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 이야기/제주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가정식부터 디저트까지, 국내에서 즐기는 영국 미식여행

신사의 나라 영국 하면 생각나는 따뜻한 홍차 한 잔과 함께하는 티타임! 영국에 가지 않아도 영국의 맛에 푹 빠질 수 있는 맛집을 소개해 드립니다. 하나만 먹어도 속이 든든한 영국 전통 스콘부터 피쉬앤칩스, 가정식까지 입맛 따라 즐겨보세요 :)




 

영국 가정식 맛집

블루밍런던





영국의 맛을 찾으러 떠난다면, 영국의 대표 가정식을 빼놓을 수 없겠죠? <블루밍런던>은 이태원 경리단길에 위치한 영국 음식 맛집으로 사람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자자하답니다. 조그마한 가게이지만 영국 느낌 물씬 나는 유니언잭, 빨간색 2층 버스, 드라이플라워로 예쁘게 꾸며진 #인스타핫플 입니다. 

한적한 경리단길 구석에 위치한 블루밍런던! 외부에서 보면 작은 카페나 인테리어 소품 가게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하는데요. 이곳을 배경으로 사진 남기기도 좋아요. 

블루밍 런던의 대표 메뉴는 비프스튜, 선데이 로스트 그리고 코티지 파이입니다. 특히 선데이 로스트는 영국에서 전통적으로 일요일에 식탁에 올라왔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인데요. 비프 로스트와 잘 구워진 채소 요리의 조화가 환상적이랍니다. 비프스튜는 작은 냄비에 소고기와 채소를 끓인 요리로 국물이 깔끔해서 곁들여 먹기 좋아요. 

매쉬 포테이토 위에 귀여운 토마토가 올라간 코티지 파이는 영국의 대표적인 미트 파이입니다. 육즙이 가득한 촉촉한 소고기와 버터를 넣은 부드러운 으깬 감자가 있는데요. 함께 먹으면 부드러운 풍미가 입안 가득 퍼져요. 전체적으로 간이 세지 않아 다소 심심한 느낌이 있지만, 깔끔하고 담백한 맛의 영국 가정식 한 상! 어떠신가요? 

오후의 티타임을 즐기는 영국인들, 영국 가정식이라면 식사 후의 차 한 잔 빼놓을 수 없겠죠? 블루밍 런던에서도 잉글리쉬 티를 마실 수 있습니다. 따뜻한 밀크티가 심플하지만 달콤한 맛을 내고 뒷맛은 쌉싸름하여 식사의 마무리를 개운하게 해준답니다!




블루밍런던 이용 안내

[위치]

서울 용산구 회나무로13가길 28


[이용 시간]

화-토 12:00 ~ 21:00

일 12:00 ~ 19:00

*매주 월요일 휴무


[대표 메뉴]

선데이 로스트 15,000원

코티지 파이 15,000원

비프스튜 15,000원


[이용 문의]

010-2792-5317


공식 블로그 바로가기>>




 

영국 정통 레시피로 구운 스콘

레이어드





영국 가정식으로 식사를 마치셨다면 디저트를 먹으러 가보실까요? 북촌 디저트 카페 <레이어드>는 줄 서서 스콘과 케이크류를 사러 갈 정도로 유명한 카페입니다. 스콘은 밀가루, 베이킹파우더 등 간단한 재료로 쉽게 만들 수 있는 영국의 대중적인 간식거리인데요! 버터, 크림, 잼과도 잘 어울리고 홍차나 커피와도 잘 어울리는 빵이라 국내에서도 인기가 많죠. 

안국역에서 1분 거리에 있는 카페 레이어드 외부에는 '영국 홈메이드 레시피'라는 문구가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요즘 핫하게 떠오르는 북촌 카페거리에서도 가장 핫한 곳 중 하나라고 하니, 서울투어 계획중이시라면 꼭 한번 들러볼 만한 카페에요. 

프랜차이즈 카페에서 기본 스콘만 접해보신 분들은 레이어드의 스콘 종류에 놀라실 지도 모르겠어요. 딸기쨈 스콘, 베이컨 & 체다치즈 스콘, 바질 스콘, 얼그레이 스콘, 버터크림 스콘까지 영국 레시피를 그대로 가져온 메뉴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답니다! 

레이어드 스콘 가격은 3~4천 원 대로 크게 비싸지 않고, 크기도 상당히 커서 디저트로 하나만 먹어도 충분하답니다. 함께 판매되는 딸기쨈이나 버터를 함께 구입해서 드시면 더욱 더 풍미가 살아납니다. 

레이어드에는 스콘 말고도 당근 케이크와 크럼블, 브라우니 등을 함께 판매하고 있어요. 레이어드의 커피나 밀크티와 함께한다면, 한국에서 즐기는 영국 디저트 투어 성공! 




레이어드 이용 안내

[위치]

서울 종로구 북촌로2길 2-3


[이용 시간]

평일 08:00 ~ 22:00

주말 10:00 ~ 22:00


[대표 메뉴]

바질 스콘 4,200원

딸기 스콘 4,000원

당근 케이크 4,500원





영국 피쉬앤칩스 맛집

카페 태희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영국 음식 하면 떠오르는 피쉬앤칩스가 유명한 <카페태희>입니다. 커피와 생맥주와 함께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는 카페태희는 깨끗한 바다가 매력적인 제주도 곽지과물해변의 맛집이기도 해요. 최근 '효리네 민박'에도 배경으로 잠깐 등장한 곳인데요, 알아보셨나요? :)

골목의 분위기에 잘 어우러진 독특한 외관이 특징인데요. 멀리서 한눈에 알아보기엔 어렵지만, 찾았을 때 더욱 반가운 느낌을 주는 소박한 카페에요. 브런치, 피쉬앤칩스, 버거, 커피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멋진 뷰를 자랑하는 창가 앞 테이블은 사진 찍기도 좋아 인기 있는 자리예요. 날씨가 좋은 날엔 주문한 메뉴들을 포장하여 가까운 바닷가에서 먹는 것도 추천해 드려요. 푸른 바다와 하얀 모래가 펼쳐진 해변가의 피크닉도 한 번쯤 경험해볼 만한 일이죠:)

카페태희의 넘버원 인기 메뉴, 피쉬앤칩스입니다. 바삭바삭한 튀김옷을 입은 탱글 한 생선 속살, 한 조각 집어 타르타르소스에 푹 찍어 먹으면 펼쳐지는 맛의 향연! 곽지과물해변에 와서 안 먹어보고 가면 후회할 맛이라고 하는데요. 통통한 생선 살과 감자튀김에 레몬즙을 살짝 뿌려 먹으면 더욱 맛있답니다.

아름다운 풍경이 있고 기분 좋은 음악이 흐르는 곳이라면 맥주 한 잔의 여유를 누리고 싶어지죠. 영국에서도 피쉬앤칩스는 초기에 펍 같은 술집에서 식사 겸 술안주로 많이 먹었기 때문에, 오늘날도 맥주와 함께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카페태희의 다양한 병맥주를 취향에 따라 선택해, 제주 바다 보면서 영국식 힐링타임 즐겨보세요! 




카페 태희 이용 안내

[위치]

제주 제주시 애월읍 곽지3길 27


[이용 시간]

매일 09:00 ~ 21:00


[대표 메뉴]

피쉬앤칩스 14,000

새우튀김 17,000

맥시칸 프라이즈 11,000


[이용 문의]

064) 799-5533




영국까지 가지 않아도 국내에서 우아하게 즐길 수 있는 영국 음식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 저녁은 영국 음식으로 런던에 여행 온 분위기를 내보시는 건 어떤가요? 맛있는 음식과 함께라면 어느 곳이든 여행보다 행복한 공간이 될 테니까요 :)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