짙푸른 동해 바다! 가슴이 뻥 뚫리는 울진 바다 여행지 추천

맑고 깨끗한 물을 자랑하는 동해 바다는 사계절 언제 방문해도 아름다운 곳이죠. 오늘은 넓고 푸른 그대로의 편안함을 주는 동해로 가을 여행 떠나볼까요? 한적하고 여유로움이 가득한 울진 바다 3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


 


 

 

동해 바다 추천 여행지

포해수욕

 




가장 먼저 떠나볼 곳은 깨끗하고 고운 모래를 자랑하는 <후포해수욕장>이에요. 싱싱한 해산물과 대게를 맛볼 수 있는 후포항 바로 아래쪽에 위치한 해수욕장인데요. 해수욕을 즐기는 인파로 붐비는 여름이 지나면 한적하고 운치 있는 분위기가 내려앉는 곳이죠.

후포면에서 가장 남쪽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동해의 쪽빛 물결이 더욱 푸른빛을 띠는 곳이랍니다. 항구와 등대를 한꺼번에 볼 수 있어 풍광이 멋진 해수욕장으로 손꼽히는데요. 무엇보다 투명하게 비쳐 보이는 맑은 물이 아름다워요.

후포해수욕장은 요트경기장이 들어서 요트, 서핑 등의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20분 거리에는 온천욕, 산림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한화리조트/백암온천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해변 산책 후 따뜻한 온탕에서 몸 녹이기에 좋답니다.

시원한 바람 소리와 파도 부서지는 소리를 들으며 해변가를 걸어보세요. 부드러운 바닷가의 모래에 발 도장을 남기고 사랑 가득 담긴 문구를 써보는 재미가 있죠?

맑은 날 저녁이면 갈매기들이 쉬어가는 이곳에 아름다운 하늘빛이 펼쳐지는데요. 일몰 후의 노을이 하늘 끝자락을 붉혀 장관을 이룬답니다. 이번 주말엔 가을 바다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후포해수욕장으로 떠나보세요~




후포해수욕장 이용 안내

[위치]

경북 울진군 후포면 삼율리


[이용 문의]

054) 789-6851




 

 

7번 국도 해돋이명소

망양 휴게소 전망대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내려다보는 조망이 아름다운 <망양 휴게소 전망대>입니다. 동해안 7번 국도는 천연색 바다를 자랑하는 해안도로인데요. 앞서 소개해드린 후포해수욕장에서 울진 기성망양 방향으로 20분 거리에 있답니다.

망양 휴게소에서는 식당, 건어물 판매장, 편의점 등 각종 편의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어요. 푸르른 오션뷰를 자랑하는 카페가 2층에 있으니 커피 한 잔으로 피로를 잠시나마 풀어보세요~ 운전에 지친 몸을 쉬게 할 뿐 아니라 마음까지 뻥 뚫리는 시원함을 선물하는 곳이죠. 

눈이 시릴 정도로 예쁜 바다색을 자랑하는 동해

흔한 휴게소 풍경과는 다른 반전 매력을 자랑하는 망양 휴게소 전망대! 이곳에선 맑은 가을 날씨에 더욱 푸르른 빛을 띠는 바다가 눈앞에 펼쳐지죠. 투명한 옥빛 바다와 깨끗한 하늘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답니다.

게다가 이곳은 일출 명소이기도 한데요. 탁 트인 수평선을 마주할 수 있어 바다의 일출을 바라보며 아침을 맞이할 수 있답니다. 밤이 되면 푸른 조명으로 바다를 수놓는 하트 조명도 켜지니 인증샷 한 장 남겨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

해수면 위에 자리한 전망대에 오르면 바다 위를 걷는 기분도 들어요. 바람도 많이 부는 곳이니 옷을 잘 여미시고요. 망원경에 동전을 넣으면 저 수평선 너머까지 살펴볼 수 있답니다.




망양 휴게소 전망대 이용안내

[위치]

경상북도 울진군 원남면 망양북로 30


[이용 문의]

054) 782-7769/7770


홈페이지 바로가기>>




 

 

신비로운 하트 모양 해안

울진 하트해변

 




마지막으로 떠나볼 가을 바다는 죽변항 도보 15분 거리의 <하트해변>입니다. 해안가의 모양이 M자 모양같이 하트와 닮았다 해서 지어진 이름이랍니다.

한눈에 들어오는 하트 모양의 해변을 마주하면 기분 좋은 웃음이 절로 나오는데요. 이름 덕분에 더욱 사랑스럽게 느껴지는 하트해변은 여름철 피서지로도,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도 인기 만점이에요.

파도와 암석이 만들어낸 독특한 모양이 신비로운 곳이죠. 이곳 역시 물 속이 훤히 들여다 보일정도로 맑은 바닷물을 자랑한답니다.

SBS드라마 '폭풍속으로'의 주인공이 살았던 어부의 집

푸른빛 바다와 어울리는 언덕 위의 집이 그림 같은 한 폭 풍경을 연출하고 있는데요. '폭풍 속으로' 세트장 안에는 여행객들이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되어 있고요. 세트장에서 해변을 내려다보면 하트 모양이 더욱 선명하게 보여요.

왠지 사랑하는 사람과 찾고 싶어지는 이곳. 짙푸른 빛 바다와 어울리는 하얀 등대, 대나무 길을 따라 걷다 보면 나타나는 용의 숲길 등 가볼 만한 곳들이 많으니 한번 둘러보시길 추천해 드려요!




울진 하트해변 이용 안내

[위치]

경북 울진군 죽변면 등대길 76




푸르기로 유명한 동해 바다를 직접 만나고 싶으시다면, 울진으로 떠나보세요. 이곳에서 아름다운 빛깔로 마음도 생각도 정리하는 시간 가져보시고요. 후포해수욕장 근처의 따뜻한 한화리조트/백암온천에서 편히 쉬면 금상첨화죠 :) ?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