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가봤어? 여행 만렙자가 강추하는 거제 명소 BEST 3

거제도는 우리나라에서 제주도 다음으로 크고, 거제 8경이 있을 정도로 수려한 장관을 가진 섬이에요. 거제도의 모든 곳을 돌아보고 싶지만 시간이 한정되어 있는 탓에 더 고민이실 텐데요. 여행 만렙자들이 강추! 하는 거제 여행 명소를 알려드릴게요.



갑자기 분위기 유럽

매미성 


 

거제도 북동쪽 바닷가에서 이르면 유독 눈에 띄는 건축물이 보이실 거예요. 우리나라의 전통 성벽이 아닌 외국 어딘가에서 본 것 같은 느낌의 성이라서 더 눈에 들어올 텐데요.

거제의 새로운 핫스팟으로 자리 잡은 매미성입니다. 놀랍게도 이 매미성은 지어진 지 15년밖에 되지 않았고, 아직도 짓는 중이에요. 2003년 태풍 매미로 피해를 본 백순삼 씨가 자연재해를 피하고자 돌벽을 쌓은 게 매미성의 시작이라고 해요. 개인이 오랜 시간 동안 공을 들여 이토록 멋진 건축물을 만들었다니, 무척 신기하죠?

매미성은 이곳에서 바다 건너 거가대교를 바라볼 수 있어서, 매미성의 아름다운 자태를 보기 위해서 찾는 이가 많다고 해요. 거제를 방문하셨다면 매미성을 자세히 둘러보세요. 아직도 조금씩 짓는 중이기에 어제 본 매미성과 오늘 본 매미성은 다를 거랍니다.



 

매미성

 ̄ ̄ ̄ ̄ ̄ ̄ ̄ ̄

[위치]

경상남도 거제시 장목면 복항길

 

[문의]

거제 관광 안내 055) 1330



  

거제에서 힐링하고 싶다면

맹종죽테마파크 


 

죽림욕은 스트레스를 낮춰 심신을 순화하고 병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에요. 이러한 죽림욕을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즐길 수 있다면 더욱 좋을 거예요.

맹종죽은 높이 10~20m, 지름 20cm 정도로 대나무 중 가장 굵은 종이에요. 맹종죽테마파크에는 우리나라에서 자라는 맹종죽의 약 85%가 있을 정도로 대나무로 가득한 곳이에요. 더불어 죽림욕 걷기, 수경 공간에서의 휴식, 자연을 느끼기, 사색하기 뿐만 아니라 맹종죽을 이용한 다양한 놀이와 체험의 공간이 자리하고 있어요.

맹종죽 사이를 걸으며 일상생활에서 느낀 피로를 풀어보는 건 어떠세요? 사시사철 푸르른 대나무를 보며 활력을 얻을 수도 있을 거예요.



 

맹종죽테마파크

 ̄ ̄ ̄ ̄ ̄ ̄ ̄ ̄

[위치]

경상남도 거제시 하청면 거제북로 700

 

[문의]

055-637-0067



  

거제에서 만나는 지상 낙원

외도 보타니아

 


 

거제에 방문했다면 꼭 가야 할 곳이 있다고 하죠. 혹은 이곳을 가기 위해 거제를 방문하기도 한다는데요. 바로 외도 보타니아입니다.

외도는 거제도에서 약 4km 떨어진 섬이에요. 동도와 서도, 두 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섬 전체가 해상 식물공원입니다. ‘식물 낙원(Botanic + Utopia)’이라는 이름에 어울리도록 2,000여 종의 아열대 식물들이 자라고 있어요.

이토록 아름다운 외도는 원래는 전기가 없고 전화가 안 되는 외딴 바위섬이었어요. 하지만 개인이 사들여 농원으로 개발하였답니다. 1976년 관광농원으로 허가받고 4만 7,000평을 개간하여 1995년 4월 15일 해상식물공원으로 개장했어요. 그 이후 누적 방문객 수가 2,000만 명이 넘었을 정도로 많은 분이 찾으시는 곳이니, 꼭 방문해보세요.



 

외도 보타니아

 ̄ ̄ ̄ ̄ ̄ ̄ ̄ ̄

[위치]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외도길 17 외도해상농원

 

[문의]

055) 681-4541


여행 만렙자가 추천하는 거제 명소를 둘러보니 어서 거제도로 떠나고 싶으실 텐데요. 본격적인 거제 여행에 앞서, 숙소를 정해야겠죠. 거제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거제 벨버디어에 방문해보세요. 여행의 재미가 더 커질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