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하축제가 열린다! 신비의 바다 무창포 바닷길로 떠나는 대천여행

가을 대하철이 되면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대하-전어 축제>가 열려요. 올해는 9/23(토)~10/15(일)까지 진행한답니다. 무창포가 위치한 대천은 싱싱한 해산물과 예쁜 카페이 있는 힐링 바다여행지예요. 쉬어가기 좋은 한화리조트/대천 파로스가 있는 것은 물론이고요 :) 그럼 바다가 열리는 무창포로 대천 여행을 떠나볼까요?




 

 

바다의 맛이 살아있는

무창포 수산시장

 




금강산도 식후경, 우선 무창포 수산시장으로 가볼까요? 무창포는 매년 대하-전어 축제, 주꾸미-도다리 축제가 열릴 만큼 싱싱한 해산물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무창포 수산시장은 그 많은 해산물들을 모두 만나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무창포 수산시장에 가면 많은 가게들과 다양한 해산물들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싱싱한 해산물이 기다리고 있으니 어떤 가게에 들어가도 실패할 확률 제로! 마음껏 둘러보시고 원하는 해산물을 골라보세요

무창포 해변이 조개로 유명한 만큼 다양한 종류의 조개가 있습니다. 피조개, 키조개, 동죽까지! 처음 보는 조개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어요. 마음에 드는 조개를 쏙쏙 골라서 조개구이, 조개찜, 조개탕까지 맛있는 조개 요리를 즐겨보세요 :)

다음은 싱싱한 주꾸미입니다. 3~4월에 주꾸미 축제가 열리는 것으로도 유명한 무창포. 피로에 좋은 만큼, 피곤할 때는 주꾸미를 선택해보세요! 참고로 무창포에서는 새벽에 배를 타고 나가서 주꾸미 낚시를 할 수 있도 있다고 합니다. 직접 낚아서 먹는 것도 즐거울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바닷가에 왔을 때 빼놓을 수 없는 회! 자연산 도다리부터 국내산 우럭과 광어의 맛을 느껴보세요. 대하 축제에 놀러 오셨으니 대하구이 드시는 것도 잊지마세요 :) 이제는 무창포의 풍경을 보러 떠나볼까요? 




무창포 수산시장 이용 안내

[위치]

충청남도 보령시 웅천읍 열린바다2길 46




 

 

신비의 바다를 만날 수 있는

무창포 타워와 바닷길

 




무창포에 오셨다면 바다 냄새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무창포 타워와 무창포 바닷길에 가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특히 무창포 바닷길이 열리는 날에 맞춰서 여행 계획을 맞추신다면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되실 거예요.

우선 신비의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무창포 타워입니다. 타워에 올라가면 무창포 해변을 하늘에서 바라볼 수 있어요. 또한 특산물 판매점과 공원, 카페도 있어서 전망대 외에도 구경거리가 많답니다. 특히 카페 창가에 앉으신다면, 멋진 오션뷰와 함께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느껴보세요.

전망대에서는 무창포 해수욕장의 전경이 펼쳐진답니다. 멀리 떨어진 석대도와 아름다운 등대, 무창포 항과 회 센터까지 한눈에 들어옵니다. 특히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어서 바다 저 멀리까지 볼 수 있는 재미가 있어요. 전망대는 21시까지 오픈하지만 가을과 겨울에는 해가 빨리 떨어지니, 일찍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다음은 무창포가 신비의 바다라고 불리는 이유, 무창포 바닷길입니다. 바다가 모세의 기적처럼 갈라지면서 그 모습을 드러내는데요. 바닷길이 열릴 때에 맞춰 무창포 바닷길 축제도 열린다고 합니다. 무창포 바닷길 축제가 열리면 불꽃쇼나 풍등날리기와 같은 재미있는 이벤트도 열리니 참여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바닷길이 열리면 조개 잡기 체험이 가장 활발하게 열립니다. 또한 바다 멀리 있는 섬인 석대도까지 걸어갈 수 있는 이색 경험도 해 볼 수 있죠. 다가오는 10월에는 6~10일과 20~21일에 바닷길이 열린다고 하니 놓치지 마세요!




무창포 타워 이용 안내

[위치]

충남 보령시 웅천읍 열린바다로 295


[영업 시간]

10:00~21:00

*매주 월요일 휴무


[이용 요금]

어른 1000원

청소년/군인 800원

어린이 500원

*보령시민 무료


[이용 문의]

041) 930-3809




 

 

대천 바다가 반겨주는

대천 코랄커피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무창포 카페, 코랄커피입니다. 대천 해수욕장에 자리잡은 이 곳은 귀여운 강아지가 반겨주는 바닷가 카페입니다. 커피뿐만 아니라 맥주와 안주까지 있어 혼자 방문하거나 혼술, 낮술하기에도 참 좋은 장소입니다. 

강아지가 마중 나와서 벌써 반가운 느낌이 드는 이곳. 요즘 인스타그램에서도 인생 사진 남기기 좋은 감성 카페로 유명하고, 테라스에스는 핑크 핑크한 칵테일 하우스까지! 저녁에는 분위기 좋은 펍으로도 변신하니, 팔색조 매력을 가진 코랄 커피를 만나보세요.

코랄커피의 마스코트, 래브라도 리트리버입니다. 덩치가 크지만 온순하고 귀여운 아이이니 안심하셔도 괜찮습니다. 강아지가 있는 만큼 테라스도 넓게 펼쳐져 있고, 애견 동반도 가능하니 강아지가 친구들과 신나게 뛰어놀게 해보세요!

코랄커피는 맛있는 안주와 맥주로도 유명합니다.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칵테일도 여러 종류 판매하고 있어요. 식사 대용으로 할 수 있는 수제버거나 스테이크도 판매하고 있답니다. 친구와 바다를 보면서 낮술! 혼자 가도 맛있는 혼술! 대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팁입니다 :) 

테라스가 예쁜 카페로도 유명한 이유는 넓고 탁 트여있을 뿐만 아니라 편하게 누울 수 있는 해먹이 있기 때문이에요. 날씨가 좋은 날에는 바닷소리와 함께 맛있는 커피와 시원한 맥주와 함께 대천 바다를 물씬 느낄 수 있답니다. 




코랄커피 이용 안내

[위치]

충남 보령시 해수욕장4길 82


[영업 시간]

평일 11:00~23:00

주말 10:00~24:00


[대표 메뉴]

아메리카노 4,200원

자몽차 5,400원

타워 스테이크 버거 28,000원


[이용 문의]

041) 934-7011




오늘은 대하축제가 열리는 신비의 바다 무창포에서 가 볼 만한 여행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대천은 충남에 위치해 있어 어디서나 접근성이 좋은 곳이니, 대하축제에 꼭 참여해보세요 :) 좋은 여행에는 편안한 휴식도 필수인데요. 한화리조트/대천 파로스에서 친구와 가족, 연인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