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드가든이 추천하는 6월에 가장 예쁜 꽃

혹시 KBS 예능 <12>을 좋아하시나요? 지난 10일 방송된 <12>에 제이드가든이 나왔답니다! 아름다운 제이드가든의 모습에 많은 시청자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죠. 실제로 방문하시면 화면으로 보는 것보다 훨씬 더 예쁘답니다 :) 특히 이맘때 더 아름다운 꽃들이 있어 소개해 드리고 싶어요. 제이드가든의 가드너가 추천한 6월에 가장 예쁜 꽃,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별에서 피어난 커다란 희망

라티플리아칼미아



 

미국의 진달래라고도 불리는 칼미아속이에요. 파라솔처럼 오목하게 핀 모습이 앙증맞고 예쁘죠. 꽃 안쪽에 자주색 반점과 바깥으로 휘어 자란 수술이 특이하답니다! 칼미아 속에는 여러 종이 있는데, 사진 속 꽃은 라티폴리아 종이에요. ‘폭이 넓은 잎을 가진이라는 뜻이죠.

라티폴리아칼미아는 5~6월에 활짝 펴 가장 예뻐요꽃이 피기 전 봉오리일 땐 마치 별 같은 모양이죠. 꽃말은 커다란 희망인데요, 조그만 꽃들이 옹기종기 모여 하나의 큰 다발을 만드는 모습과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 옛날 아메리칸 인디언들이 이 꽃의 나무로 숟가락을 만들었다고 해서 스푼 나무라고도 부른답니다!

한 줌의 팝콘 같은 라티폴리아칼미아는 제이드가든의 론도덴드론 가든에서 볼 수 있어요. 이곳에선 칼미아 외에도 양치 식물류와 만병초, 이름이 재미있는 노루오줌류 등을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

 

 

스머프가 생각나

스피카타베로니카 '울스터 블루 드워프'



영어로는 스피카타베로니카 '울스터 블루 드워프’(Veronica spicata 'Ulster Blue Dwarf'), 우리말로는 꼬리풀. 둘 다 꽃의 모습에서 유래한 이름이에요. 40~60cm 길이까지 파란 꽃을 피우며 길쭉하게 자라는 모양이 파란 난쟁이 혹은 꼬리처럼 보였나 봅니다 :)

스피카타베로니카 '울스터 블루 드워프는 늦봄부터 한여름까지 오랫동안 꽃을 피워요. 꽃이 풍성하게 핀 6월에 가장 예쁘죠! 줄기는 곧게 서고, 잎은 길고 뾰족하게 자란답니다. 잎을 자세히 보면 끝이 톱니모양으로 된 것도 알 수 있어요.

스피카타베로니카 '울스터 블루 드워프는 고산온실에서 볼 수 있어요. 고산온실은 알프스, 희말라야, 백두산 등 고산지역에서 자라는 다양한 국내외 식물을 수집한 곳이에요. 고산 식물들이 잘 자랄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 놓았답니다.

 

 

이것이 진정한 꽃미모

히브리다말발도리 '스트로우베리 필즈'


 

꽃 중엔 모양만큼 이름도 예쁜 것들이 많죠히브리다말발도리 '스트로우베리 필즈' 역시 그런 꽃 중 하나에요. 이름을 알고 꽃을 들여다 보면 정말 작은 딸기밭을 보는 느낌도 들어요.

히브리다말발도리 '스트로우베리 필즈'는 꽃잎 안 쪽이 흰색이고 잎 끝으로 갈수록 진홍색으로 물들어요. 5~6월에 피어 꽃미모를 발산하죠

제이드가든의 영국식보더가든에 가시면 히브리다말발도리 '스트로우베리 필즈'를 보실 수 있어요. 영국식보더가든은 제이드가든의 랜드마크와도 같은 방문자센터 앞에 위치해 있어요. 잘 손질된 잔디와 나무들 사이에 요정처럼 피어 있는 히브리다말발도리 '스트로우베리 필즈'를 발견하실 수 있을 거에요 :)

 



제이드가든

 ̄ ̄ ̄ ̄ ̄ ̄ ̄ ̄

[위치]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서천리 햇골길 80

 

[이용시간]

09:00~19:30

*야간개장시 22시까지 운영

*야간개장 날짜 확인하기>>

 

[입장료]

어른: 8,500원

중고생: 6,500원

어린이: 5,500원

경로우대: 6,500

장애인/국가유공자: 6,500원

지역민(춘천시민, 가평군민): 6,500원

 

[문의]

033) 260-8300


제이드가든의 6월 꽃을 소개해드렸어요. 그냥 봐도 예쁘지만 이렇게 알고 보면 더 재미있답니다! 6월이 가기 전에 제이드가든에서 실제로 이 꽃들을 감상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