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물도 있고 고기도 있다! 거제 옥포항 소문난 맛집 3선

한국사에 특별히 관심과 지식이 없으신 분도 옥포라는 지명은 아마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한국 역사를 넘어 세계사에서 손꼽히는 명장 이순신 장군이 임진왜란 때 처음으로 왜군을 격퇴한 곳으로 유명하기 때문이죠. 그런 옥포항에도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맛집들이 있다는 사실! 거제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집중하세요.

 

 

이렇게 탱글탱글한 굴이!

장수굴국밥

 

 

우리나라는 굴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축복받은 나라입니다. 남해의 풍부한 굴 생산량이 그 비결인데요, 특히 거제와 통영이 국내 굴 생산량의 70%를 차지할 정도입니다. 산지이니 신선도는 말할 것도 없겠죠? 

음식점들이 늘어선 옥포항 주변 골목에 자리잡은 장수굴국밥에선 신선한 굴을 활용한 굴국밥을 맛볼 수 있어요. 평소 굴국밥을 드시는 분이라면 첫 술에 이곳의 진가를 알아보실 수 있을 거에요. 굴국밥에 들어있는 굴이라는 게 믿기지 않을 만큼 탱글탱글한 식감을 자랑한답니다.

살짝 느껴지는 청양고추의 매운맛이 칼칼함을 더해줘 더욱 맛이 좋습니다. 굴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들러보실 것을 권해드려요.

 

 

 

장수굴국밥

 ̄ ̄ ̄ ̄ ̄ ̄ ̄ ̄ ̄ ̄

[주소]

경남 거제시 옥포로6 20-1

 

[문의]

055) 688-0963

 

 

푸짐한 제육볶음 한 상

중앙식당

 

 

SBS에서 방영했던 백종원의 3대 천왕’, 지금은 종영했지만 3대천왕에 소개됐던 맛집들은 두고두고 회자되고 있지요. 옥포항 인근 중앙식당은 삼대천왕에 제육볶음 맛집으로 소개됐었습니다.

얇지만 쫄깃한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빨간 양념에 볶아낸 제육볶음을 메인으로 커다란 쟁반에 한 상이 차려져 나와요. 제육볶음을 입에 넣을 때 깔끔한 매콤함이 입안에서 톡 터지 듯 퍼지는 맛이 일품입니다.

게다가 평범한 생선도 아닌 갈치구이가 반찬으로 함께 제공된다는 점도 매력포인트입니다. 과연 바다를 품은 거제다운 상차림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중앙식당

 ̄ ̄ ̄ ̄ ̄ ̄ ̄ ̄ ̄ ̄

[주소]

경남 거제시 옥포로 215

 

[문의]

055) 687-3318

 

 

신선한 해물이 가득한

해물천국

 

 

이번에는 다른 방송에 소개된 맛집입니다. ‘생활의 달인프로그램에 출연해 최강달인 해물탕편 우승을 차지하고 생생정보에도 소개된 바 있는 해물천국이에요.

이곳의 머구리해물철판이 매우 유명하지만 양이 워낙 많아 적은 인원으로는 맛보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어요. 하지만 머구리해물철판의 축소판이라 할 수 있는 해물뚝배기를 점심메뉴로 맛볼 수 있으니 실망하지 마세요. 싱싱한 조개들이 푸짐하게 들어간 해물뚝배기의 맑은 국물은 속까지 개운한 맛을 자랑해요.

통통하게 살이 오른 조개를 고추냉이를 푼 간장에 콕 찍어먹으면 바다의 맛이 이런 거구나생각하게 돼요. 옥포항 해산물 음식점들은 주로 오후 늦게 장사를 시작하는데 해물천국은 점심 식사를 할 수 있어 언제든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습니다.

 

 


해물천국

 ̄ ̄ ̄ ̄ ̄ ̄ ̄ ̄ ̄

[주소]

경남 거제시 옥포로20 31

 

[문의]

055) 688-4252

 

다양한 맛이 살아 숨쉬는 거제! 거제에 방문하면 먹거리 걱정은 필요 없을 듯합니다. 머지 않아 선보일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에서 편안한 휴식과 행복한 여행을 경험하세요. 거제 맛집에서 느끼는 미각의 즐거움은 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