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듣고 맛보며 즐기자! 8월 14일, 그린데이에 초록을 즐기는 법

8 14, 오늘이 무슨 날인지 아시나요? 바로 그린데이랍니다무더운 여름에 연인과 손잡고 산림욕 하며 보내는 날이라고 하는데요. 그린데이를 맞아 건강하게 초록을 보고, 맛보고, 들으며 즐길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초록을 건강하게 맛보는 법

아보카도 샐러드



숲속의 버터라고도 불리는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 칼륨이 풍부해 피부 미용과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는 건강 과일이에요. 샐러드, 샌드위치 등 다양한 음식에 사용된답니다.

아보카도 샐러드를 만드는 방법은 전혀 어렵지 않아요. 먼저 잎채소와 각종 과일을 흐르는 찬물에 깨끗이 씻고 씨를 제거한 아보카도를 한입 크기로 잘라 준비해주세요. 샐러드드레싱이나 치즈, 삶은 달걀 등 기호에 따라 곁들여주시면 완성이에요.

푸릇푸릇한 샐러드가 산뜻한 여름을 닮지 않았나요? 초록을 건강하게 맛볼 수 있는 아보카도 샐러드로 그린데이를 즐겨봐요!



 

아보카도 샐러드

 ̄ ̄ ̄ ̄ ̄ ̄ ̄ ̄

[재료]

아보카도 및 각종 잎채소, 과일



초록을 보고 느끼는 법

담양 죽녹원



하늘을 향해 시원하게 뻗어 나간 초록색 대나무는 보기만 해도 온몸이 맑아지는 기분을 선사해요. 대나무는 실제로 다른 식물보다도 산소를 많이 배출하기 때문에 대나무 숲의 온도는 다른 곳보다 약 5도가량 낮아 선선하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나무의 고장은 바로 담양이에요. 축구장 면적의 약 40배에 달하는 엄청난 크기의 대나무 숲을 보유하고 있죠. 담양 죽녹원은 대숲의 시원함을 느끼며 죽림욕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고 다양한 볼거리와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어 초록을 보고 느끼기에 제격이에요.

맑은 공기와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초록을 감상하고 싶다면, 담양 죽녹원에 방문하여 느긋하게 죽림욕을 해보세요. 인근에 이이남아트센터, KBS <1박 2일> 촬영지, 시가문화촌, 한옥 카페 등이 있으니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담양 죽녹원

 ̄ ̄ ̄ ̄ ̄ ̄ ̄ ̄

[위치]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119

 

[문의]

061) 380-2680



초록을 보고 들으며 즐기는 법

제이드가든 숲 해설 프로그램



춘천에 위치한 제이드가든은 마치 동화 속 한 장면 같은 정원을 그대로 재현해 놓은 곳이에요. ‘숲속의 작은 유럽이라는 말처럼 유럽 각국을 대표하는 정원을 감상하실 수 있죠.

아름다운 정원과 다양한 수목을 감상만 하는 것도 좋지만, 전문 숲 해설사분들의 해설을 들으며 산책하면 초록을 더 풍성하게 즐기실 수 있겠죠? 제이드가든 숲 해설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이 되므로, 방문 2주 전에 예약해주셔야 한답니다.

바로 오늘, 그린데이를 맞아 숲 해설자들에게 계절에 맞는 수목원의 식물들의 이름과 관련 스토리를 들으며 뜻깊게 초록을 보고 들어보도록 하세요.




제이드가든 숲 해설 프로그램

 ̄ ̄ ̄ ̄ ̄ ̄ ̄ ̄

[위치]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서천리 햇골길 80

 

[요금]

해설사 1인당 70,000

(해설사 1인 기준 20명 내외 진행 가능)

 

[문의]

033) 260-8312

 

그린데이에 산뜻하게, 신선하게 초록을 즐기는 법을 알아봤어요. 여름을 건강하고 시원하게 나기 위해 초록으로 힐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