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산물로 기력 완벽 보충! 가을 보양식 맛집 추천

무섭도록 빠르게 추워진 날씨에 감기 걸리기 쉬운 요즘이죠. 이럴 때일수록 더욱 몸을 건강하게 하는 음식을 챙겨 드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풍부한 영양소와 맛을 자랑하는 추어, 낙지, 오징어가 들어간 가을 해산물 보양식을 소개해드릴게요~




 

단백질 가득한 미꾸라지 

남원 논두렁 추어탕





한화리조트/지리산과 40여 분 거리에 있는 <논두렁 추어탕>에서 남원의 맛과 건강함이 가득 담긴 추어탕을 맛보세요. 가을 생선이란 의미로 추어(秋魚)라고 불리는 미꾸라지는 단백질, 칼슘, 무기질이 풍부해요. 지리산과 섬진강 유역의 청정 하천을 품은 남원에서 특별히 대중화된 음식이랍니다.

추어탕은 미꾸라지를 푹 고아 살만 바르거나 뼈째 곱게 갈아 여러 가지 채소를 넣고 양념하여 끓인 토속음식입니다. 추어탕은 지역에 따라 조리법이 조금씩 다른데요. 미꾸라지를 갈아 망에 거른 후 된장과 들깨즙을 첨가하는 방식은 전라도식, 통으로 넣는 것은 서울식이랍니다.

제피가루와 다진 고추를 첨가해서 먹으면 맛이 훨씬 진해져요. 지리산의 건강하고 신선한 작물들로 만들어진 찬들과 더욱 잘 어울린답니다.

7월에서 11월까지 가장 통통하고 맛 좋은 추어! 남원의 대표적인 향토 음식인 추어탕은 추워질수록 더욱 사랑받는 보양식이랍니다. 토란대와 시래기를 함께 넣고 끓이는 것도 일품인데요. 깊고 부드러운 국물, 시래기, 오독오독 시원한 깍두기까지 가득 넣어 드셔보세요.

광한루원 추어탕 거리의 논두렁추어탕

미꾸라지를 통째로 갈아 영양소 손실이 적은 추어탕. 그래서 성장기 어린이나 노인에게 중요한 라이신과 필수아미노산도 풍부한데요. 타우린과 불포화지방산 비율이 높아 성인병 예방, 혈압 감소, 시력 보호 등의 효능도 있으니 추어탕 한 그릇하셔야겠죠? :)




논두렁 추어탕 이용 안내

[위치]

전북 남원시 검멀길 13 2층


[운영 시간]

07:00~20:30


[대표 메뉴]

추어탕 9,000원


[이용 문의]

063) 632-7773





 

타우린 듬뿍! 낙지와 육회

영암 영빈관 육낙


 



씹을수록 달콤하고 고소한 육낙과 불낙전골을 만날 수 있는 전남 영암의 <영빈관>. KBS2 예능 '1박2일' 전남 미식 레이스 편에 방영된 낙지요리 전문점입니다. 영암군청 인근에 자리한 모범음식점으로, 보양식 낙지와 소고기가 인기 만점이랍니다.

푸짐한 육낙 한접시

육낙이라는 이름답게 살살 녹는 육회와 입에서 오독오독 씹히는 산낙지의 조화, 기대되시죠? 푸짐하게 올라간 대파와 깨 덕분에 더욱 먹음직스럽고, 상큼한 오이와 배가 식감을 더해준답니다. 불에 익히지 않아 육회 속 비타민이 전혀 파괴되지 않기 때문에 환절기에 필요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고요.

투박해 보이지만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전라도의 한상차림! 계속해서 손이 가는 맛을 자랑하는데요. 입에서 살살 부드럽게 넘어가는 육회도 기본 찬으로 나온답니다. 연한 소고기 살의 육회는 한우농가가 많은 전라도 지방에서 먹었던 음식이라고 해요.

쫄깃하고 달콤한 불낙전골

살아 움직이는 싱싱한 낙지가 올라간 불낙 전골도 영빈관의 시그니처 메뉴에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낙지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단백질을 함유한 음식이죠. 또한, 단백질, 비타민 B2, 인, 철 등의 무기질 성분이 많아 빈혈이 있으신 분들에게 좋아요.

낙지에는 타우린도 34%나 들어있다고 하니 월출산에 오르는 분들의 기력 회복에도 제격이랍니다. 불고기 양념의 간이 배어들면 더욱 맛있어지죠. 부드러운 소고기와 통통하고 쫄깃한 낙지의 조화를 직접 맛보시길 바랍니다 :)




영암 영빈관 이용 안내

[위치]

전남 영암군 영암읍 웃시암길 8 


[운영 시간]

10:00~20:00


[대표 메뉴]

육낙 싯가

불낙 8,500원(100g) / 17,000원(1인분)


[이용 문의]

061) 473-2143




 

아미노산이 풍부한 오징어

울릉도 오징어 내장탕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보양식은 오징어 내장탕입니다. 울릉도 오징어는 빛깔이 노랗고 살이 두터워 맛이 좋기로 유명한 특산품이죠? 깊고 시원한 울릉도만의 향토 음식, 오징어 내장탕이 있는  <에이스 식당>으로 안내해드릴게요! 

울릉도 도동항

에이스 식당과 200m 거리에 자리한 도동항은 오징어잡이 배가 수도 없이 드나드는 곳이에요. 오징어가 많이 잡히는 늦가을에서 초봄이면 이곳 어판장에서 나오는 오징어들로 내장탕 재료를 준비한답니다.

오징어 내장으로 만든 울릉도 향토 음식

오징어는 라이신, 트레오닌, 트립토판 등 중요한 아미노산이 많아 기력보충과 피로 해소 효과가 있어요. 울릉도 곳곳에서 쉽게 눈에 띄는 오징어 내장탕은 영양도 맛도 훌륭한 가을 보양식이랍니다. 맑지만 깊고 감칠맛 나는 국물, 궁금하시죠? :)

요리가 완성되기를 기다리는 동안 두부, 장아찌, 노릇하게 익은 생선구이까지 친숙한 밑반찬들이 차례로 나오는데요. 미리 나오는 밥과 함께 먹으면 간단히 입맛을 돋우기 좋죠.

국물은 뜨끈하면서도 칼칼해 해장용으로도 제격이에요. 먹물을 제거하고 깨끗하게 손질한 오징어 내장, 콩나물, 호박, 매콤한 풋고추를 넣고 끓여내기 때문이랍니다. 맛보고 싶으시다면, 한화리조트/백암온천이 있는 후포항에서 울릉도 배편을 타시면 됩니다 :)




에이스 식당 이용 안내

[위치]

경상북도 울릉군 울릉읍 도동1길 36


[대표 메뉴]

오징어 내장탕 10,000원


[이용 문의]

054) 791-8990




힘이 불끈 나는 영암 낙지와 한우 음식, 담백한 오징어 내장탕, 걸쭉한 국물의 남원 추어탕이 있다면 올겨울 건강하게 나실 수 있을 거예요. 한화리조트/지리산도 야생 버섯탕, 참게 매운탕, 쑥부쟁이 비빔밥으로 여러분의 건강을 챙겨드릴게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