것 같은 이곳에도 훌륭한 옛날 통닭집이 있는데요. '수요미식회'와 '생활의 달인'에도 방영되어 이름을 알린 치킨 맛집! 바로 부암동 <계열사> 입니다.

닭 계(鷄) 더울 열(熱) 모일 사(社), 계열사

치킨 달인의 이름을 따 '박선옥 부암동 치킨'으로도 불리는 곳인데요. 1995년부터 오픈해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곳이랍니다. 아담한 1층과 널찍한 지하매장으로 구성되어 있는 계열사는 레스토랑 평가서, 블루리본서베이에도 등재되었다고 해요.

대나무 채반에 수북이 쌓여 나오는 프라이드 치킨은 이곳의 대표메뉴! 계열사는 기름기를 쪽 뺀, 바삭바삭한 프라이드치킨만을 고집하는데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져 정석으로 튀긴 치킨의 깔끔한 맛이 일품이랍니다.

푸짐한 살코기에 뜯는 맛이 있는 닭 다리

계열사의 프라이드치킨은 소금만 있어도 충분한 풍미를 자랑하는 옛날 통닭이에요. 하지만 매콤달콤한 맛의 비결이 궁금해지는 특제소스 양념장도 빼놓을 수는 없죠. 취향대로 마음껏 즐겨보세요~

짭조름하고 고소한 웨지 감자도 함께 나오는데요. 포슬포슬한 감자의 식감이 바삭한 치킨과 조화롭게 어우러진답니다. 계열사의 대표 메뉴중 하나인 골뱅이 소면도 강력추천! 주말에는 바빠서 추가 주문이 어렵다고 하니, 메뉴선택을 고민해서 잘해야겠죠?




계열사 이용안내

[위치]

서울 종로구 백석동길 7


[이용문의]

02) 391-3566


[영업시간]

12:00 - 23:30

*월요일 휴무


[대표메뉴]

후라이드치킨 20,000원

골뱅이소면 23,000원

닭볶음탕 35,000원




 

옛날 치킨이 생각날 땐

서부시장 태안 닭집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맛집은 시장 내에 있는 곳인데요. 다채로운 먹거리들이 가득한 재래시장을 돌아다니다 보면 맛있는 냄새로 발걸음을 이끄는 통닭집이 있기 마련이죠. 토박이들은 모르는 사람이 없다는 태안 통닭 맛집, 서부시장 <태안 닭집>입니다.

서부시장 내에 있는 태안 닭집의 정감 가는 외관이에요. 냉장 상태의 신선한 닭고기를 그 자리에서 튀겨내는 곳인데요. 전화예약 이후, 15분에서 20분 정도 후에 찾으러 가시면 된답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토막 내 팔팔 끓는 기름 속으로 투하! 큼지막한 가마솥에서 튀겨낸 진정한 시장 통닭이라고 할 수 있죠.

은은한 카레 향이 솔솔 풍기는 닭튀김

보기만 해도 바삭바삭한 튀김옷의 식감이 느껴지지 않나요? 통닭 본연의 맛과 바삭함이 제대로 살아있답니다. 체인점에서 판매하는 닭 한 마리 양과 비교할 수 없는 푸짐함도 이곳의 특장점이죠.

기름종이를 밑에 깔고 노릇하게 튀겨진 닭고기를 상자에 담아내면 옛날 통닭의 완성! 포장해서 가까운 호수공원이나 해수욕장에서 먹어도 좋아요=) 식어도 맛있는 닭튀김의 정석을 태안 닭집에서 만나보세요 :) 




태안 닭집 이용안내

[위치]

충남 태안군 태안읍 시장1길 34


[이용문의]

041) 674-3050


[영업시간]

07:30-19:30(주문마감)

*명절 오전휴무


[대표메뉴]

후라이드치킨 15,000원

양념치킨 17,000원

닭똥집1kg 15,000원




쌀쌀한 바람이 부는 저녁, 아빠가 퇴근길에 손에 들고 오신 갈색 봉투는 따듯함과 반가움의 상징이기도 하죠. 소개해드린 옛날통닭 맛집에서 그 시절을 떠올리며 맛있는 추억 남기시길 바랄게요=) 태안서부시장과 차로 30분 거리에 위치한 한화리조트/골든베이 골프&리조트에서도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