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샷 건지는 전시회 데이트 스팟3

봄이 되니 야외활동도 자유롭고 곳곳에 꽃도 피고 좋은 점이 정말 많죠! 그 중에서도 가볍고 예쁜 옷을 입을 수 있는 게 정말 좋은 것 같아요. 패딩은 옷장에 넣어 두고, 이제 봄 옷을 꺼내야겠죠? 샤랄라한 봄 옷 입고 데이트도 하고 사진도 찍을 생각을 하니 벌써 기분이 좋네요 :)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인생샷 건질 수 있는 전시회 데이트 스팟! 올 봄엔 어떤 전시가 준비돼 있을까요?

 

 

영상으로 새롭게 만나는 모네

<모네, 빛을 그리다 展>


 

클로드 모네는 <수련>이나 <인상:해돋이>처럼 시시각각 변하는 빛을 캔버스에 표현한 화가로 유명하죠. <모네, 빛을 그리다 展>은 이런 모네의 작품을 생동감 넘치는 미디어 아트로 표현한 전시에요. 전시는 현재 시즌1의 성공에 힘입어 시즌2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모네에게 영감을 준 수련 가득한 연못과 모네가 많은 시간을 보낸 집 부엌 등 모네의 작품세계에 영향을 준 공간을 소품과 미디어로 재현해 놓았어요. 또한 모네의 작품을 새로운 시선과 방법으로 재구성하기도 했죠이번 전시를 통해 모네와 그의 회화를 좀 더 감각적이고 다채롭게 경험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모네, 빛을 그리다 展>은 인스타그램에서도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전시로 많이 회자되고 있어요. 화려한 조명과 감각적으로 연출된 세트장을 배경으로 특별한 사진을 찍을 수 있죠. 친구나 연인과 함께 전시도 구경하고 예쁜 사진도 남길 수 있는 전시가 될 것 같네요 :)

 


모네, 빛을 그리다 

 ̄ ̄ ̄ ̄ ̄ ̄ ̄ ̄ ̄ ̄

[주소]

서울 광진구 광나루로 441 본다빈치 뮤지엄 


[전시 기간]

2017.7.7~2018.6.30


[이용 시간]

10:00~19:00

금, 토, 문화의 날 10:00~20:30

월요일 휴무 


[이용 요금]

어른 15,000원

청소년 10,000원

어린이 8,000원 


[문의]

1661-0553



도시를 감상하는 여러 가지 방법

63아트 <도시 인상 展>


 

63아트는 뉴아티스트 프로젝트 전시로 올해 첫 전시의 막을 올렸어요. 뉴아티스트 프로젝트는 63아트가 국내의 신진 작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에요. 이번 전시는 4명의 신진 작가가 도시’라는 하나의 주제로 작품을 제작하고 이를 선보이는 자리랍니다.

<택지개발자의 집과 소유자에 의한 판매 Developer’s House and For Sale by Owner> 김지은 (무늬목 시트지, 각목. 캔버스에 혼합재)

김지은 작가는 도시 공간이 형성될 때 그 기저에서 작동하는 사회적, 정치적, 경제적 힘의 함의와 도시에서의 삶의 관계를 다각도로 들어다보며, 송지연 작가는 인공적인 도시 풍광을 인간미 넘치는 장소로 다가오도록 일상적이고 낯익은 삶의 풍경을 바라보고 있어요. 양정욱 작가는 도시의 획일화된 시스템 속에서 노동을 하며 현실을 살아가는 평범한 사람들의 사연을 상징적 조형물로 표현합니다. 장석준 작가는 드론 등 디지털 시각 체계가 현실적인 풍경과 관계 맺는 방식에 대해 고찰하고 있어요.

<그곳을 바라보다 Look at it>, 송지연(린넨에 아크릴릭)

<대화의 풍경 : 당신이 고른건 핑크, 내가 고른 것도 핑크 Scenery of conversation : Your Choice is Pink, Also My Choice is Pink Too>, 양정욱 (나무, 복합재료)

서울을 조망할 수 있는 63아트에서 도시에 대한 전시를 감상하면 기분이 정말 색다를 것 같아요. 아름다운 스카이라인과 그 속에 녹아있는 사람들의 삶을 모두 감상할 수 있는 전시가 될 것 같네요. 전시를 관람한 후엔 작품과 한강뷰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남기면 정말 좋겠죠?

 


도시 인상 

 ̄ ̄ ̄ ̄ ̄ ̄ ̄ ̄ ̄ ̄

[주소]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60번지 63아트 


[전시 기간]

2018.4.10~2018.9.2


[이용 시간]

10:00~22:00 


[이용 요금]

어른 13,000원

청소년 12,000원

어린이 11,000원 


[문의]

02-780-6382



움직이는 것은 아름답다

아틀리에 한 <VAKKI: MOVEMENTS>


 

빠키는 움직이는 것들에서 창조성과 해방감을 발견하는 예술가에요. 정적인 작품보다 움직이고 반응하는 작품을 만들죠. 동력을 이용한 키네틱 아트나, 보는 구도에 따라 작품이 달라지는 렌티큘러 작품, 관람객의 동작에 반응하는 인터렉티브 미디어 아트 등이 그것이에요.

빠키의 작품들은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의 복합문화공간 아틀리에 한에서 만나보실 수 있어요. 현재 <VAKKI: MOVEMENTS> 전시를 진행 중이랍니다. 미술에 대한 관심이나 지식이 많지 않아도 편안한 마음으로 들려 감상하고 즐겁게 참여하실 수 있어요!

형형색색의 패턴을 사용한 작품들이 많고, 영상이나 조명을 이용한 작품도 있기 때문에 재미 있는 사진을 남기기 좋아요. 관람을 마치신 후엔 아마 미술과 조금 더 가까워졌다는 생각이 드실 것 같아요 :)



VAKKI: MOVEMENTS

 ̄ ̄ ̄ ̄ ̄ ̄ ̄ ̄ ̄ ̄

[주소]

강원도 속초시 장사동 24-1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전시 기간]

2018.3.16~2018.7.8


[이용 시간]

10:00~21:00


[이용 요금]

무료 


[문의]

033) 630-5500


이번 주말 데이트 장소를 정하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문화 생활로 예술 감성도 한층 높이고, 오래도록 남을 인생샷도 건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