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도깨비들은 어디서 놀까?

퇴근하고 회사 밖을 나서도, 수업을 마치고 집에 가는 길에도 왠지 전처럼 춥지가 않죠. 오히려 해 진 후가 날씨도 선선하니 낮보다 활동하기 더 좋은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어두워진 뒤에 저녁 나들이를 나서는 분들이 슬슬 눈에 띄는데요. 밤의 분위기를 제대로 즐기려면 어디에 가는 게 좋을까요? 밤도깨비들의 뒤를 한 번 따라가봤습니다!

 

 

밤에 열리고 아침이 되면 사라지는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밤에 열려서 아침이 되면 홀연히 사라져 버리는 도깨비 같은 시장! 바로 밤도깨비 야시장이죠. 2015년에 여의도 한강공원에 첫 선을 보인 후 지금은 반포, DDP, 청계천 등 곳곳에서 만날 수 있게 되었어요.

Copyright ⓒ Seoul Bamdokkaebi Night Market

Copyright ⓒ Seoul Bamdokkaebi Night Market


밤도깨비 야시장은 지역마다 서로 다른 매력적인 컨셉을 갖고 있어요. 여의도에선 세계 각국의 상품이 있는 글로벌 야시장이 열리고, 반포에선 아티스트가 함께하는 낭만 아트 야시장이 진행돼요. DDP로 가시면 청년들의 아이디어 상품이 판매되는 청춘시장을, 청계천에선 한국적인 핸드메이드 제품을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Copyright ⓒ Seoul Bamdokkaebi Night Market

Copyright ⓒ Seoul Bamdokkaebi Night Market


밤도깨비 야시장에선 먹음직스러운 야식도 판매하고 있어요. 출출함을 달래며 구경하시면 좋겠죠? 또 다양한 공연도 진행되고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시간을 확인하고 가시면 관람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밤도깨비 야시장은 날 좋은 3 30일부터 10 28일까지 진행된답니다!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 ̄ ̄ ̄ ̄ ̄ ̄ ̄ ̄ ̄ ̄

[기간]

3.30~10.28

 

[장소 및 시간]

여의도: 매주 금~토 18:00~23:00

반포: 매주 금~ 18:00~23:00

DDP: 매주 금~ 18:00~23:00

청계천: 토 17:00~22:00, 일 16:00~21:00

문화비축기지: 토, 일 16:00~21:00


[홈페이지]

https://www.bamdokkaebi.org/


  

저절로 셔터를 누르게 되는 야경

낙산공원


 

혜화역과 동대문역 사이에 성곽길을 따라 오를 수 있는 낙산공원이 있어요. 파란 하늘과 탁 트인 서울의 경관을 볼 수 있어 찾으시는 분들이 많답니다. 낙산공원은 낮의 풍경도 멋지지만 그만큼 밤의 모습도 멋진 곳이에요. 셔터를 절로 누르게 되는 아름다운 야경에 출사지로도 많이 사랑 받는답니다.

같은 공간인데도 낮과 밤의 느낌이 정말 다르죠? 오래된 성곽 앞에서 도시의 수많은 불빛들을 바라보고 있으면 과거와 현재가 신비롭게 공존하는 느낌도 들어요.

낙산공원은 밤의 낭만적인 분위기 덕분에 커플들의 데이트 명소로도 인기 있는 곳이에요연인과 함께 선선한 밤바람을 맞으며 성곽길을 따라 걸으면 너무 좋을 것 같네요 :)

성곽길엔 조명이 잘 갖춰져 있어 밤에도 산책하기 좋답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남대문이나 대학로 쪽에서 걸어가기보다 마을버스를 이용하시길 추천 드려요. 버스가 산 중턱에 있는 배드민턴 장까지 올라가니 좀 더 편하게 도착하실 수 있을 거에요 :)



낙산공원

 ̄ ̄ ̄ ̄ ̄ ̄ ̄ ̄ ̄ ̄ ̄

[위치]

서울 종로구 낙산길 41

 

[입장료]

무료


[문의]

02) 743-7985

 


꿈 속에 온 느낌

제이드가든 빛의정원


 

유럽식 수목원으로 유명한 춘천의 명소 제이드가든! 요즘 튤립과 다양한 야생화가 만개해서 아름다움이 한창이에요. 친구들과의 우정사진이나 연인과의 스냅샷을 찍기 위해 찾아오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시죠. 낮의 제이드가든도 예쁘지만 밤엔 또 다른 모습을 보실 수 있답니다.

영국식 보더가든과 로도덴드론가든의 모습이에요. 밤하늘을 배경으로 반짝이는 꽃과 나무들이 정말 아름답지 않나요? 마치 꿈 속에 와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제이드가든의 밤 풍경을 카메라에 담기 위해 일부러 밤에 찾아오시는 분들도 많답니다 :)

야간개장은 연중 진행되고 세부 일정은 매월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방문하시기 전에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날그날의 날씨에 따라 폐장시간과 야간 관람 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제이드가든

 ̄ ̄ ̄ ̄ ̄ ̄ ̄ ̄ ̄ ̄ ̄

[위치]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서천리 햇골길 80

 

[이용시간]

09:00~22:00(5월 기준)

 

[입장료]

어른: 8,500원

중고생: 6,500원

어린이: 5,500원

경로우대: 6,500

장애인/국가유공자: 6,500원

지역민(춘천시민, 가평군민): 6,500원

 

[문의]

033) 260-8300


야시장부터 야간개장까지, 밤도깨비들은 이런 곳에서 노는 군요! 오늘 저녁엔 낮과는 다른 매력을 즐기러 밤 마실을 떠나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