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랑 손잡고♬ 아이와 함께 걷는 4월 경주 봄나들이

여러분은 따뜻한 봄날을 잘 보내고 계신가요? 미세먼지와 황사의 습격에 답답한 날도 있지만 맑게 걷힌 하늘을 볼 때면 역시 봄이구나하는 생각이 들곤 하지요. 그럴 때 집에만 있는 건 너무 아쉬워요.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 나가는 것도 좋고 어딘가로 즐거운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죠. 아이와 손잡고 봄이 유난히 아름다운 경주로 가족여행을 떠나면 어떨까요? 초등학생 어린이들도 힘들지 않게 즐길 수 있는 경주 도보 여행 코스를 소개해 드릴께요.

 

 

웅장한 고분군을 마주하는 곳

대릉원

 

 

가장 먼저 들르실 곳은 대릉원입니다. 대릉원은 경주 최대 규모의 신라 고분군으로 경주 대표 유적인 천마총, 미추왕릉, 황남대총 등이 모여있는 곳이에요. 대릉원 입구로 들어서면 커다란 소나무들이 늘어선 숲을 만날 수 있어요. 편안한 느낌을 주면서도 은근히 위용이 느껴진답니다.

커다란 고분들이 워낙 많아 언뜻 특이한 지형 한 가운데에 들어와있는 느낌을 받기도 하는데요, 이 고분들은 모두 신라 왕과 귀족들의 무덤입니다. 본래 4개로 분리돼있던 고분군들이 2011년 대릉원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통합됐다고 해요.


대릉원은 유적지기도 하지만 길을 둘러싼 나무와 고분들이 아늑한 느낌을 주어 산책 장소로도 정말 좋습니다. 천천히 둘러볼 경우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는데 중간중간 벤치 등 앉을 수 있는 곳이 마련돼 있어 더욱 좋습니다.

 

 

 

대릉원

 ̄ ̄ ̄ ̄ ̄ ̄ ̄ ̄

[위치]

경북 경주시 계림로 9 일대

 

[운영시간]

09:00~22:00

 

[입장료]

어른 2,000, 군인/청소년: 1,200, 어린이 600

-2018 4월까지 보수 공사로 천마총 관람 불가

-천마총 보수공사 기간 중 대릉원 무료입장

 

[문의]

054) 750-8650

 

 

탁 트인 역사유적지구 순회하기

경주 역사유적지구

 

 

대릉원 관람을 마치고 도보로 이동해 경주 역사유적지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릉원 주차장 방면 출입구를 이용하실 경우 길 하나면 건너면 바로 경주 역사유적지구가 시작돼요.

경주 역사유적지구는 넓은 평지에 여러 유적들이 몰려있어요. 도시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모습이라 색다르죠. 교과서와 방송에서 수없이 본 첨성대를 직접 눈으로 마주할 수 있는 곳이에요. 경주 김씨의 시조 김알지가 태어났다는 계림은 수령을 가늠하기 어려운 오래된 나무들이 즐비합니다.

경주 역사유적지구에 있는 유적을 모두 돌아보려면 두 시간 가량 걸리고 걷는 거리도 길어집니다. 자녀의 체력에 맞춰 방문지를 선별하시면 되는데요, 동쪽 끝의 경주 내물왕릉과 남쪽 반월성을 제외하시면 1시간~1시간 30분 정도로 편안하게 관람하실 수 있어요.

  

 


경주 역사유적지구

 ̄ ̄ ̄ ̄ ̄ ̄ ̄ ̄ ̄ ̄ ̄ ̄ ̄ ̄

[위치]

경북 경주시 인왕동 443

 

 

신라인들의 멋과 지혜가 느껴지는

동궁과 월지

 

 

경주 역사유적지구를 모두 관람하시고 동쪽으로 걸으면 통일 신라 왕궁의 별궁, 동궁과 월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동궁과 월지도 경주 역사유적지구와 차도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있습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곳과 마찬가지로 동궁과 월지도 산책을 하거나 벤치에 앉아 경관을 감상하며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곳입니다. 특히 큰 연못이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이 연못은 연못 가장자리 어느 곳에서 보아도 못 전체가 한눈에 들어오지 않아요. 이는 신라인들이 바다를 보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고안한 것이라고 하네요

동궁과 월지는 그리 크지 않아서 연못을 따라 나있는 길을 천천히 한 바퀴 걸으면 관람이 끝나는데요, 전시된 유물들도 보고 쉬엄쉬엄 걸어도 1시간 정도면 충분합니다. 야경 또한 아름답기로 소문이 자자하니 저녁에 시간을 내어 따로 방문하시는 것도 좋아요.

 

 


동궁과 월지

 ̄ ̄ ̄ ̄ ̄ ̄ ̄ ̄ ̄ ̄ ̄ ̄

[위치]

경북 경주시 인왕동 517

 

[운영시간]

09:00~22:00

 

[입장료]

어른 2,000, 군인/청소년: 1,200, 어린이 600

 

[문의]

054) 750-8655

 

걸어서 3~4시간 내외로 둘러볼 수 있는 경주 나들이 코스 어떠셨나요? 찬 바람 부는 겨울도 아니고, 해가 뜨거운 여름도 아닌 따뜻한 봄이기에 더욱 즐거운 코스인 만큼 여러분도 한 번 즐겨보세요. 거기에 한화리조트 경주에서 즐기는 편안한 휴식까지 더해진다면 완벽한 경주 봄나들이가 완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