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아쿠아리움이 궁금하다면? 아쿠아플라넷 일산 아쿠아/정글 도슨트 투어!

아쿠아리움의 진짜 모습이 궁금하신가요? 아쿠아플라넷 일산에서는 아쿠아리움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박물관처럼 설명을 듣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아쿠아플라넷 일산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관람과 체험, 학습을 한번에!

도슨트 투어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다양한 생물 친구들이 있는 것으로 유명하죠 :) 더 아쿠아에는 해양 생물들, 더 정글에는 원숭이와 같은 정글 친구들이, 그리고 옥상의 스카이팜에는 돼지, 면 양, 페럿과 같은 동물 친구들이 살고 있어요.

이토록 다양하고 수많은 생물들을 더욱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가 있답니다. 바로 아쿠아플라넷 일산에서 진행하고 있는 아쿠아/정글 도슨트 투어인데요! 도슨트(docent)는 박물관·미술관 등에서 관람객들의 이해를 돕는 안내인을 말하죠. 

생물에 관해 설명하고 있는 도슨트

도슨트 투어를 신청하시면, 생물들에 대한 애정과 전문지식을 갖춘 도슨트와 함께 알찬 여정을 떠날 수 있어요=) 도슨트의 설명이 귀에 쏙쏙 들어오는 인이어가 제공되어, 방해받지 않고 투어를 즐길 수 있답니다.

도슨트 투어 프로그램은 푸르른 바닷속 세상으로 떠나는 아쿠아 도슨트 투어, 생동감 넘치는 정글 친구들까지 만나볼 수 있는 아쿠아+정글 도슨트 투어 이렇게 두 가지 버전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생태설명회와 더불어 먹이 주기 체험, 종이접기, 소원엽서 쓰기 등 다채로운 체험이 진행된답니다. 

약 40분 정도 소요되는 도슨트 투어프로그램에서는 피라루크의 비늘과 상어의 이빨을 만져보는 이색 경험도 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오래도록 잊지 못할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겠죠? =) 아쿠아플라넷의 시크릿 존, 뒤편의 수조 여과 시설 관람기회도 주어지니 기대하셔도 좋아요~




아쿠아플라넷 일산 도슨트 투어

[대상]

7세 ~ 13세


[기간]

10월 부터 상시


[방법]

선착순 접수 최대 10명
현장 : 1층 매표소
온라인 : 온라인 티켓 사전 구매


[증정품]

소원엽서, 탐험미션지, 생물학습지,
폴라로이드 사진, 수료증, 꾸미기 가방, 앵무먹이

[이용 안내]

031) 960-8500


사이트 바로가기>>




 

해양생물들과의 특별한 만남

아쿠아 도슨트 투어





아쿠아 도슨트 투어에서는 무슨 활동을 할 수 있을까요? 해양 친구들을 더욱 자세하게 관찰하고 설명을 들으면서 해양 생물과 아쿠아리움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요. 도슨트와 함께하기에 궁금한 점이 생기면 그때그때 마음껏 질문할 수 있답니다.

아쿠아 도슨트 투어는 오후 4시, 입구에서부터 시작되는데요. 심해어류와 해파리에 대한 설명을 듣다 보면 어느새 신비한 바닷속 세상의 매력에 풍덩 빠질 거에요 :) 이후에도 그림 그리기, 상어 이빨 만지기, 메인수조 앞에서 종이접기 등의 다양한 체험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투어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펭귄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 도슨트와 함께 안전하게 열빙어를 직접 먹일 수 있죠. 뽀로로의 모델인 펭귄에게 먹이를 주며 교감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펭귄수조 앞에서는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기념촬영도 진행되니 오래도록 추억을 간직할 수 있겠죠?

펭귄 수조를 지나면 아쿠아플라넷 일산의 귀염둥이 라쿤을 만날 수 있어요. 라쿤 생태설명회 이후엔 아쿠아 도슨트 투어의 마지막 장소인 3층 소원의 벽으로 올라가게 되는데요. 이곳에서 아마존강의 거대 어종인 피라루크 비늘을 만져보고, 다양한 어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며 투어가 마무리되어요.

해양생물들을 직접 보고, 느끼고 자기 나름대로 표현할 수 있는 생생한 교육의 장이 아쿠아플라넷 일산에서 펼쳐진답니다. 6가지의 특별한 활동이 진행되는 아쿠아 도슨트 투어는 1일 1회만 진행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 




아쿠아 도슨트 투어 이용 안내

[이용 시간]

매일 16:00 ~ 16:40


[가격]

20,000원


[위치]

입구~소원트리




 

정글 친구들과의 만남

정글 도슨트 투어





아쿠아 도슨트 투어가 종료되면 정글 도슨트 투어가 바로 진행되는데요. 해양 생물들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정글 도슨트 투어를 떠나볼까요?

3층 정글에서 시작되는 정글 도슨트 투어는 아쿠아리스트와 함께 진행되는데요. 아쿠아플라넷 일산의 담수어를 시작으로 두근두근 정글 탐험이 시작된답니다. 

정글 도슨트 투어의 묘미는 비버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이에요. 비버가 좋아하는 당근을 주면 살며시 다가와 먹이를 먹죠. 얌전하고 순한 비버는 뽀로로 친구, 루피의 모델이기도 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인기 폭발이랍니다! 

대형앵무깃털을 만져볼 수 있는 도슨트 투어

화려한 색깔을 자랑하는 대형 앵무도 더 정글의 가족인데요. 정글 도슨트 투어에서는 앵무의 깃털을 직접 만져보는 것이 가능해요. 안내문만 읽고 한번 훑어보는 관람이 아닌, 직접 느껴보고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는 점이 도슨트 투어의 장점이죠.

복슬복슬한 코아티, 재빠른 원숭이 친구들까지 만나고 나면 아쿠아/정글 도슨트 투어가 모두 마무리되어요. 평소에 만나기 어려운 동물들에게 먹이를 건네고, 교감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아쿠아플라넷 일산에서 누려보세요~ 앵무새와 잉어에게 먹이를 주는 프로그램은 아이들과 부모님이 함께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니 참고하시고요 :)





아쿠아/정글 도슨트 투어 이용 안내

[이용 시간]

매일 16:00 ~ 17:00


[가격]

30,000원

* 정글 도슨트 투어는 단독 진행X


[위치]

입구~파라다이스




오늘은 아쿠아플라넷 일산아쿠아/정글 도슨트 투어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신비롭고 재미난 아쿠아리움을 200% 체험해보고 싶다면, 아쿠아/정글 도슨트 투어 프로그램을 이용해보세요♪ 다양한 동물 친구들과 함꼐 잊지 못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