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름휴가는 어디로 갈까? 취향 따라 골라 놀자 3色 여행지

여름 휴가 시즌이 다가오면 어디를 갈까, 무엇을 해야 할까 좋을까, 하는 고민이 많아져요. 여름 하면 생각나는 해수욕장도 좋지만 가족들과 유익하면서도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그런 분들을 위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고 식상하지 않은 휴가를 위한, 취향 저격 골라 노는 3色 여행지! 지금 소개해드릴게요.



맑은 공기와 시원한 바람

지리산 둘레길



지리산 등산은 휴가로 가기에는 너무 힘들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뱀사골 둘레길은 여름에 부담 없이 산책하기에 알맞은 코스랍니다. 시원한 계곡과 짙은 녹음을 같이 느끼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에요.

뱀사골 둘레길은 탐방 안내소부터 약 0.8km 구간의 무장애 탐방로와 그 뒤로 요룡대까지 약 1.2km의 완만한 구간으로 이루어졌어요. 푸른 녹음을 느끼며 천천히 걷기에 좋지요.

걷다가 잠시 보기만 해도 시원한 계곡을 바라보고 있으면 속이 뻥 뚫리는 것만 같은 상쾌한 기분을 느끼실 수 있어요. 이번 여름 휴가는 맑은 공기와 시원한 계곡을 여유롭게 느낄 수 있는 지리산 둘레길에서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지리산 둘레길

 ̄ ̄ ̄ ̄ ̄ ̄ ̄ ̄ ̄ ̄ ̄ ̄ ̄ ̄

[위치]

 전라북도 남원시 산내면 와운길 10

 

[문의]

063) 625-8911

 

 

지붕 없는 박물관

경주 동궁과 월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유적지와 관광지가 있는 경주 또한 여름 휴가를 보내기에 딱 좋은 곳이에요. 단순히 놀고 구경하는 것을 넘어서 생생한 역사의 순간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지요.

경주는 신라와 통일신라의 도읍지로 천 년의 역사를 품은 곳이기에 둘러보아야 할 곳이 많아요. 그중 경주 역사유적지구는 신라의 찬란했던 역사와 유물을 관람할 수 있는 곳이죠. 또 신라 왕궁의 별궁 터인 동궁과 월지가 가까이 위치해, 뚜벅이 여행을 하기에도 좋답니다.

큰 연못을 끼고 있는 동궁과 월지는 문무왕 시대에 지어진 시설로, 우리나라 최초의 동식물원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인근에 동궁과 월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경주 동궁원’과 다양한 동식물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버드파크'가 있으니, 더 풍성한 휴가를 보낼 수 있을 거예요.

 

 


동궁과 월지

 ̄ ̄ ̄ ̄ ̄ ̄ ̄ ̄ ̄ ̄ ̄ ̄ ̄ ̄

[위치]

경상북도 경주시 원화로 102

 

[문의]

054) 750-8655

 

 

아이들과 함께라면

뽀로로아쿠아빌리지

 

 

아이들과 물놀이를 하러 가고 싶지만 걱정도 되고 적당한 곳이 없다!’ 하시는 분들께는 뽀로로아쿠아빌리지를 추천해드려요. 아이들의 신장과 안전을 최고로 고려하여 만든 최적의 공간이기 때문이에요.

뽀로로아쿠아빌리지에서는 다양한 놀이시설은 물론이고,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캐릭터들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답니다.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보이지 않나요?

어른들을 위한 온천탕과 수영장의 마사지 시설 등도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어요. 아이들에게는 뽀로로와 함께하는 추억을, 부모님에게는 가족 모두가 만족하며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랍니다. 

 

 


뽀로로아쿠아빌리지

 ̄ ̄ ̄ ̄ ̄ ̄ ̄ ̄ ̄ ̄ ̄ ̄ ̄ ̄

[위치]

경상북도 경주시 보문로 182-27

 

[문의]

054) 777-8900

 

지금까지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세 가지 다른 취향의 장소를 알아보았어요. 늘상 찾던 여행지 말고 이번에는 색다른 곳으로 가보는 것도 알찬 휴가를 보내는 좋은 방법이에요. 지리산과 경주, 뽀로로아쿠아빌리지 인근에 한화리조트가 있어서 더없이 편안하고 좋은 휴가를 보내기 알맞은 곳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