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NEWS/뉴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문화재청 협약 문화재지킴이 1호 기업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함께 멀리'의 철학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자라나는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교육 프로그램뿐 아니라 오랫동안 우리 문화재를 지키는 지킴이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문화유산, 우리가 지킨다

문화재지킴이 1호 기업  


 

한화호탤앤드리조트는 2005년부터 지금까지 문화재 보전·활용·교육 분야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며 문화재청 협약 문화재지킴이 1호 기업으로 지속적인 후원과 참여를 이어가고 있어요.

우리나라 문화재는 목조건축물이 많아, 사람의 숨결과 손길을 탈 때 더 오래 유지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2005년부터 14년째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을 비롯하여 세계문화유산 조선왕릉인 중 융릉/건릉, 그리고 전국 리조트 인근 지방 문화재에 이르기까지 우리 문화재를 가꾸는데 정성을 쏟고 있어요. 이뿐 아니라 천연기념물 미호종개 지킴이, 문화유산 활용 교육 프로그램 운영, 문화재 관람 편의시설 지원 등을 하지요.

작년부터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문화재청, 문화유산국민신탁과 함께 등록문화재 창경궁 대온실(83) 내 식재 기반 조성과천연기념물 후계목(後繼木)’ 보존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문화재지킴이 사회공헌활동에는 여러 의미가 있는데요. 궁궐 실내 외 정화 활동을 하여 문화재 보존에 도움이 되는 것뿐 아니라, 직원들이 정기적으로 우리 문화재를 찾아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재확인하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기도 합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앞으로도 소중한 우리 문화유산을 다음 세대에게 전해주고자 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하게 펼쳐 나갈 계획이에요. 이렇게 문화재를 사랑하는 마음이 차곡차곡 모여 우리의 문화재를 더 아름답게 합니다. 이번 주말에 자랑스러운 우리의 문화재를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