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베잔송에서 만나는 3가지 특별한 맛

매일 먹는 음식 말고, 뭔가 특별한 걸 먹고 싶어질 때가 있죠. 여행을 할 때 특히 그런 것 같아요. 그래서 맛집도 찾아 다니고, 지역 특산물도 알아보곤 하죠. 그런데 여기저기 다닐 필요 없이 리조트 안에서 특별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면 어떨까요?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에선 맛과 영양이 가득한 특색 있는 메뉴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조선시대 양반들의 보양식

효종갱



이름부터 정말 특색 있죠. 아마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계실 거에요. 효종갱은 조선시대에 양반들이 먹던 보양식이랍니다. 새벽 ()’, 쇠북 ()’, ()’자를 써서 새벽에 먹는 국이라는 뜻인데요, 밤새 끓여서 새벽에 통행금지 해제를 알리는 종이 울리면 사대문 안 대갓집으로 배달됐다고 해서 이런 이름이 붙었다고 하네요.

우리나라 최초의 배달 보양식으로 무려 광주에서 한양까지 운반됐다고 해요. 얼마나 맛있으면 그 먼 거리를 배달 시켜서 먹었을까요? 소갈비부터 수삼, 표고버섯, 해삼, 가리비, 시원한 맛을 내는 배추 속까지 들어 있으니 맛이 없을 수가 없겠죠? 양반들이 먹던 음식이라 그런지 몸에 좋은 재료가 듬뿍 들어갔네요.

2인분은 이렇게 넓은 뚝배기에 담겨 나온답니다. 갖가지 야채와 고기가 골고루 들어가 맛이 조화롭고, 오독오독 씹히는 해삼이 식감을 더해요. 은은하게 퍼지는 수삼 향을 머금은 담백한 맛도 일품이랍니다.

 

 

나눠먹기 좋은 1.5인분

함박스테이크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있는 함박스테이크입니다! 셔터가 절로 눌리는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에 한 번 놀라고 두툼한 스테이크에 두 번 놀란답니다. 밥과 해쉬브라운, 샐러드까지 있어 알찬 구성을 자랑하죠.

함박 스테이크를 감싸는 치즈와 그 위에 올려진 아삭한 숙주의 조합이 일품인데요, 숙주는 아삭! 스테이크는 촉촉~해서 자꾸만 손이 간답니다 :)

따뜻하고 부드러운 해쉬브라운은 아이들에게 인기 최고죠. 샐러드 위엔 라즈베리가 들어간 드레싱이 뿌려져 있어 새콤달콤한 맛을 낸답니다. 효종갱과 함박스테이크는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의 라피네에서 중식, 석식 메뉴로 맛보실 수 있어요!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 라피네

 ̄ ̄ ̄ ̄ ̄ ̄ ̄ ̄ ̄ ̄ ̄ ̄ ̄ ̄ ̄ ̄ ̄

[주소]

경기 용인시 처인구 남사면 봉무로153번길 79 한화리조트 1F


[이용 시간]

월~토 7:00~20:00

일 7:00~14:00

(아침은 조식뷔페 운영, 중석식은 11:30분부터)


[주요 메뉴]

효종갱 15,000원

함박스테이크 22,000원


[문의]

031) 525-0140

 


입 안에서 육즙이 팡팡

이베리코 돼지 바베큐



이베리코 돼지가 생소하신 분들도 있으실 것 같은데요, 이베리코 돼지는 세계 4대 진미로 불린답니다. 스페인 서부지방의 청정지역 목초지에서 야생도토리와 올리브, 유채꽃, 허브 등을 먹고 자란 흑돼지로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그 맛을 인정받아 마니아 층이 형성되고 있죠.

좋은 먹이를 먹고 자라서인지 불포화 지방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답니다. 고기는 풍미가 짙고 식감이 매우 부드럽죠. 드셔보시면 일반 돼지고기보다 육즙이 풍부하다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그냥 소금에 찍어 먹어도 맛있고, 함께 나오는 명이 나물에 싸서 먹어도 상큼한 맛이 잘 어울린답니다. 이베리코 돼지 바비큐는 한화 리조트 용인 베잔송 구이 전문 레스토랑 르 그릴에서 맛보실 수 있어요!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 르 그릴

 ̄ ̄ ̄ ̄ ̄ ̄ ̄ ̄ ̄ ̄ ̄ ̄ ̄ ̄ ̄ ̄ ̄

[주소]

경기 용인시 처인구 남사면 봉무로153번길 79 한화리조트 1F


[이용 시간]

월~토/연휴 및 성수기 18:00~22:00

일 18:00~21:00


[주요 메뉴]

이베리코 모둠세트 70,000원 (600g)

이베리코 꽃목살 18,000원 (180g)


[문의]

031) 332-1122


맛과 영양,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음식들이네요. 게다가 흔히 볼 수 없는 메뉴까지 있으니 꼭 먹어봐야겠죠?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의 특별한 세 가지 맛을 꼭 맛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