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마지막을 장식할 바캉스로 손색없는 울진 여행 코스

  

계속되는 무더위에 지쳐가는 요즘, 공부 혹은 회사 때문에 아직 여름 휴가를 못 가신 분들이 계실 거예요. 혹은 여름이 가기 전 마지막 여행지를 찾는 분도 계실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올 여름 마지막을 장식할 바캉스로 손색없는 울진 여행 코스를 소개합니다.

 

 

푸른 울진 바다를 걷는

등기산 스카이워크 



높은 지대나 물 위에 유리로 된 다리를 설치해 마치 하늘이나 바다 위를 걷는 듯한 스릴감을 느끼게 하는 시설, 스카이워크. 울진에도 스카이워크가 생기며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고 하는데요. 스카이워크를 걷기 전, 신경림 시인의 시 '동해바다 - 후포에서'를 감상한다면 더 기억에 남을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

후포 등기산 스카이워크는 갓바위공원에서부터 바다 위로 뻗은 135m의 해상 스카이워크에요. 동해로 뻗어 나가는 해양도시 울진의 모습을 볼 수 있지요. 또 바닥에 부분적으로 유리를 적용하여 방문객이 하늘을 걷는 느낌과 스릴을 느낄 수 있어요.

매표소에서 티켓 구매 후 관람이 가능하고요. 이용자 안전과 시설물 보호를 위해 눈, , 강풍(태풍)주의보 발령 시에는 개방이 제한될 수 있으니 날씨를 확인하고 방문해주세요. 또 스카이워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등기산 스카이워크

 ̄ ̄ ̄ ̄ ̄ ̄ ̄

[위치]

경상북도 울진군 후포면 후포리 산141-20


[문의]

054) 1330 (경북 관광 종합 안내)



신선을 따라 도착한

신선계곡 



울진에 왔으면 꼭 방문해야 할 곳이 있으니, 바로 신선계곡이에요. 사방에 있는 계곡의 아름다움이 마치 신선이 놀던 곳과 같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인데요. 이름만큼이나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신선계곡에는 천연 기암절벽이 많으며, 계곡 전체에 소나무와 참나무가 울창해요. 그 사이를 경쾌하게 흐르는 계곡물 소리를 듣는 것만으로도 시원해질 정도이지요.

신선계곡에는 출렁다리가 설치되어 있어요. 움직일 때마다 저절로 출렁거리는 다리 위에서 아름다운 신선계곡의 풍경을 관람할 수도, 아찔한 스릴을 느낄 수도 있어요. 이곳을 찾은 방문객들이 기념사진을 찍는 곳이기도 해요.




신선계곡

 ̄ ̄ ̄ ̄ ̄ ̄ ̄

[위치]

경상북도 울진군 온정면 선구리 712-1


[문의]

054) 1330 (경북 관광 종합 안내)



바람을 가르는 즐거움

울진군 요트학교 



울진에서 해양레저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울진의 후포항은 요트 등 레저용 선박계류장을 중심으로 주변에 식당과 숙박시설 등 다양한 관광·레저시설을 갖춘 항구인 마리나항만으로 지정되었어요.

또 지난 2016년에는 요트학교가 개설되며 해양 도시의 요람으로 자리 잡았지요. 울진군 요트학교에서는 요트, 딩기요트, 윈드서핑 등의 다양한 해양레저스포츠를 즐길 수 있어요. 이중 요트는 배 위에서 바람의 방향에 따라 키와 돛을 조정해 물살을 헤쳐나가는 해양레저스포츠에요. 

울진군 요트학교에서는 실력을 두루 갖춘 강사진들에게 직접 해양레저스포츠를 배울 수 있어요. 또 장비를 대여할 수 있으니 해양레저스포츠를 즐기기 위해 울진을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요. 한화리조트 백암온천 투숙객이라면 저렴한 가격에 요트 승선 체험을 할 수 있답니다. 다만 일주일 전에 예약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울진군 요트학교

 ̄ ̄ ̄ ̄ ̄ ̄ ̄

[위치]

경상북도 울진군 후포면 울진대게로 98


[문의]

054) 788-4771


- 요트승선 체험 프로그램 페이지 바로가기>>


울진에서 올 여름의 마지막 바캉스를 즐겁게 보내셨나요. 그렇다면 한화리조트 백암온천을 방문하여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 온천욕도 즐기시고, 편안한 휴식을 취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