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마늘빵부터 대게빵까지! 여행 가면 꼭 사 오는 지역별 명물 빵

군산 이성당, 부산 OPS, 대전 성심당, 통영 꿀빵 등 그 지역만의 문화가 녹아있는 명물빵. tvN '알쓸신잡'에서는 황교익 씨가 여행을 갈 때마다 그 지역의 빵을 선물하기도 했죠? 그만큼 빵은 가격도 부담 없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여행 필수 기념품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간단히 즐기기 좋은 지역 빵집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마늘향 가득! 구경시장 맛집

단양 흑마늘





충북 단양은 지리적 특성과 밤낮의 큰 일교차로 마늘 재배에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어요. 6쪽의 단단한 단양 마늘은 맛있게 매운맛을 자랑하는 지역 명물인데요. 이 마늘과 국내산 찰보리로 만든 <흑마늘빵>은 여행객들로부터 인기가 좋아요. 여기에 마늘 통닭, 마늘 만두, 마늘 순대까지 1일 4식 도전해보세요!

흑마늘빵은 동글동글한 마늘 모양을 하고 있어요. 단양의 다양한 먹거리를 만날 수 있는 구경시장 안에서 만날 수 있는데요. 시장으로 들어서면 갓 구운 흑마늘빵의 향기가 군침을 돌게 하죠. 시장 구경하면서 하나씩 집어먹기 좋은 크기예요.

이곳은 한화리조트/수안보온천과 1시간여 거리에 있는데요. SBS '생방송 투데이'와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 소개된 마늘 골목의 맛집이랍니다. 덕분에 휴일에는 길게  줄이 늘어서기도 해요. 재료가 소진되면 일찍 마감한다고 하니, 늦지 않게 가는 것이 좋겠죠?

한입 베어 무는 순간 은은한 마늘 향이 입안 가득 퍼지는데요. 쫄깃한 찰보리 반죽 안에 부드러운 팥과 흑마늘이 어우러져 있어요. 은근하고 독특한 풍미 덕분에 자꾸 손이 가는 맛이에요~

부지런히 돌아가는 기계에서 마늘빵이 구워져 나오고, 하나하나 자동으로 포장되는 모습을 가까이서 볼 수 있답니다! 박스 패키징도 깔끔하게 되어 선물하기에도 딱 좋고요. 몸에 좋은 기운이 느껴지는 흑마늘빵, 맛보고 가세요! :)




단양 흑마늘빵 이용 안내

[위치]

충북 단양군 단양읍 도전5길 28

구경시장 고객센터 1층


[영업 시간]

08:30~20:00

* 동절기 19:00 마감

* 재료 소진시 마감


[가격]

간식용(12개) 5,000원

선물용(24개) 10,000원


[이용 문의]

043) 423-3867




 

영양 만점 건강 간식

고구마빵 & 대게빵


 



다음으로는 경북 지역의 명물 빵을 만나러 가볼까요? 촉촉하고 달콤한 영주 고구마를 사용하여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만들어낸 <고구마빵>은 건강한 간식인데요. 영주는 전국 2위의 일조량과 큰 일교차로 당도가 높고 품질이 좋은 고구마가 자라는 곳이랍니다 :) 

부드러운 청룡 가렛트

달달한 고구마빵은 한화리조트/백암온천 1층 월송정 내 '고구맘'에서 만날 수 있어요. 방부제가 없는 엄마표 건강 간식이랍니다.

제과점 빵보다 저렴한 가격과 친숙한 재료로 사랑받는 고구마빵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어요. 고구마 치즈 파이, 커피 파이 등 고구마와 잘 어울리는 재료들이 함께 들어가죠.

한화리조트/백암온천 내에서 구매할 수 하는 또 다른 지역 명물 빵이 있는데요. 바로 울진 대게가 들어간 <대게빵>입니다. 대게의 고장 울진을 대표하는 간식이죠. 반죽에 대게살을 넣어, 대게 모양으로 구워낸 특이한 빵이랍니다.



영상 보니 얼른 맛보고 싶으시죠? :) 갓 구워져 촉촉하고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대게빵. 종류는 호두대게빵과 블루베리 대게빵 2가지예요. 각각 부재료가 듬뿍 들어가 씹는 맛이 남다르답니다. 커피나 우유 한 잔에 곁들이기 좋은 간식이죠. 




울진 대게빵 이용 안내

[위치]

한화리조트/백암온천 1층 월송정


[영업 시간]

일~금요일 07:00~22:00

토요일 07:00~24:00


[대표 메뉴]

호두대게빵 1,500원 

블루베리대게빵 2,000원

대게빵+아메리카노 3,500원

* 대게빵 1개당 가격


[이용 문의]

054) 780-8707




 

경주 기념품 양손에 하나씩

단석가 찰보리빵 & 경주빵

 

 



마지막으로 경주로 떠나볼 텐데요. 찰보리빵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단석가 찰보리빵>은 쫀득하고 찰진 식감이 훌륭한 빵이에요. 유정란, 경주산 찰보리로만 만든 빵, 국내산 팥으로 만든 앙금이 맛과 건강을 더하죠.

20개에 14,000원, 30개 20,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단석가 찰보리빵은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많아요. 천마총점에는 커피 한잔할 수 있는 카페도 있어 기다리는 시간도 편하게 보낼 수 있죠.

두 겹의 찰보리 반죽 사이에 팥앙금이 들어가 있는 단석가 찰보리빵! 적당한 단맛, 구수한 풍미, 촉촉한 식감 덕분에 어린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아요. 많이 먹어도 질리지 않아 순식간에 사라질지도 모르니 조심하세요! :)

또 하나의 경주 대표 기념품 <경주빵>은 만주 계열의 과자예요.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경주 특산품이기도 한데요. 한화리조트/경주 에톤 1층에서 맛볼 수 있답니다 :) 

경주빵은 달콤한 팥앙금을 가득 넣고, 얇은 피로 옷을 입힌 후, 달걀물을 발라 반짝반짝 윤이 나는 빵이에요. 팥이 무려 전체 중량의 7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속이 알차요. 우유와 함께 드시면 더욱 맛있다는 사실!




경주빵 이용 안내

[위치]

한화리조트/경주 에톤(신관) 1층


[운영 시간]

주중 08:30~20:00

주말 08:30~21:00


[대표 메뉴]

경주빵

10개입 7,000원

20개입 14,000원

30개입 21,000원


찰보리빵

20개입 12,000원


[이용 문의]

054) 777-8370




지역 먹거리 간식으로 더욱 특별해지는 여행. 함께 여행을 떠나지 못한 이들에게도 가볍게 선물하기 좋은데요. 경주빵을 구매할 수 있는 한화리조트/경주경주 뽀로로 아쿠아 빌리지에서 맛있고 재미있는 추억 만들어보세요! ♪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