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도 좋아, 아빠도 좋아! 남녀노소 취향저격 여행지

아마 이맘때면 아이들과 봄 나들이를 어디로 떠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주로 아이들이 가고 싶은 곳으로 여행지를 정하곤 하죠. 하지만 모두 함께 떠나는 여행인 만큼 아이들과 엄마, 아빠 모두 즐거운 곳이라면 더 좋지 않을까요? 지금부터 가족 모두의 취향에 맞는 봄 여행지를 추천해 드릴 게요!

 

 

바다 풍경과 바다 속 친구들

제주 동쪽


 

제주는 한라산을 중심으로 동, , , 북 지역 별로 특색이 참 달라요. 지역마다 볼 것도 많아서 한 곳에서만 머무르며 여유로운 여행을 즐기는 분들도 계시죠. 그 중에서도 제주 동쪽은 아이들과 부모님이 모두 좋아할 만한 여행 코스를 짤 수 있는 곳이에요.

먼저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곳이에요. 귀여운 펭귄과 물범, 수달을 포함한 다양한 해양 생물들을 만나볼 수 있죠. 또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과 공연이 준비돼 있으니 다채로운 체험이 가능하답니다.

바다 속 세상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면 아름다운 해변은 어른들의 마음을 평화롭게 해줘요. 아쿠아플라넷 제주에서 해안도로를 따라 올라가면 신비한 푸른색을 띤 세화 해변을 만나실 수 있답니다. 해변가를 따라 카페들도 많이 있어 바다를 바라보며 커피 한 잔을 즐길 수도 있어요.

 

 

노는 즐거움, 먹는 즐거움

속초


 

보고 듣는 것도 좋지만 아이들에겐 뛰어 노는 게 제일 즐겁죠! 속초에 있는 한화리조트 워터피아는 사시사철 아이들이 놀기 좋은 곳이에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유수풀과 놀이기구들이 갖춰져 있기 때문이죠. 여름엔 시원하게, 겨울엔 따뜻하게 놀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답니다!

워터피아에서 바닷가 쪽으로 이동하면 영금정이 나와요. 바닷가 바위 위에 지어진 팔각정으로, 이곳에 서면 동해 바다에 둘러싸인 기분을 느끼실 수 있어요. 일출을 조망하기에 훌륭한 장소기도 하죠. 짙은 바다와 정자를 배경으로 가족들과 함께 사진을 찍으면 정말 근사하답니다 :)

영금정에서 해안도로를 따라 등대 아래로 이어진 길을 이용하면 동명항에 다다르실 수 있어요. 이곳에선 엄마, 아빠가 좋아하는 싱싱한 자연산 회를 싸게 판매한답니다. 활어판매장에서 어시장 특유의 활력도 느끼고 어민들이 직접 잡아 온 활어도 맛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렇게 아름다운 건축물이 있었어?

부산


 

부산 바다는 어른들도 아이들도 모두 좋아하는 여행지죠. 하지만 부산엔 바다 말고도 들를 곳이 정말 많답니다. 특히 부산은 멋진 스카이라인과 아름다운 건축물이 유명하기도 해요. 그 중에 두 곳을 소개해 드릴 게요!

부산은 영화의 도시이기도 한 만큼 영화와 관련된 거리, 건물들이 눈에 띄죠. 영화의 전당이 그 중 하나인데요, 처음 가보신 분들은 아름다운 건축미에 굉장히 놀라신답니다. 영화의 전당에선 언제나 다양한 공연과 영화, 전시 등이 진행되니 사전에 일정을 확인하고 가시면 감상하시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엄마, 아빠를 위한 문화 감상 후엔 아이들을 위해 부산 타워에 들러보시는 게 어떨까요? 타워 2층의 블랙 원더랜드에선 트릭아트 등 6가지 테마의 체험관이 마련돼 있어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며 놀 수 있어요. 5층 전망대에선 부산 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죠. 포토스튜디오도 있으니 재미있는 테마로 아이들의 사진을 찍어주는 것도 잊지 마세요!



영화의전당 및 부산타워

 ̄ ̄ ̄ ̄ ̄ ̄ ̄ ̄ ̄ ̄

[주소]

영화의전당 : 부산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120

부산타워 : 부산 중구 광복동 2가 1-2


[이용 시간]

영화의전당 9:00~20:00

부산타워 10:00~23:00


[홈페이지]

영화의전당 http://www.dureraum.org

부산타워 http://www.busantower.net


[문의]

영화의전당 051) 780-6000

부산타워 051) 661-9393


아이들과 여행 계획을 세우시는 데 도움이 되셨나요? 아이들과 엄마, 아빠 모두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