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함박웃음 빵빵! 아쿠아플라넷 여수의 슈퍼스타들

아쿠아플라넷은 어린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곳이에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수중생물들을 보면 신기함과 호기심 가득한 표정으로 집중하곤 해요.

그 중에서도 아이들이 유난히 좋아하는 수중생물들이 있습니다. 아쿠아플라넷 여수에서 가장 인기 있는 친구들을 함께 만나볼까요?



포유류 중 최고 귀여워

라쿤과 참물범



가장 먼저 소개할 친구는 라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라쿤이 왜 아쿠아리움에 있지?’라고 생각하시는데요, 라쿤은 연못 주변, 호수, 얕은 강 등 물이 있는 곳에 사는 동물로 아쿠아리움에 잘 어울리는 친구에요.

이 작은 친구가 손가락을 이용해 먹이를 다루는 모습을 보면 마치 자기 일을 알아서 척척 해내는 똘똘한 어린이를 보는 듯한 기분이 들어요. 토실토실한 엉덩이도 매력포인트라고 할 수 있지요.

다음으로 소개할 친구는 참물범이에요. 일명 잔점박이물범이라고도 하는데요 이 친구의 모습을 보시면 왜 그렇게 불리는지 쉽게 알 수 있어요. 하얀 바탕에 작고 검은 점이 아주 많이 찍여있거든요

물 속을 유유히 헤엄치며 돌아다니는 것을 즐기는 참물범의 최고 매력 포인트는 바로 콧구멍! 하트콧구멍이랍니다. 아쿠아리스트와 장난도 즐기고 뽀뽀라는 말에 다른 친구와 입도 맞출 줄 아는 귀엽고 똑똑한 친구에요. 참물범은 마린라이프 3층과 4층에서 만나실 수 있어요.



지구에서 가장 귀여운 새, 나야 나

아프리칸펭귄



언제나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전지구적 인기스타 펭귄도 아쿠아플라넷 여수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아쿠아플라넷 여수에는 따뜻한 아프리카 남서부 해안에서 온 아프리칸펭귄이 살고 있습니다.

흔히 사람들이 펭귄은 추운 지방에 산다고 알고 있지만 자카스펭귄, 검은발펭귄, 케이프펭귄으로도 불리는 이 친구는 수온이 10~20도 정도로 높은 곳에 살아요.

짧은 날개와 다리 때문에 아장아장 걷는 펭귄의 모습은 미소가 절로 나올 정도로 귀엽습니다. 거기에 펭귄은 단 한 마리의 짝과 평생을 함께한다고 해요. 정말 사랑스럽죠?

그리고 펭귄들은 무리 생활을 하는 동물이어서 우두머리나 주변 펭귄의 행동을 따라 하는 습성이 있어요. 아쿠아플라넷 여수에선 여러 마리의 펭귄들이 마치 정지화면처럼 가만히 있는 모습을 자주 보실 수 있는데요 누군가가 가만히 있는 모습을 보고 다른 펭귄들이 따라 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이 귀여운 펭귄들을 보려면 마린라이프 3층으로 가시면 됩답니다.



내가 바로 미소천사

블라치드팬테일레이



아쿠아플라넷 여수에 항상 미소를 머금고 있는 친구가 있습니다. 바로 블라치드팬테일레이라는 가오리입니다.

블라치드팬테일레이는 아쿠아플라넷 여수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오션라이프(3) 메인수조에 살고 있어요. 터널 수조 위를 여유롭게 지나가기도 하고 메인 수조 벽을 따라 헤엄치기도 하지요. 이 친구의 미소가 제대로 드러나는 시간은 식사시간입니다.

저 은은한 미소 보이시나요블라치드팬테일레이는 항상 저런 표정이랍니다. 가끔 치열한 경쟁(?)을 이겨내고 아쿠아리스트에게 받은 먹이를 입에 물고 있다가 떨어뜨리기도 하는데요 미소 가득한 표정과 허무한 상황이 대비돼 웃음을 자아내요. 많은 사람들이 상어의 위풍당당한 모습을 기대하며 메인 수조를 찾지만 가오리 블라치드팬테일레이의 귀여움에 매료되곤 합니다.



아쿠아플라넷 여수 이용안내

 ̄ ̄ ̄ ̄ ̄ ̄ ̄ ̄ ̄ ̄ ̄ ̄ ̄ ̄ ̄ ̄ ̄

[주소]

전라남도 여수시 오동도로 61-11

 

[이용 요금]

일반(20세 이상): 23,000

청소년(14~19)/경로(65세 이상): 21,000

어린이(36개월~13): 19,000

 

[문의]

061) 666-1111


아쿠아플라넷 여수의 인기 스타들을 만나보셨는데 어떠신가요? 이 귀여운 친구들을 만나러 지금 여수로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으세요? 아쿠아플라넷 여수에 오셔서 신비로운 바닷 속 세계를 체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