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이에서 자세히! 아쿠아플라넷 여수 '어린이 바다거북 학습교실'

푸른바다거북은 환경오염으로 인해 서식지가 파괴되고 마구잡이 포획으로 인해 그 수가 많이 줄었는데요. 올 3월, 아쿠아플라넷 여수에서 국내 최초로 인공번식에 성공해 푸른바다거북 115마리가 태어났답니다. 그래서 우리가 흔히 만날 수 없는 바다거북을 가까이에서 자세히 배울 수 있도록 '바다거북 학습교실'을 진행했어요 :)





종류, 먹이, 일생까지!

어린이 바다거북 학습교실





아쿠아플라넷 여수의 바다거북 학습교실은 바다거북 담당 아쿠아리스트와 함께하는 무료 교육 이벤트예요. '바다거북 바로 알기'라는 주제로 11월 21일 화요일에 1차로 진행되었답니다. 아쿠아플라넷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한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를 동반한 다섯 가족과 함께했죠.

먼저, 학습지를 받은 후 14시부터 40분동안 바다거북 교육을 들었답니다. 바다거북의 종류, 특징, 먹이, 일생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는데요.

아이들이 이야기를 들으며 작은 손으로 열심히 필기하고 있는 모습, 참 대단하죠?

열심히 배운 덕분에 퀴즈 시간도 굉장히 열정적이었는데요. 질문이 끝남과 동시에 손을 번쩍 들어 답을 맞출 정도였답니다.

이후에는 1시간 동안 바다거북 수조를 관람하고, 푸른바다거북이 태어났던 인공 부화장도 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또, 아기 거북에게 직접 먹이를 주었는데요. 일상에서는 볼 수 없는 바다거북에 대해 재밌고 자세히 배우고 가까이에서 만난 시간이었어요 :)




 

국내 최초 인공번식으로 태어난

푸른바다거북은?


 



바다거북의 한 종류로, 보호대상해양생물이자 국제적 멸종위기종(CITES) 1급으로 지정되어 보호받고 있는 푸른바다거북. 그래서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2016년 12월부터 푸른바다거북 부화에 필요한 온도 29℃와 습도 90% 이상의 모래 인공 부화장을 조성해 관리했어요. 그 결과, 115마리의 아기 거북이 태어났답니다!

아쿠아플라넷 여수 3층 오션라이프 입구에 있는 바다거북 신생아실에서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바다거북의 건강한 탄생을 위한 아쿠아리스트들의 기록들이 남겨져 있으니, 함께 둘러보세요~

태어난 지 1일째의 푸른바다거북의 모습이에요. 4.7cm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매우 작은 크기였죠. 등껍질 지방질 때문에 등 전체가 녹색으로 보이기 때문에 '푸른바다거북'이라고 불린답니다.

푸른바다거북이 좀 더 자란 모습인데요. 어른이 되면 키는 150cm, 몸무게는 68~190kg에 육박할 정도로 커진답니다. 손가락 만했던 아기 거북, 앞으로도 무럭무럭 자랄 수 있도록 관심 있게 지켜봐 주세요 :)




아쿠아플라넷 여수 이용 안내

[위치]

전라남도 여수시 오동도로 61-11


[운영 시간]

10:00~19:00

* 입장 마감 18:00


[이용 문의]

061) 660-1111




2차 어린이 바다거북 학습교실은 12월 26일(화)에 진행될 예정이에요. 12월 중에 아쿠아플라넷 페이스북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한답니다. 가까이에서 바다거북을 만나고, 관람 이상의 배움을 아이에게 선물하고 싶으시다면 꼭 신청하세요! :)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