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팬서 #부산팬서, 블랙팬서도 다녀간 여기가 부산이다

2월 개봉한 마블의 영화 블랙팬서가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습니다. 영화 블랙팬서는 지난해 4월 개봉한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 처음 모습을 드러낸 캐릭터 블랙팬서의 솔로 무비인데요, 촬영 당시부터 부산 로케이션 촬영이 진행된다는 소식이 알려져 큰 관심을 모았었죠. 영화 개봉 후 부산팬서라는 애칭까지 얻었는데요, 영화에 나온 부산의 명소들을 하나씩 소개해 드릴께요.

 

 

일촉즉발의 현장

자갈치 시장

 

 

영화를 보신 분이라면 시장 아줌마와 와칸다의 스파이 나키아(루피타 뇽)찰진한국어로 대화를 나눈 후 비밀 클럽으로 입장하던 장면을 기억하실 거에요. 이 곳은 바로 부산 최고의 명소 중 하나라 할 수 있는 자갈치 시장입니다.

자갈치 시장은 남포동에 위치한 수산 시장으로 다양한 해산물을 만날 수 있는 시장입니다. 1922년 부산어업협동조합 위탁판매장이 개장하면서 시장을 이루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지금도 부산을 방문한 많은 관광객들이 빼놓지 않고 찾아가는 곳이지요. 

블랙팬서에 등장한 자갈치 시장은 사실 세트입니다. 블랙팬서의 한국 촬영을 지원한 부산영상위원회에 따르면 영화 제작진이 자갈치시장 골목을 특수카메라로 촬영해간 후 이를 기반으로 미국에서 세트를 제작해 자갈치 시장 장면을 완성했다고 해요.

 

 


자갈치 시장

 ̄ ̄ ̄ ̄ ̄ ̄ ̄ ̄ ̄ ̄ ̄ ̄ ̄ ̄ ̄ ̄ ̄

[주소]

부산 중구 자갈치해안로 52

 

[문의]

051) 713-8000

 

 

손에 땀을 쥐는 추격전

광안대교

 

 

자갈치 시장의 비밀 클럽에서 미국 정보국 요원, 밀수꾼과 충돌하게 된 블랙팬서는 부산 시내를 배경으로 추격전을 벌이는데요, 차량 지붕에 바짝 엎드린 블랙팬서의 모습 뒤로 멋진 현수교가 스쳐 지나갑니다. 바로 광안대교입니다.

광안대교는 2003 1월 개통된 다리로 부산 수영구 남천동과 해운대구 센텀시티 부근을 잇는 다리입니다. 부산의 교통체증을 해소해 시민들의 생활과 산업경쟁력 확보에 큰 기여를 한 다리로 평가 받고 있어요.

특히 광안대교는 야경이 멋진 다리로 소문이 자자합니다. 한화리조트 해운대의 소문난 객실뷰도 광안대교 덕분에 완성돼요. 부산에 오신다면 한화리조트 해운대에서 광안대교를 감상하는 기회를 놓치지 않으시길 바라요.

 

 


광안대교

 ̄ ̄ ̄ ̄ ̄ ̄ ̄ ̄ ̄ ̄ ̄ ̄ ̄ ̄ ̄ ̄ ̄

[주소]

부산시 수영구 남천동

 

 

현대적 부산의 상징

마린시티

 

 

블랙팬서에 등장하는 또 다른 부산의 명소, 바로 마린시티입니다. 마린시티는 해운대 지역의 고층 빌딩이 가득 들어선 지역으로 현대적 부산의 상징으로 통해요.

항공촬영한 마린시티의 전경이 영화 예고편(트레일러)에 등장하기도 했고 액션 장면 중 일부가 마린시티에서 촬영이 됐습니다. 워낙 고층빌딩들이 한눈에 알아보기는 어렵지만 부산시민이거나 부산을 잘 아는 사람이라면 금방 알아채실 수 있을 거에요.

한화리조트 해운대가 자리잡은 곳이 바로 마린시티인 것 아시죠? 한화리조트 해운대에 머무시는 것만으로도 블랙팬서 촬영지 두 곳을 보실 수 있다는 사실 꼭 기억하세요.

 

 


마린시티

 ̄ ̄ ̄ ̄ ̄ ̄ ̄ ̄ ̄ ̄ ̄ ̄ ̄ ̄ ̄ ̄ ̄

[주소]

부산시 해운대구

 

 

블랙팬서가 부산팬서로 거듭난 부산의 명소들을 함께 살펴보셨는데 어떠셨나요? 부산 여행을 더욱 재밌게 할 수 있는 새로운 포인트가 생긴 것 같아요. 한화리조트 해운대는 부산을 즐기러 오는 많은 분들을 위해 항상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 부산행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