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 이야기/제주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올레길보다 가볍게! 제주도 자연감상 스팟3

제주도 중심에 웅장하게 솟아 있는 한라산과 곳곳의 올레길을 걷기 위해 사시사철 많은 등산객들이 제주도를 찾곤 합니다. 하지만 꼭 산에 오르지 않더라도 제주도의 자연을 감상하실 수 있는 방법은 얼마든지 많답니다! 올레길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주도의 꽃 구경 풀 구경 스팟을 소개해 드릴게요 :) 한화리조트 제주와 가까운 건 안 비밀!

 

 

삼나무 향기로 에너지 충전

사려니숲길


 

사려니숲길은 비자림로에서 사려니 오름까지 이어지는 숲길이에요. 넓고 평탄하게 이어진 흙 길을 밟으며 산책하기에 좋답니다. 삼나무가 빽빽이 우거진 길을 걸으면 삼나무 향이 몸 속에 신선함을 가득 채워주는 느낌이죠. 쭉쭉 뻗은 삼나무가 그늘을 만들어 줘서 걷는 내내 기분 좋은 시원함을 느끼실 수 있답니다.

고개를 들어 삼나무숲 사이로 들이치는 햇살을 바라보면 왠지 신비로운 느낌도 들어요. 어디선가 고라니가 쏙 튀어 나올 것만 같답니다. 역시 유네스코가 지정한 제주 생물권 보전지역인 이유가 있는 것 같죠? 분위기 있는 사진을 남기기에도 제격이에요 :)

사려니숲길을 방문하실 때 사려니숲길 주차장쪽으로 가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사실 주차장은 사려니숲길과 많이 떨어져 있어요. 붉은 화산송이 길과 빽빽한 삼나무숲길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붉은오름 입구’가 더 가까우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사려니숲길

 ̄ ̄ ̄ ̄ ̄ ̄ ̄ ̄ ̄ ̄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137-1


[운영 시간]

상시 개방


[문의]

064) 900-8800

 


노란꽃 만발한 제주의 들판

제주유채꽃축제


 

4~5월이면 제주도에는 선명한 노란 빛깔을 뽐내는 유채꽃이 만개합니다. 제주도에 여러 유채꽃 명소가 있지만 제주유채꽃축제가 그 아름다움을 한껏 느끼기에 제격이지요.

사진출처: 제주유채꽃축제 공식 홈페이지

올해 36회째를 맞은 제주유채꽃축제는 병곳오름, 따라비오름 등이 자리잡은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에서 열려요. 드넓은 유채꽃밭을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유채꽃방향제, 비누 만들기, 유채꽃화전 만들기, 유채꽃기름 짜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어요.

사진출처: 제주유채꽃축제 공식 홈페이지

4월 7일부터 시작된 올해 행사는 이번 주말인 4월 15일 일요일까지 진행된다고 해요. 제주의 유채꽃을 마음껏 감상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떠나셔야겠지요?


 


제주유채꽃축제

 ̄ ̄ ̄ ̄ ̄ ̄ ̄ ̄ ̄ ̄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산 41 조랑말체험공원


[운영 시간]

4/15(일)까지(11:00~14:00)


[문의]

064) 787-3966


[홈페이지]

http://www.jejuflowerfestival.com



분화구의 생태계는 어떨까

산굼부리


 

산굼부리에서 굼부리는 분화구를 뜻하는 제주 방언이에요. 산굼부리는 수많은 한라산 기생화산 중에서도 커다란 분화구가 특징이죠. 가파르지 않은 길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금세 정상에 도착한답니다.

산굼부리 정상에선 드넓은 들판과 하늘을 감상하실 수 있어요. 시야를 막는 건물 없이 탁 트인 풍경이 보는 이의 마음까지 시원하게 해준답니다. 정상에 있는 망원경을 통해 주변에 있는 성산일출봉과 오름들도 보실 수 있어요.

산굼부리는 사계절 내내 계절감 있는 풍경으로 관람객을 맞이한답니다. 다양한 희귀식물들이 있는 '분화구 식물원'이기도 해요. 국가지정 문화재 천연기념물 263호로 지정될 만큼 생물학적, 지질학적 가치가 높은 곳이기도 하죠. :)

 


산굼부리

 ̄ ̄ ̄ ̄ ̄ ̄ ̄ ̄ ̄ ̄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비자림로 768


[이용시간]

3월~10월- 9:00~18:40 (입장마감 18:00)

11월~2월 - 09:00~17:40 (입장마감 17:00)


[문의]

064) 783-9900


산책하듯 여유롭게 제주도의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스팟을 소개해 드렸어요상쾌한 공기와 녹음을 사랑하시는 분들에게 딱 좋은 코스일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