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 이야기/제주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겨울하면 역시 이것! 전기장판 속에서 즐기고픈 겨울 간식 추천

가슴에 삼천 원쯤은 품고 다녀야 하는 계절인 겨울이 돌아왔습니다=) 이불 밖은 위험하지만, 따듯한 전기장판 위에서 야금야금 먹는 겨울 간식은 포기하기 어렵죠. 오늘은 지역 특색과 계절의 정서가 가득 담긴 겨울의 간식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귤과 붕어빵의 친구

황금향&대게빵

 




12월의 제주는 싱그러운 주홍색 귤빛으로 물들죠. 추위를 느낄 수 있을 때 즈음이면 상큼한 귤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데요. 오늘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겨울 간식은 품종 개량된 귤의 한 종류인 <황금향> 이랍니다.

황금향은 한라봉과 천혜향을 교배시킨 종으로 꼭지 부분이 봉긋하고 얇은 껍질이 특징이에요. 귤과 한라봉과는 또 다른, 황금향만의 독특한 향기를 가지고 있답니다:)

한조각 한조각 속이 꽉 차오른 과육들이 보이시나요? 달콤하고 통통한 황금향의 알갱이들은 입안에서 톡톡 터지죠. 상큼한 한라봉주스 한잔까지 더해지면 겨울철 비타민C 제대로 충전할 수 있어요~♪

겨울밤 달큰한 향을 풍기며 익어가는 붕어빵은 그냥 지나치기 어렵죠. 붕어빵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대게빵>도 겨울과 더없이 잘 어울리는 간식인데요. 무쇠 틀에서 바삭하고 노릇하게 구워지는 대게빵에는 진짜 대게 살이 들어가 있답니다! 

손바닥만 한 크기의 대게빵은 그 푸짐한 양에도 마음이 따듯해질 거에요. 다리 부분에 가득 흩뿌려진 블루베리와 호두로 취향껏 대게빵을 즐기실 수 있어요. 한화리조트/백암온천의 1층에서 만날 수 있으니 겨울 온천여행을 떠나시게 된다면 꼭 맛보시길 추천해드려요~




울진 대게빵 이용 안내

[위치]

한화리조트/백암온천 1층 월송정


[영업 시간]

일~금요일 07:00~22:00

토요일 07:00~24:00


[대표 메뉴]

호두대게빵 1,500원 

블루베리대게빵 2,000원

대게빵+아메리카노 3,500원

* 대게빵 1개당 가격


[이용 문의]

054) 780-8707




 

 

호호 불어가며 먹는

군고구마&어묵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간식은 겨울철 영양 만점 간식 <군고구마>입니다. 맛있게 구워진 군고구마의 달곰한 냄새는 귀갓길 발목을 붙잡는 주범인데요. 추위를 이기느라 열량 소모가 많아지는 계절, 야식으로 제격인 친구예요:)

하얀 종이봉투에 담긴 군고구마를 품 안에 꼭 안고 가는 발걸음이 한없이 가벼워요. 함께 나눠 먹을 식구들 생각에, 또는 내일까지 넉넉하게 먹을 수 있는 푸짐함에 마음이 풍성해지죠.

섬유질이 풍부한 군고구마는 변비 해소에도 좋고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있어요. 다양한 비타민과 칼륨의 함량이 높은 영양식품이기도 해요. 하지만 주성분이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비만이나 당뇨가 있으시다면 지나친 섭취를 유의하셔야 해요~

또 하나의 겨울 간식은 바로 <어묵>! 포장마차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국민 간식이기도 하죠. 탱글탱글한 식감과 짭조름한 국물은 환상의 단짝인데요. 시린 손도, 주린 배도 따듯하게 채워주는 어묵도 겨울에 더욱 맛있답니다.

한화리조트/양평의 2층 CU 편의점에서 군고구마와 어묵을 판매하고 있으니 양평으로 겨울 여행을 떠나셨다면 한번 들러보세요. 리조트에서 더욱 따듯하고 간편하게 겨울 간식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한화리조트/양평 이용 안내

[위치]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신촌길 188


[이용 문의]

031) 772-5588


홈페이지 바로가기>>



 

 

정감 가득한 건강 간식

제주 덕인당보리빵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간식은 겨울밤 따듯하게 데워 한입 가득 베어 물고픈 보리빵이에요:) 제주의 <덕인당보리빵>에서는 제주도산 보리로 만든 보리빵을 판매하는데요. 40년 전통의 옛 날보리빵 맛집으로 수요미식회에 소개되었던 이름난 빵집이랍니다.

소금만으로 간을 하고, 설탕은 넣지 않아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데요. 고슬고슬한 통팥과 쫄깃한 빵이 특징이에요. 출출할 때 간식으로 아주 좋겠죠? 택배 배송이 가능해 집에서도 편안하게 덕인당 보리빵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입이 심심할 때 떼어먹기 좋은 담백한 보리빵은 덕인당을 대표하는 상품인데요. 반으로 떼면 김이 솔솔 나는 동그란 보리빵은 우유와 곁들일 때 더욱 맛있답니다. 쫄깃하고 고소해 자꾸자꾸 손이가는 신기한 맛이죠 =)

배틀트립에서 김숙이 제주여행을 떠나 가장 처음 찾아갔던 덕인당! 그곳에서 특별한 선택을 받았던 쑥빵도 있어요. 쑥빵의 매력은 향긋한 쑥향과 어우러지는 단팥의 달달함이죠. 한입 가득 베어 물면 입안 가득 퍼지는 건강한 달콤함이 일품이랍니다.

통팥이 들어가 씹히는 맛이 더욱 일품인 팥보리빵도 판매하고 있어요. 냉동실에 가득 쟁여놓고 생각날 때마다 한두 개씩 꺼내먹는 재미가 있죠. 전자레인지에 돌리거나 찜기에 쪄서 먹으면 겨울 간식이 뚝딱 완성된답니다=)




덕인당 보리빵 이용 안내

[위치]

제주 제주시 조천읍 신북로 36


[영업 시간]

매일 09:00~14:00

* 둘째 주, 넷째 주 일요일 휴무


[주요 메뉴]

보리빵 600원

팥보리빵 800원

쑥빵 600원

*택배 배송 가능(2~3주 소요)


[이용 문의]

064-783-6153




겨울의 제주여행은 여름과 또 다른 매력이 있는데요. 제주 덕인당에 직접 방문하신다면 갓 나온 뜨거운 보리빵을 식혀 먹는 특권을 누릴 수 있답니다:) 덕인당은 한화리조트/제주와 차로 약 20분 거리에 있으니 본격적인 여행을 떠나기 전, 간식으로 구매하시기를 추천해 드려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