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여행 이야기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청명함이 매력적인 겨울바다로 가자

우리가 바다를 가장 많이 찾는 때는 아마도 여름이 아닐까 싶어요. 더위를 피해 시원한 바닷물에 몸을 던지고 가족, 친구들과 즐겁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바다는 여름 여행에 빠질 수 없는 코스입니다.

하지만 바다의 매력은 여름에만 있지 않아요. 특히 맑은 하늘과 유난히 짙은 색의 바다를 만날 수 있는 겨울은 바다를 찾아가기 좋은 또 하나의 계절입니다. 그렇다면 겨울 바다를 만나기 좋은 곳은 어디일까요?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대한민국 제2의 도시

부산광역시


 

바다를 빼놓고는 얘기할 수 없는 곳, 바로 부산입니다. 남해와 동해가 만나는 한반도 동남쪽에 자리잡은 부산은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하지요.

부산은 워낙 넓기 때문에 꼭 바다만이 부산의 볼거리라고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부산 바다의 아름다움은 그 어느 곳 못지 않습니다. 광안대교, 누리마루 APEC하우스 등 부산의 랜드마크들은 모두 부산 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져 있습니다.

부산의 명소 해운대에서 부산 바다를 바라보며 여유 있는 시간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 대한민국 제2의 도시답게 대중교통도 아주 잘 갖춰져 있어 더욱 편리한 부산으로 떠나세요!


 

한화리조트 해운대 티볼리

 ̄ ̄ ̄ ̄ ̄ ̄ ̄ ̄ ̄ ̄ ̄ ̄ ̄ ̄ ̄ ̄ ̄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마린시티3 52

 

[문의]

051-749-5500

 

 

언제나 가고 싶은 그곳

제주도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모두가 언제나 가고 싶어하는 곳, 제주도입니다. 바다를 구경하기에 제주도만한 곳이 또 있을까요? 바다 한가운데 자리잡은 섬인 만큼 언제 어디서나 쉽게 바다에 접근할 수 있지요. 동해, 서해, 남해와는 다른 제주 바다만의 느낌이 있기도 하고요.

제주도는 아름다운 바다와 더불어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닷가라면 당연히 접할 수 있는 싱싱한 해산물 뿐 아니라 감귤, 한라봉, 천혜향, 흑돼지 등 제주도만의 맛을 품고 있는 특산품이 가득하지요.

게다가 자연경관 역시 훌륭합니다. 화산분출로 생성된 섬인 제주도는 현무암 지형이 만드는 독특하고 멋진 풍경이 펼쳐집니다. 남서쪽 중문 지역에서는 주상절리 같은 특이한 지형도 만날 수 있으며 간혹 눈이 내렸을 때 한적한 도로에서 드라이브를 즐기는 재미도 느낄 수 있지요. 과연 환상의 섬답죠?


한화리조트 제주

 ̄ ̄ ̄ ̄ ̄ ̄ ̄ ̄ ̄ ̄ ̄ ̄ ̄ ̄ ̄ ̄ ̄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명림로 575-107

 

[문의]

064-725-9000

 

 

드넓은 해수욕장에서 감상하는 바다

충남 보령시 대천

 


여름이면 수많은 사람들이 몰려드는 대천해수욕장은 충청남도 보령시에 위치하고 있어요. 보령은 머드축제로 세계적 명성을 떨치고 있는데요 그 머드축제가 열리는 곳이 바로 대천 해수욕장입니다.

대천해수욕장은 백사장 길이가 3.5, 폭이 100m에 달할 정도로 큰 해수욕장입니다. 대천해수욕장에서 바라보는 바다는 그야말로 탁 트인 시원한 경관을 자랑해요. 백사장으로 부드럽게 밀려오는 파도소리도 가슴을 시원하게 씻어주지요.

해수욕장 뿐 아니라 방조제, 항구 등이 있어 바다를 구경할 수 있는 장소가 풍부합니다. 겨울바다를 감상하기에 대천은 그 어느 곳에도 뒤지지 않는 훌륭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지요. 특히 수도권에서 가깝다는 점도 중요한 포인트인 거 아시죠?

 


한화리조트 대천 파로스

 ̄ ̄ ̄ ̄ ̄ ̄ ̄ ̄ ̄ ̄ ̄ ̄ ̄ ̄ ̄ ̄ ̄

[주소]

충청남도 보령시 해수욕장3 11-10

 

[문의]

041-931-5500

 

이번 주말, 청명한 겨울바다로 여행을 떠나는 건 어떠세요? 한화리조트와 함께라면 더욱 즐거운 겨울바다 여행을 즐기실 수 있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