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NEWS/뉴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선물 특별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 ‘꿈을 찾는 여행’ 출발!

누구나 청소년기에는 나는 커서 무엇을 해야 할까라는 진로 고민을 많이 하셨을 거예요. 관심 있는 분야의 일을 실제로 해보면 큰 도움이 되겠지만, 그렇게 하기에는 많은 제약이 따르지요. 그래서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청소년들을 위해 특별한 진로 탐색 교육 프로그램인 꿈을 찾는 여행을 진행했답니다.

 

 

문화유산과 3D 프린트 융합 진로 교육으로

청소년들에게 더 넓은 세상을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문화재청,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테마로 구성된 진로 탐색 교육 프로그램인 꿈을 찾는 여행을 진행했어요. 이번 사회공헌 프로그램은 한화리조트가 위치한 전국 12곳의 도서 지역 학생들이 새로운 꿈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는데요. 용인, 해운대, 경주, 평창, 그리고 설악에서 11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답니다.

꿈을 찾는 여행은 가장 먼저 문화유산의 의미와 보전의 필요성을 배운답니다. 그 후 전문 강사에게 관련 기술을 교육받은 후 3D 프린트를 활용해 문화유산 복원을 체험하는 이색적인 사회공헌 활동이자 진로 탐색 프로그램이에요. 학생들은 귀를 쫑긋 세우며 수업의 한 마디라도 놓치지 않으려 했고, 궁금한 점이 있을 때는 손을 번쩍 들어 묻는 적극성을 보이기도 했지요.

학생들은 문화유산 보전을 주제로 그룹 토의를 하고, 다양한 솔루션을 직접 찾아보기도 했어요. 참여 학생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콘텐츠를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할뿐더러, 4차산업혁명에 대비한 특별한 직업 세계를 탐색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답니다. 사는 곳도, 다니는 학교도 각기 다른 학생들이지만 새로운 것을 배우는 열정은 모두 같았어요. 평소에는 할 수 없는 색다르고 재미있는 체험이었기에 더 특별했지요.

'꿈을 찾는 여행'은 진로 탐색의 기회가 부족한 중소도시, 도서 지역의 학교를 우선 선정했다는 점에서 더 의미 있어요. 또 학생들이 4차산업혁명에 한 발짝 다가가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지요.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인재육성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시행할 계획이랍니다.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고, 적성을 찾아 미래지향적인 인재로 거듭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이 더욱 풍성해지길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