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안 가봤어? 오감만족 체험 공간 AR 트릭아이뮤지엄

아쿠아플라넷 여수에는 다른 아쿠아플라넷에서는 볼 수 없는 특별한 문화&엔터테인먼트 공간이 있답니다. 바로 ‘AR 트릭아이뮤지엄인데요. 세상에 단 하나뿐인, 개성 만점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전시관을 만나보시죠!



개성 넘치는 인생샷 남기자!

트릭아이



트릭아이’라는 단어는 한 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프랑스어트롱프뢰유(Trompe-l'oeil)’의 영어식 표현으로, ‘Trick of the eye'를 줄여서 트릭아이라고 부른답니다.

이는 2차원 적인 평면 회화를 특수하게 조성하여 마치 3차원의 입체인 것처럼 착각하게 하는 것이죠. 재치 넘치는 사진과 색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어서 남녀노소 다양한 층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어요.

명화 속 주인공이 되거나 작품에 들어가는 등, 현실에서는 불가능한 일을 트릭아트에서는 체험할 수 있답니다. 꿈을 현실로 이루어주는 곳이에요.



그림이 살아 움직인다고?!

AR 트릭아이 뮤지엄



아쿠아플라넷 여수에 있는 AR 트릭아이뮤지엄은 트릭아이 그림에 AR 가상현실 기술을 접목했어요. 벽이나 바닥, 천장 위에서 그림이 살아 움직이니 보다 생생하고 또렷하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죠.

증강현실 체험을 위해 입장 전에 트릭아이 여수 애플리케이션을 미리 다운 받는 거, 잊지 마세요. 사용법은 아주 간단해요. 앱을 실행한 뒤 카메라로 그림을 비추면 AR기술을 이용하여 각각의 작품에 따라 그림이 살아 움직이는 생생한 경험을 할 수 있어요.

<트릭아이 여수 애플리케이션 사용 방법>


물 위를 나는 말에 올라타 떨어지는 꽃잎을 맞을 수도 있고요. 달콤한 디저트 안에 들어가거나, 물속을 자유롭게 헤엄칠 수도 있답니다. 사진 촬영과 영상 촬영 둘 다 가능하기에 생동감 넘치는 인생샷을 건질 수 있을 거예요.



6가지 테마와 인터렉티브 존으로 이루어진

다양한 전시관



AR 트릭아트뮤지엄은 전시작을 직접 만져보고 경험하는 체험형 미술관인데요. 관객과 그림이 하나 되어 작품을 완성할 수 있고,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기발한 착시 작품을 체험할 수 있어요. 이곳의 전시관은 총 6가지 테마와 인터렉티브 존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우선 아쿠아 판타지존과 스윗 판타지 존에서는 마치 동화 같은 세상을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스릴 넘치는 오싹한 체험을 원하신다면 정글 어드벤처 존과 호러 판타지 존에 들러보세요. 귀엽고 아기자기한 전시관과는 다른 짜릿한 스릴을 느낄 수 있어, 한여름에도 에어컨이 필요 없을 정도랍니다. 또 내가 찍은 사진이 명화 작품 속에 나타나고, 터치하면 여수 밤바다가 아름답게 물드는 신기한 인터렉티브 존 체험도 놓칠 수 없는 기회에요. 아직 끝이 아니랍니다. 추억의 여수 존에서는 아름다운 여수의 모습을 간직할 수 있는 특별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이처럼 AR 트릭아이뮤지엄은 신기한 체험은 물론 인생샷까지 건질 수 있는 곳이에요. 아이는 물론 어른이 가기에도 무척 좋으니, 꼭 방문해야겠지요?




아쿠아플라넷 여수 AR 트릭아이뮤지엄

 ̄ ̄ ̄ ̄ ̄ ̄ ̄ ̄

[위치]

아쿠아플라넷 여수 1층 부대시설

 

[이용요금]

일반(20세 이상) 12,000

청소년(14~19) / 경로(65) 11,000

어린이(36개월~13) 10,000 

 

[문의]

061) 660-1111

 

아쿠아플라넷 여수를 방문하셨다면 AR 트릭아이뮤지엄도 이용해보세요. 어디에서도 체험하지 못했던 색다른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을 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