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먹고! 쉬고! 울진이 좋은 세 가지 이유

울진, 경상북도에서 가장 북쪽에 위치한 곳이자 대게와 송이로 유명한 곳이죠. 휴가철에 가족 단위 여행객 분들이 굉장히 많이 찾아주시는데요,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울진에서 뭘 해야 가장 재미있을까?'하고 궁금해 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이런 분들을 위해 울진이 좋은 세 가지 이유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마 알고 나면 울진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실 거에요 :)

 

 

아기자기한 마을과 항구가 있는

울진의 바다 


 

울진이 좋은 이유로 바다를 빼놓을 수 없겠죠! 울진은 동해에 인접해 있어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감상하기 좋은 곳이 많답니다. 특히 항구에 가면 선박들이 모여 있는 정겨운 모습과 아기자기한 마을을 보실 수 있어요.

울진의 가장 남쪽에 있는 항구 후포항이에요. 후포항은 예능 <백년손님>에 나와 유명해진 후포리에 위치해 있어요. 후포항 바로 아래엔 고운 백사장이 깔린 후포해수욕장이 있어서 여름이면 많은 피서객들이 찾아오곤 한답니다.

또 다른 아름다운 항구 중 하나는 바로 죽변항이에요. 죽변항은 흰 등대에서 보는 전망이 특히 아름답답니다. 많은 분들이 인증샷을 남기는 곳이기도 하죠. 그리고 죽변항이 있는 죽변리에 대한 신기한 사실 한 가지! 죽변리는 독도와 가장 가까운 내륙지역이라는 거 알고 계셨나요? 죽변항에 가시면 독도와의 최단거리를 표시해 놓은 표석을 보실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아름다운 바다는 울진 바다목장이에요. 울진 바다목장엔 해상 낚시공원이 있어 바다 위를 거닐며 낚시를 하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답니다. 아이들에게 낚시 체험을 시켜주기에 안성맞춤이겠죠?

 

 

이맘때 가장 맛있어

울진 대게


 

울진의 대표적인 먹거리로 대게가 있죠. 대게는 크기가 커서 대게가 아니라 다리 모양이 대나무와 닮아서 대게라고 불러요. 11월에서 5월까지 제철인데 늦겨울과 초봄에 잡은 게의 살이 더 단단하고 달다고 하니 이맘때 가장 맛있겠죠?

대게를 맛보기 위해 일부러 울진을 찾는 분들도 정말 많죠. 죽변 수산물시장, 후포 어시장, 울진시장 등에서 싱싱한 대게를 구매하실 수 있어요. 항구에서 대게를 사서 식당에 가져가면 일정 금액을 받고 쪄주기도 한답니다.

대게를 쪄먹는 게 가장 일반적이고, 대게탕이나 대게 라면, 게딱지 볶음밥, 게 국수 등 다양한 메뉴들도 맛보실 수 있어요울진이 좋은 이유 중 하나로 손색이 없는 것 같네요 :)

 

 

여유롭게 쉬는 즐거움

한화리조트 백암온천


 

울진이 좋은 마지막 이유는 바로 쉴 수 있는 즐거움이랍니다. 울진의 백암온천은 동해안의 대표적인 유황온천으로 천연 온천수로 몸의 피로를 풀기에 제격이에요. 특히 부모님과 함께 가기에 이만한 휴양지가 없죠. 백암온천을 둘러싼 백암산의 산세도 너무나 아름다워서 온천과 등산을 동시에 즐기려는 관광객 분들이 많이 찾으신답니다. 

한화리조트 백암온천 역시 자연에 둘러 쌓여 있어 자연친화적인 휴양을 할 수 있어요리조트 안에는 탁구장과 오락실, 당구장 등 즐길 거리도 가득해 휴식에 재미를 더해요. 리조트 뒷편엔 원두막, 분수대, 평탕온천 등으로 꾸며진 온천 학습장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오셔도 좋답니다.



한화리조트 백암온천

 ̄ ̄ ̄ ̄ ̄ ̄ ̄ ̄ ̄ ̄ ̄ ̄ ̄ ̄ ̄ ̄ ̄

[주소]

경상북도 울진군 온정면 소태리 1438

 

[문의]

054-787-7001


이 정도면 울진에 가야 할 이유가 충분하지 않으신가요? 볼 거리와 먹거리, 휴식의 즐거움까지 삼박자를 두루 갖춘 울진으로 여행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