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 이야기/제주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제주도에서 이거 안 먹어봤어? 안 먹고 오면 후회막심하는 제주 대표 해산물 음식 3

어느 곳에 여행을 가던 입을 모아 이건 꼭 먹어야 해!”라고 말하는 음식들이 있죠. 특히 제주는 맛있는 음식이 워낙 많아서 '무엇을 먹어야 하는가'라는 행복한 고민에 빠지게 된답니다. 제주가 섬인 만큼 신선하고 맛 좋은 해산물 음식을 꼭 드시고 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제주도에서 안 먹으면 후회할 제주 대표 해산물 음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머리부터 꼬리까지 야무지게 발라먹자

갈치구이



제주도는 갈치 맛집이 정말 많아요. 매콤짭짤한 갈치조림과 고소하고 담백한 갈치구이가 인기 메뉴랍니다. 그중에서도 갈치 한 마리가 그대로 구워져 상에 오르는 통갈치구이는 비주얼부터 눈을 뗄 수 없어요.

이렇게 가시를 발라내야 갈치 좀 먹어봤다 할 수 있겠죠? 양옆의 가시부터 제거하고 부드러운 갈치 살이 부서지지 않게 숟가락으로 살살 분리하는 게 포인트에요.

두툼한 갈치를 한 토막 뚝 잘라 먹으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포슬포슬하니 꿀맛이에요. 따끈따끈한 흰 쌀밥과의 궁합이 최고랍니다. 짭짤하고 고소해서 자꾸 손이 가는 밥도둑이죠. 제주 바다에서 잡아 온 갈치 맛을 꼭 느껴보시길 바라요! 



 

뜰애

 ̄ ̄ ̄ ̄ ̄ ̄ ̄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11길 23-1


[문의]

064) 799-1479




전복죽은 당연히 완죽이지

전복죽



전복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맛도 훌륭해 바다의 명품’, ‘조개의 왕등 다양한 별명으로 불려요. 전복을 먹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전복죽이 대표적이에요. 제주도에 왔으니 싱싱한 전복으로 만든 전복죽을 맛보러 가볼까요?

우리가 흔히 아는 우윳빛인 죽과는 색이 조금 다르죠? 제주의 전복죽은 흰색이 아니라 짙고 탁한 녹색을 띤답니다. 전복의 내장이 들어갔기 때문인데요, 내장이 들어가야 더 고소하고 감칠맛이 난다고 해요. 육지의 전복죽과는 다른 제주 전복죽만의 특징이랍니다.

담백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죽과 입안에서 씹히는 쫄깃한 전복의 조화가 일품이에요. 처음엔 양이 너무 많은데?’라고 생각하지만, 제주도의 전복죽은 달라요. 술술 먹다보면 11죽은 거뜬하답니다!



 

시흥 해녀의집

 ̄ ̄ ̄ ̄ ̄ ̄ ̄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시흥하동로 114

 

[문의]

064) 782-9230




쫄깃함의 결정판, 제주도에서 찾은 인생 라면

문어라면



제주도에서 먹으면 평범한 라면도 특별할 것 같은 기분이 들죠. 그런데 진짜 특별한 라면이 있답니다. 바로 문어라면이에요. 제주 바다에서 올라온 문어가 퐁당 들어가 라면의 퀄리티를 한 층 높이죠.

이렇게 바깥에서 제주의 가을볕을 쬐며 먹으면 더 맛있답니다. 문어 반, 라면 반의 비주얼이 침샘을 자극하네요. 쫄깃한 식감을 좋아한다면 제대로 취향 저격 당할 것 같아요. 제주도에서 인생 라면을 찾으실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숭덩숭덩 잘라 넣은 문어와 탱글탱글한 라면을 함께! 매콤한 국물까지 쭉 들이켜면 문어라면을 제대로 맛봤다고 할 수 있어요. 그 위에 김치를 하나 얹어 라면과 함께 아작아작 먹으면 예술이겠죠?



 

세영수산

 ̄ ̄ ̄ ̄ ̄ ̄ ̄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257 

 

[문의]

064) 783-1913

 

제주도에서 먹어야 참맛을 알 수 있는 해산물 음식 3종 세트를 소개해 드렸어요. 다른 건 몰라도 이 메뉴들은 놓치지 않으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