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 이야기/제주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감성 포텐 터지는 가을 보러 가기 좋은 곳 BEST 3

가을! 하면 무엇이 먼저 떠오르시나요? 하늘이 높아지고 말이 살찐다는 천고마비의 계절, 울긋불긋한 단풍을 보러 떠나는 단풍 여행, 시원한 바람을 가르는 라이딩까지. 모두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데요. 가을포텐 물씬 풍기는 억새와 갈대를 보러 가시는 건 어떠신가요? 감성 포텐 터지는, 가을 여행 떠나기 좋은 곳을 소개해드려요.

 


서울을 뒤덮은 은빛 물결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 


 

과거에는 쓰레기 매립장이었던 곳이 많은 노력 끝에 생태환경공원으로 재탄생했어요. 바로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하늘공원이에요. 가을이 되면 이곳은 억새들이 만든 은빛 물결로 장관을 이룬답니다.

10 12일부터 18일까지 하늘공원에서는 서울억새축제가 열려요. 하늘공원은 생태공원이기에 야생 동식물 보호를 위해 야간에는 출입을 통제하는데요. 서울억새축제 기간에는 야간 개장하여 서울의 화려한 야경과 어울리는 은빛 물결을 관람할 수 있어요.

억새 사이사이에 난 길을 걷고 있으면 도심의 한복판인 서울이 고즈넉하다고 느껴지실 거예요. 서울억새축제 기간에는 하늘공원에서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한다니, 가을밤에 운치 좋은 곳으로 나들이 떠나보세요.




하늘공원

 ̄ ̄ ̄ ̄ ̄ ̄ ̄ ̄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하늘공원로 95


[문의]

02) 300-5542




 가을빛 물결 넘실넘실

순천만국가정원 정원 갈대축제

 



갈대와 억새는 꽃이 피고 지는 계절과 생김새까지 비슷하여 헷갈리기 쉬워요. 하지만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그 차이를 알 수 있답니다. 갈대는 갈색이고, 억새는 은빛이나 흰색을 띠고요. 갈대는 습지나 물가에서, 억새는 산이나 뭍에서 자라요.

출처: 순천만국가정원 홈페이지(http://garden.sc.go.kr/)


출처: 순천만국가정원 홈페이지(http://garden.sc.go.kr/)


순천만국가정원은 계절마다 축제를 여는데요. 봄에는 봄꽃축제, 여름에는 물빛축제, 가을에는 정원 갈대축제, 그리고 겨울에는 별빛축제를 즐길 수 있어요. 순천만국가정원에서 10월까지 진행되는 정원 갈대축제는 11월에 순천만에서 열리는 순천만갈대축제와 다른 행사이니 참고해주세요.

출처: 순천만국가정원 홈페이지(http://garden.sc.go.kr/)


출처: 순천만국가정원 홈페이지(http://garden.sc.go.kr/)


10월 28일까지 진행하는 정원갈대축제 기간 동안 퍼레이드쇼는 물론 다양한 콘서트와 부대공연이 진행돼요. 또 밤 9시까지 야간개장을 하기에 푸르른 하늘과 어우러지는 갈대, 아스라이 지는 노을과 어울리는 갈대 등 다양한 운치의 갈대를 보실 수 있어요.




순천만국가정원

 ̄ ̄ ̄ ̄ ̄ ̄ ̄ ̄

[위치]

전라남도 순천시 국가정원1호길 47


[문의]

1577-2013




숙소에서 억새를 볼 수 있는

한화리조트 제주 



억새를 보기 위해 가을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사계절 다른 매력을 뿜뿜하는 제주도는 가을이 되면 섬 전체가 억새들이 만드는 은빛으로 물들어요. 제주도에는 억새밭을 볼 수 있는 삼굼부리, 따라비오름, 아끈다랑쉬오름 등 여러 명소가 있어요.

억새를 볼 수 있는 곳과 숙소가 가까우면 더 좋을 거예요. 그럴 때 한화리조트 제주를 방문해보세요. 리조트 인근에 억새가 있어서 가을을 느끼며 기분 좋은 관람을 하실 수 있어요.

창문 너머로 바람을 타고 이리저리 흩날리는 억새를 바라봐보세요. 또는 한화리조트 제주를 둘러싼 억새를 따라 한 바퀴 거닐어보세요. 어느새 가을 향기와 낭만이 내 몸이 물씬 묻어날 거예요.




한화리조트 제주

 ̄ ̄ ̄ ̄ ̄ ̄ ̄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명림로 575-107


[문의]

064) 725-9000


가을의 감성 포텐을 충족시킬 수 있는 억새와 갈대가 있는 여행지를 둘러보았어요. 유난히 짧게 느껴지는 가을이 가기 전, 가을을 느끼기 위해 떠나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