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여행 이야기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올 추석 연휴 계획은? 보고 찍고 즐기는 체험 전시회 3곳 추천

이번 추석, 무엇을 하며 보내실 생각이신가요? 너무 길어서 뭘 해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전시회는 어떠신가요! 전시회가 어렵다는 생각은 이제 안녕~ 재미있게 보고 찍고 즐기는 체험 전시회를 추천해드립니다. 추석에도 정상 운영하니 오랜만에 문화 생활하며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세요 :)




 

 

어른을 위한 동화 전시회

무민 원화전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전시회는 <무민 원화전>입니다. 무민의 원화를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무민을 직접 보고 듣고 만질 수 있는 다양한 체험존까지 마련되어 있답니다. 이곳에서 우리가 그동안 알지 못했던 다양한 모습의 무민을 만나보세요!

이 전시는 영상관과 라이브러리를 포함해 7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무민의 탄생, 전성기, 오리지널 카툰, 조형물 전시, 무민 영상관, 디지털 무민 라이브러리로 이어져 있죠. 탄탄한 스토리로 구성되어 흡입력이 있는 전시회랍니다. 

포토존에서는 무민과 함께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사진을 남겨보세요! 포토존 지역이 지정되어 있어, 오로지 전시 내용에 집중할 수 있어요. 덕분에 무민과 작가 토베 얀손의 일대기 등 무민을 더욱 깊게 이해할 수 있답니다.

섹션의 마지막 단계인 무민 라이브러리에 도착하면 본격적인 체험존이 펼쳐지는데요. 무민을 그려보고 색칠할 수 있는 체험존, 무민 동화를 e-book으로 읽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무민 원화전 기념품 샵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엽서와 머그컵, 우산 등 귀여운 무민 굿즈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얗고 커다란 하마를 닮은 트롤, 무민을 좋아하신다면 스페셜 인형과 거대 인형까지 귀여운 무민을 집으로 데려가보세요. 무민 덕후라면 전시회가 끝나기 전에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 




무민 원화전 이용 안내

[전시회 장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700

예술의전당 1층 한가람 디자인 미술관


[전시회 기간]

2017.9.2(토)~11.26(일)

* 매월 마지막 월요일 휴관

* 추석 연휴 정상 운영


[전시회 시간]

9~10월 11:00~20:00

11월 11:00~19:00

*폐장 1시간 전 입장 마감


[전시회 요금]

성인 13,000원

중고생 11,000원

어린이 9,000원


[전화 문의]

02) 837-6611


무민 원화전 바로가기 >>




 

 

놀이로 미술을 즐긴다

Let's Play 전

 




63아트에서 열리는 <렛츠 플레이(Let's Play)> 전은 그 이름처럼 놀면서 즐길 수 있는 전시회입니다. 놀이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그것에 집중한 전시로 편안한 마음으로 미술을 즐길 수 있답니다. 하늘에서 가장 가까운 미술관 63아트에서 예술과 놀이를 함께 즐겨보세요!

무브 미 中 <새장 속 파랑새>

이 전시회는 총 4파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만지면서 완성되는 ①터치 미, 보기만 해도 즐거운 ②와치 미, 작품을 가져갈 수 있는 ③픽 미, 관람객이 작품의 일부가 되는 ④무브 미. 특히 무브미 전시에서는 내 손짓과 몸짓에 따라 작품이 살아 숨쉬는 경험을 할 수 있답니다.

무브 미 中 <스테리 모션>

무브 미(Move me) 파트의 <스테리 모션(Starry Motion)>은 나의 동작에 맞춰 피아노 음악이 연주되고 픽셀이 따라 움직이는 인터렉티브 작품입니다. 내 몸짓에 맞춰 마치 스크린에 별빛이 떨어지는 것 같은 작품을 만들 수 있죠.

터치 미(Touch me)에는 직접 만질 수 있는 예술 작품을 전시해두었습니다. 손바닥으로 작품을 밀어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보세요. 찰흙을 가지고 놀던 옛날이 생각날 거예요. 이 외에도 손으로 큐브를 뒤집어 작품을 만들 수 있는 픽셀큐브도 있답니다.

픽 미 中 <플레이 픽셀>

픽 미(Pick me) 파트는 관객이 작품을 가져가면서 완성됩니다. 관람객-작가-작품과의 소통을 추구하는 작품인데요. 입구에서 플레이 픽셀카드를 받면 카드의 지시에 따라 사진의 칸에 카드를 붙입니다. 여러 관람객이 모여서 하나의 작품을 만드는 프로젝트인 것이죠.




Let's Play 전시회 이용 안내

[전시회 장소]

서울 영등포구 63로 50

63스퀘어 60층 63아트


[전시회 기간]

2017.7.1(토)~10.22(일)

* 추석 연휴 정상 운영


[관람 시간]

10:00~22:00

* 입장 마감 21:30


[전시회 요금]

성인 13,000원

청소년 12,000원

어린이(36개월~) 11,000원


[전화 문의]

02) 780-6382


렛츠플레이전 바로 가기 >>




 

 

이상한 나라의 주인공이 되는

앨리스 전시회

 




여러 일러스트 작가들이 앨리스를 재탄생시킨<앨리스전:Into The Raabbit Hole>도 요즘 인기랍니다. 어릴 적 읽었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거울 나라의 앨리스> 이야기를 바탕으로 하고 있는데요. 앨리스 원화, 색다른 일러스트, 사진 찍기 좋은 예쁜 포토존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답니다.

래빗 홀(Rabbit Hole)

말하는 토끼를 따라 굴로 빠져 들었던 앨리스. 전시관에 들어서면 기묘한 영상으로 꾸며진 방이 등장합니다. 바로 Rabbit Hole인데요. 화려한 조명이 실제로 다른 세상으로 들어가는 듯한 신비로운 느낌을 전해준답니다.

비생일을 축하하는 Unbirthday

광장으로 나가면 <Happy Unbirthday> 부스가 등장해요. 364란 언벌스데이를 뜻하는 것으로 생일을 뺀 모든 날이랍니다. 기계에 생일을 입력하면 비생일을 축하하는 문구가 출력되는데요. 동화 속 명언들이 랜덤으로 나와 선물을 받은 것 같은 기분이에요 :)

일러스트레이터가 그린 앨리스

이외에도 일러스트 작가의 고유한 시선으로 앨리스를 그린 작품들도 전시되어 있어요. 주재범, 키미앤일이, 누나, 봉현, Novoduce 등 개성이 담긴 다양한 앨리스도 만나보세요~ 앨리스의 눈물로 가득 찬 눈물샘 Zone, 체스 Zone, 미러룸도 예쁜 배경으로 가득하답니다.

따뜻 아기자기한 앨리스의 방

앨리스 전시회의 하이라이트, 앨리스의 방입니다. 웨이팅을 견디면 앤티크하면서도 신비로운 방에 들어갈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인스타 사진을 인생 사진을 남기고 오세요! 기념품샵에서는 카드, 엽서, 향초 등 앨리스 굿즈로 추억을 간직해보시고요 :)




ALICE:Into The Rabbit Hole 이용 안내

[전시회 장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1가 685-696

갤러리아 포레 빌딩 지하2층


[전시회 기간]

2017.8.8(화)~2018.3.1(목)

*매주 월 휴무

*추석 연휴 정상 운영


[관람 시간]

10:00~19:00

*입장 마감 18시

*토요일 1시간 연장 운영


[전시회 요금]

성인 13,000원

초·중·고등학생 11,000원

유아(36개월~) 9,000원


[전화 문의]

1522-1796


앨리스 전시회 바로가기 >>




오늘은 보는 것을 넘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3개의 전시회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전시회는 지루하고 어렵다는 생각보다는 체험 전시회에서 직접 즐겨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멋진 서울과 한강 풍경이 펼쳐지는 63아트에서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세요 ♪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