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여행 이야기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기분 좋은 가을날! 낮술하기 좋은 서울 핫플레이스 추천

유난히 짧게 느껴지는 가을은 쉽게 떠나 보내기 아쉬운 계절이에요. 소중한 이 순간을 더욱 유쾌하게 즐길 수 있다면 참 좋겠죠? 쾌청한 하늘 아래서 기분 좋은 오후를 시작하는 방법으로, 좋아하는 사람들과의 가벼운 낮술이 빠질 수 없죠. 맛있는 안주와 특색 있는 분위기에서라면 더욱 즐거워지는 오후의 힐링타임! 낮술 핫플레이스를 추천합니다. 




 

가성비의 끝! 대학가 가맥집

성신여대 선화슈퍼





가맥집은 '가게 맥주'의 줄임말로 맥주와 안주를 함께 판매하는 가게를 말해요. 편안한 분위기와 부담 없는 가격으로 동네 주민들의 아지트가 되는 곳이죠. 가까운 친구들과 한잔하기 좋은 곳인데요. 그만큼 언제 어느 때나 들러도 불편함이 없는 곳이랍니다.

성신여대입구역 1번 출구에서 로데오거리 골목으로 쭉 따라 들어오면 <선화슈퍼>를 만날 수 있어요. 겉으로 보기엔 평범한 슈퍼 같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많은 손님으로 북적이는 대학가 핫플레이스랍니다=) 이곳에서만 느낄 수 있는 독특하고 정겨운 분위기가 매력적이에요.

다양한 종류의 컵라면과 주전부리들이 쌓인 모습은 여느 가게와 다를 바 없는 풍경이죠. 진열대 맞은편으로는 나무테이블과 작은 의자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어떤 것 이든 자유롭게 가져다 자리에서 먹고 마실 수 있답니다. 

선화슈퍼에서는 물과 술이 모두 셀프! 잔과 앞접시도 준비되어 있으니 편하게 가져가시면 되어요~ 주류와 안주의 저렴한 가격이 이곳의 특장점인데요. 배부르게 먹은 후에 나온 금액을 보시면 아마 깜짝 놀라실 거예요. 이 가격에 이렇게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니, 하고 말이죠=)

쫄깃쫄깃한 즉석떡볶이는 3,000원에, 먹음직스럽게 늘어나는 치즈를 품은 계란말이는 5,000원에 맛보실 수 있답니다. 직접 뜨거운 물을 부어 익힌 컵우동까지 더해지면 금상첨화! 바람직한 가맥집, 성신여대 선화슈퍼에서 가볍게 낮술 한잔 기울여보세요~




선화슈퍼 이용 안내

[위치]

서울 성북구 보문로30라길 16


[운영 시간]

09:00~02:00

일요일 15:00~02:00


[대표 메뉴]

먹태구이 10,000원

즉석떡볶이 3,000원

치즈계란말이 5,000원

라면 3,000원


[이용 문의]

02) 925-4627




 

세계맥주 여기에 다 모였다

경리단길 우리슈퍼


 



다음으로 향한 곳은 이태원 가맥의 터줏대감이라고 불리는 <우리슈퍼>입니다. 이곳 역시 전형적인 동네 슈퍼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알고 보면 특별한 곳인데요. 판매하는 메뉴는 주류와 과자, 마른안주뿐이랍니다.

줄지어 선 맥주병과 포스터로 빼곡히 채워진 벽이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내뿜죠. 내부모습은 더욱 유니크한데요. 천장을 채운 포스터와 박스는 풍성한 매장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어요.

슈퍼로 들어가면 전세계에서 온 독특한 맥주가 벽면을 가득 채우고 있는 모습이 눈에 들어와요. 무심하게 펼쳐진 박스안의 각종 안주 또한 시선을 빼앗아가죠. 다양한 종류에 어떤 맥주를 마셔야 할지 한참을 고민하게 되는데요! 수박맛, 초콜릿맛, 커피맛 등 다양한 맛과 향을 자랑하는 곳이니 맥주 킬러라면 꼭 가보셔야 할 곳입니다. 

나가는 문과 연결된 천막은 맥주를 마실 수 있는 공간으로 사용하면 되어요. 네온사인과 감각적인 포스터로 꾸며진 벽면이 인상적이죠? 원형 간이 테이블에 둘러앉아 도란도란 이야기할 수 있는 낭만적인 곳이랍니다.

선선한 오후의 바람을 느끼며 여유를 즐겨보시길 추천드려요~ 이곳은 한가로운 낮과는 반대로, 저녁이 되면 발 디딜 틈 없이 사람들로 복작이는 곳이니까요. 외부음식은 반입되지 않으며, 분리수거까지 스스로 해야 한다는 점은 참고하시고요=)




우리슈퍼 이용 안내

[위치]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54길 7


[영업 시간]

매일 10:00~02:00

* 명절 당일 휴무


[이용 문의]

02) 798-7367




 

테이스티로드의 이태원 골목맛집

우사단길 아오이소라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이름이 인상적인 이태원 맛집 <아오이 소라>입니다. 아오이 소라는 일본어로 '푸른 하늘'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하늘이 푸른 대낮에 술을 마신다는 낮술 컨셉을 내세우고 있는 곳인데요. 우사단길의 언덕을 올라 이슬람사원쪽으로 계속 걷다 보면 만날 수 있어요~!

아오이 소라는 이태원 낮술 집으로 테이스티 로드에 방영된 적 있는 맛집이에요. 빈티지감성 넘치는 인테리어와 소품이 어우러져 독특하면서도 차분한 실내분위기를 느낄 수 있죠. 한 쪽 벽면을 가득 채운 사진을 보며 세계여행을 꿈꿔보기도 하고, 넓은 창가자리에서 이태원 동네의 풍경을 내려다볼 수도 있어 낭만적입니다. 

아오이소라에서는 요거트와 같은 식감을 자랑하는 이화주도 맛볼 수 있는데요. 테이스티로드에서 김성은은 이화주를 '애주가들을 위한 술맛 요거트'라고 표현하기도 했어요. 한숟가락 떠먹으면 새콤달콤함과 동시에 깊은 막걸리의 맛이 입안 가득 퍼진답니다. 이 외에도 30여 종의 전통주와 약주, 막걸리 등을 즐길 수 있는, 정말 술을 즐기는 분들을 위한 공간입니다. 

싱싱한 해산물로 만든 안주는 아오이소라의 인기 메뉴! 그중에서도 마늘 향 그윽하게 풍기는 갈릭새우는 이곳의 시그니쳐 안주라고 할 수 있어요. 올리브유에 잘 구워진 통통한 새우와 버섯, 구운 채소는 환상의 조화를 이룬답니다. 곁들여 먹는 견과류도 고소한 풍미를 더하죠.

두부위에 야채, 치즈 다시 두부와 야채가 겹겹이 올라가 매력적인 비주얼을 자랑하는 두부스테이크도 빠질 수 없는데요. 부드럽게 늘어나는 담백한 모차렐라 치즈도 두부와 잘 어울립니다. 달콤한 참깨소스와 함께 떠먹어야 더욱 제대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아오이소라 이용 안내

[위치]

서울 용산구 우사단로10길 79-1


[영업 시간]

수요일, 일요일 '낮술' 14:00~20:00

목~토요일 '밤술' 14:00~24:00

* 월,화 휴무

* 일요일 오픈여부 전화문의


[대표 메뉴]

갈릭새우 26,000원

두부스테이크 19,000원

이화주 9,000원


[이용 문의]

010) 2634-2164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시원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날씨에 가기 좋은 낮술 맛집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좋은 사람들과 가볍게 만나 유쾌한 추억을 쌓아보세요~ 여러분 모두 날씨처럼 기분 좋은 추억만 만드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