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NEWS/뉴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배우는 시간, 한화불꽃탐사대

열정이 가득한 '한화불꽃탐사대'라는 이름으로 역사와 진로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이번에는 속초의 문화유산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강원도 속초로 떠났다고 하는데요. 생생한 체험으로 역사를 알아본 현장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




 

살아 숨쉬는 역사교육의 현장

한화불꽃탐사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문화유산국민신탁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음 세대의 진로를 만들어가는 특화된 진로교육 프로그램, 한화불꽃탐사대! 이번 프로그램에는 백암 온정초등학교 전교생이 참여해, 1박 2일간 한화리조트/설악 쏘라노에 머물면서 문화유산 진로교육을 받았다고 해요. 

한화리조트/설악 쏘라노에서 단체사진 한 컷!

탐사대의 첫 목적지인 속초 시립박물관에서는 옛 가옥문화와 실향민의 삶을 조명하는 문화유산에 대한 강의를 듣는 시간을 가졌어요. 이후 실향민 문화촌, 발해 역사관, 아바이마을 등을 차례로 둘러보며 50년 전 한국전쟁 직후의 삶을 체험해 보는 유익한 체험이었답니다. 이후에는 당나라의 목조건축을 재현한 테마파크, 설악 씨네라마에서의 신나는 시간이 기다렸는데요! 

설악 씨네라마에서 직접 체험해 본 민속놀이

고구려시대 광개토대왕의 역사에 대해 배우고, 투호던지기와 굴렁쇠 등 전통놀이를 직접 체험해 보는 코스였습니다. 평소에 쉽게 접하지 못했던 전통놀이의 색다른 매력에 푹~ 빠져 보는 시간이었답니다! 

한화리조트/설악 쏘라노 튜브스터 체험

또한 한화리조트/설악 쏘라노의 호숫가에서 친구들과 색다른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튜브스터 탑승도 해 보았는데요. 물 위에 둥둥 떠서 경치도 감상하고, 선생님과 친구들과 새로운 추억을 쌓았답니다. 

생생한 체험과 함께 마무리된 한화불꽃탐사대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문화재청과 협약한 문화재지킴이 1호 기업으로 2005년부터 소중한 문화유산을 가꾸어갈 소명과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즐거웠던 속초에서의 1박 2일

우리 문화 바로알기에서부터 시작하는 우리의 미래! 다음번에는 한화불꽃탐사대가 어떤 활동을 통해 우리 문화유산의 소중함에 대한 메시지를 전파할지 많이 기대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