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 이야기/제주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제주도 푸른 섬 제대로 즐기자! 한화리조트 제주에서 즐기는 4시간 컷 나들이

한화리조트 제주를 방문하기 전 어디에 위치하고, 어떤 편의시설이 있는지 궁금하실 거예요. 그밖에 또 관심사가 있으니 한화리조트 제주 주변에 어떤 볼거리가 있는가일 텐데요. 한화리조트 제주 인근에서 4시간 안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관광 코스를 소개합니다.

 


 

가장 제주다운 문화공원

제주돌박물관


 

제주도는 바람, 여자, 그리고 이것이 많아서 삼다도라고 불리는데요. 바로 돌입니다. 제주도에는 특별하게 제주돌박물관이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첫째도 환경, 둘째도 환경, 셋째도 환경이라는 원칙 아래에 제주의 정체성과 향토성, 그리고 예술성을 살리는 것. 돌문화공원의 기획자가 한순간도 잊은 적 없는 신념인데요. 이 때문에 가장 제주다운 문화공간이 탄생했답니다.

이곳은 문화 생태 관광자원 평가에서 제주 신화와 지역주민의 삶을 특색 있게 표현한 점을 인정받아 전국우수사례 A등급을 받기도 했어요. 가장 제주도다우면서도 제주도에서만 느낄 수 있기에 특별한 곳입니다.

 

 


제주돌문화공원

 ̄ ̄ ̄ ̄ ̄ ̄ ̄ ̄

[위치]

제주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 2023 교래자연휴양림

 

 [문의]

064) 710-7731

 

 

백록담보다 더 깊고 더 넓은 신비의 화구

산굼부리 


 

한라산의 화구인 백록담을 보기 위해서는 한라산을 올라야 하지요. 하지만 산굼부리는 한라산 평지를 자동차로 달려가 볼 수 있는 분화구에요.

굼부리라는 단어의 뜻을 아시나요? 굼부리란 화산체의 분화구를 가리키는 제주말이에요. 그중 산굼부리 분화구는 한라산의 기생화산 분화구로, 다른 분화구와 달리 낮은 평지에 커다란 분화구가 만들어졌으며 모양도 신기하다고 합니다.

산굼부리는 다양한 식생이 사는 삶의 터전이기도 합니다. 더불어 진귀한 분화구는 지질학 역사에 중요한 자료라서 천연기념물로 지정해 보호하고 있고요. 

 


 

산굼부리

 ̄ ̄ ̄ ̄ ̄ ̄ ̄ ̄

[위치]

제주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38

 

[문의]

064) 783-9900

 

 

휴양림 사이에 우뚝 선 이곳

절물오름

 

 

돌 탐방도, 노루와의 즐거운 시간도 가졌으니 휴식이 필요하시죠? 제주절문자연휴양림에는 바람이 많은 제주에서 감귤나무 들을 보호하기 위한 방풍림 목적으로 심어진 삼나무가 빼곡히 심겨 있어요. 또 바다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해풍과 절묘한 조화를 이루어 한여름에도 더위를 식힐 수 있는 곳이에요.

제주절물자연휴양림 내에는 오름 중 하나인 절물오름이 있는데요. 절물오름까지 1시간 정도면 왕복할 수 있다고 해요.

오름으로 오르는 길에는 약수암이라는 절이 있고, 그 동쪽에 절물약수터가 있어요. 절물이라는 이름의 유래가 '근처에 약효 좋은 물이 난다'는 데서 유래한 만큼, 유명한 약수터이니 꼭 들려보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절물자연휴양림

 ̄ ̄ ̄ ̄ ̄ ̄ ̄ ̄ ̄ ̄ ̄ ̄ ̄ ̄ ̄

[위치]

제주 제주시 명림로 584

 

 [문의]

064) 728-1510

 

한화리조트 제주 인근에는 이처럼 다양하고 풍부한 놀 거리가 가득하답니다. 제주돌박물관에서 제주도를 느끼고, 산굼부리에서 제주도를 알아보고, 절물오름에서는 제주도와 함께 휴식을 취해보세요. 오래 기억에 남을 제주 여행이 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