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을 여행지 추천! 푸른 하늘을 담은 스카이워크 3곳

드넓은 하늘과 바다가 더욱 푸르러지는 계절, 가을이 돌아왔습니다. 어린 시절 한 번쯤은 구름 위를 걷는 상상을 해보셨을 텐데요. 가을에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스카이워크에서라면 그 상상은 현실이 됩니다. 오늘은 짜릿함과 설렘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스카이워크 3곳을 소개해드립니다. 지금부터 가을 하늘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국내 최장 스카이워크

춘천 소양강 스카이워크





스카이워크는 산 정상이나 바다 위에 바닥이 투명한 유리로 설치된 구조물입니다. 바닥이 훤히 보이는 다리 위를 걸으면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해 긴장감이 넘치는데요. 작년 7월 8일에 개장해 최근 입장객 100만 명을 돌파한 춘천의 가볼 만한 곳, <소양강 스카이워크>의 매력을 살펴보시죠 =)

소양 2교와 소양강 처녀상 옆에 자리한 스카이워크

춘천역에서 도보로 25분, 차로 3분 거리에 있는 소양강 스카이워크예요. 국내 최장 호수 조망시설이란 수식어에 맞게 스릴 만점인데요! 전체 길이 174m, 그중 바닥이 투명 유리로 된 구간이 156m에 이른답니다. 유리 바닥은 고작 4cm에 불과하지만 특수 강화유리가 3장이나 겹쳐져 안전하죠.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처녀상에서 강 한가운데에 있는 쏘가리상까지 이어지는데요. 안전하고 깨끗한 관람을 위해 이곳은 반드시 덧신을 신어야 입장이 가능하답니다. 유리 아래로 유유히 흐르는 소양강의 물결을 내려다볼 수 있어 마치 물 위를 걷는 듯하죠~

스카이워크 끝에는 커다란 유리 바닥의 원형광장이 기다리고 있어요. 파란 하늘과 두둥실 흘러가는 구름이 그대로 반사되어 환상적인 풍경을 연출한답니다. 일몰 후에는 교량과 난간 하단에 LED 조명이 켜져 또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고 하니 야경도 놓칠 수 없겠죠?

소양강을 널리 알리기 위해 세워진 <소양강 처녀>동상

입장료는 그대로 춘천 사랑 상품권으로 되돌려 받을 수 있어 무료로 여행하는 셈이에요. 춘천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유럽풍 정원 제이드가든과는 차로 30분 거리에 있어요. 소양강 스카이워크와 제이드가든, 가을 여행코스로 자신 있게 추천드려요!




춘천 소양강 스카이워크 이용 안내

[위치]

강원 춘천시 영서로 2663


[운영 시간]

10:00~20:30 (3월~10월)

10:00~17:00 (11월~2월)

*눈, 비, 강풍주의보 발령 및 시설 개보수 시 관람 제한


[입장료]

성인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

*춘천 시민, 6세 이하, 65세 이상, 국가유공자, 장애인 무료


[이용 문의]

033) 240-1695




 

360도 원형 전망대

단양 만천하 스카이워크


 



패러글라이딩과 래프팅을 즐길 수 있는 단양에 새로운 명소가 들어섰는데요. 바로 남한강 절벽 위에 자리 잡은 <만천하 스카이워크>랍니다. 전망대를 비롯해 짚와이어와 생태공원을 갖춘 익사이팅한 여행지예요. 이곳에 오르면 가을 하늘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양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죠.

셔틀버스를 타고 산허리를 구불구불 올라오면 원형 타워를 마주쳐요. 데크길로 연결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올라올 수 있어요. 환상적인 가을 단풍 산행은 덤으로 아름다운 백두대간의 명산도 360도로 감상할 수 있죠. 시시각각 새로운 뷰로 지루할 틈이 없을 거예요~

전망대 바깥으로 돌출된 세 갈래의 하늘길이 만천하 스카이워크의 종착역이라고 할 수 있죠. 소백산 비로봉, 양방산, 남한강 철교, 단양역, 단양을 품고 흐르는 남한강의 물줄기까지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지는 이곳. 남한강의 기암절벽 위에 서 있는듯한 기분을 느끼고 싶다면 한번 도전해보세요!

정상에 오르면 탄성이 저절로 터져 나와요. 길이 15m, 폭 2m의 고강도 삼중 유리 바닥과 철망 바닥을 통해 발 밑의 세상을 내려다볼 수 있는데요. 80~90m 아래의 수면을 내려다보는 이곳은 어디서도 경험할 수 없었던 아찔함을 선물한답니다.

다리가 후들거리는 높이와 뻥 뚫린 뷰에 완벽하게 압도되지만, 조금만 용기를 내면 이 모든 풍광이 고스란히 내 것이 되는 이곳! =) 지난 7월에 개장해 주말에는 평균 2,500여 명이 찾는 관광 명소, 단양 만천하 스카이워크로 떠나보세요!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이용 안내

[위치]

충북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94


[운영 시간]

하절기 09:00~18:00

동절기 10:00~17:00

*폐장 1시간 전 발권 마감

*매주 월요일 정기 휴장


[입장료]

성인 2,000원

청소년·어린이·경로 1,500원

미취학 아동 무료


[이용 문의]

043) 421-0014~5


홈페이지 바로가기>>




 

365m의 곡선형 해상산책로

부산 송도 구름산책로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부산 거북섬 양옆으로 구불구불 이어진 <송도 구름산책로>입니다. 365m의 길이를 자랑하는 전국 최장 곡선형 해상 산책로인데요. 한화리조트/해운대 티볼리와 차로 30분 거리에 있는 이곳은 산책하기 좋은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답니다~

이곳은 해수면으로부터 10m 위를 거닐며 시원한 바닷바람을 마실 수 있는 곳이에요. 중간중간 인어, 거북이, 연인 의자 등 볼거리가 꽤 있고 다리 자체도 자연스러운 곡선형으로 설계되어 빼어난 조형미를 자랑하죠. 

산책로 중간에 위치한 거북섬

송도해수욕장과 거북섬을 잇는 산책로이기 때문에 바다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데요. 방파제 벽면에 적힌 이야기들을 읽는 재미도 상당하답니다. 최근 암남공원으로 연결된 송도 해상 케이블카로 부산 바다를 누벼보는 것도 좋겠죠?

바다 바로 위에 설치된 까닭에 바위를 치고 올라오는 파도를 바라볼 수 있어요. 산책로 바닥에는 투명 유리와 디자인 그레이팅이 있어 부분적으로 짜릿함을 느끼게 해주는데요. 이를 무서워한다면  양쪽으로 걷기 좋은 나무 데크길이 있으니, 걱정 마세요!

저녁이 되면 은은한 조명이 밝히는 경관도 훌륭하니 저녁 식사 후 기분 좋게 걷기에도 좋아요. 도시의 화려함과 바다의 시원함을 한눈에 누릴 수 있는 송도 구름 산책로! 가을 하늘과 바다를 제대로 만끽하기에 더없이 훌륭한 곳이랍니다.




부산 송도 구름 산책로 이용 안내

[위치]

부산광역시 서구 암남동 129-4

버스 26, 7, 71, 30번→ 송도해수욕장 하차


[운영 시간]

06:00~23:00




가을 하늘을 바라보면 절로 마음이 정화되는 듯해요. 푸른 하늘만큼 멋진 바다가 커튼을 열면 가득 펼쳐지는 한화리조트/해운대 티볼리에서라면 행복한 추억이 배가 될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