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색에 잠기기 좋은 계절 가을에 떠나는 감성 여행지

가을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세상을 알록달록하게 물들인 단풍, 외로움에 옆구리가 시린 계절, 덥지도 않고 춥지도 않아 여행을 떠나기 좋은 날씨. 또 어떤 이는 사색의 계절이라고도 합니다. 계절에 어울리는, 사색에 잠기기 좋은 여행지로 떠나볼까요?

 

 

눈으로 마시는 커피

63아트 


 

서울을 가로지르는 한강을 내려다보며 멋진 미술 작품을 감상한다면 가을 감성에 젖기 좋을 거예요. 서울을 넘어 우리나라의 랜드마크인 63빌딩의 60층을 방문해보세요. 한강 뷰를 내려다보면서 향긋한 커피 향이 절로 나는 <커피 한 잔> 전시회를 즐길 수 있어요.

슈퍼픽션, 커피 브레이크(Coffee Break), 2015, 애니메이션, 43초


유소라, 모카포트, 2012, 혼합매체, 17x13x9cm

 

어느덧 커피는 현대인의 일상이 됐어요. 집과 회사에서는 믹스 커피를 이용하여 마시고, 카페에서 수다를 떨며 마시기도 해요. 또 미술관과 카페, 코인세탁소와 카페, 꽃집과 카페 등 다양한 업종과 결합하며 우리에게 가까워졌지요.

이효연, Urbanscape 8, 2012, 리넨에 유채, 130.3×193.9cm


문제이, Warm Moment, 2018, 캔버스에 아크릴릭, 72.7x90.9cm

 

<커피 한 잔>에서는 커피를 만들 수 있는 원두는 물론이고 우리가 사용하는 종이컵, 커피 믹스 스틱, 커피와 빼놓을 수 없는 디저트까지. 커피에 관련한 여러 가지 오브제를 다양한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어요. 커피를 맛이 아닌 눈으로 즐길 수 있다니, 무척 신선한데요. 커피를 좋아하신다면, 미술 작품을 감상하시며 사색에 잠기고 싶다면 63아트를 방문해보세요.




63아트

 ̄ ̄ ̄ ̄ ̄ ̄ ̄ ̄ ̄ ̄ ̄

[위치]

서울시 영등포구 63로 50, 한화생명빌딩(63빌딩) 60층

 

[문의]

02) 780-6382




산책하며 느끼는 가을

제이드가든 



봄에는 꽃놀이를 가고, 여름에는 물놀이를 가듯이 가을이 되면 빼놓을 수 없는 연례행사가 있죠. 바로 단풍놀이에요. 날이 선선해지자 화려하게 옷을 갈아입은 단풍과 은행나무를 보지 않고서는 가을을 보냈다고 할 수 없어요가을로 물든 제이드가든으로 단풍놀이를 떠나보세요. 제이드가든의 방문객 센터 입구만 보아도 달라졌다는 걸 알 수 있을 거예요. 바로 건물을 타고 올라간 나뭇잎이 새빨갛게 물들었기 때문이에요.

방문객 센터를 지나서 본격적으로 제이드가든을 둘러 볼까요? 여름의 제이드가든은 푸릇푸릇 청녹으로 가득했다면 가을의 제이드가든은 알록달록하게 자신의 색을 뽐내고 있어요. 마치 우리의 방문을 기다렸다는 것 같네요.

형형색색으로 물든 제이드가든은 마치 풍경화의 일부 같기도 해요. 이런 제이드가든에서 사진을 찍는다면 마치 아름다운 그림 속의 주인공이 된듯한 기분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또 고즈넉한 길을 걸으며 가을을 느껴보는 것도 사색에 잠길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제이드가든

 ̄ ̄ ̄ ̄ ̄ ̄ ̄ ̄ ̄ ̄ ̄

[위치]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서천리 햇골길 80

 

[문의]

033) 260-8300




산책하며 느끼는 가을

산정호수 안시 



가을이 수놓은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며 잔잔한 호수를 걸어보는 건 어떠신가요. 나를 스쳐가는 바람,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은행과 단풍, 잔잔한 호수 등의 멋진 풍광을 느끼며 사색에 잠길 수 있어요.

가을이 되면 산정호수 안시를 소중하게 품은 단풍나무가 빨갛게 변하며 가을이 왔다는 걸 알려줘요. 건물을 둘러싼 길을 걸으며 가을을 느낀 뒤 산정호수 안시 내부로 들어가 보세요. 빨간색으로 포인트를 준 실내 인테리어도 가을과 무척 어울려요.

이곳을 방문했으면 꼭 가야 하는 곳이 있어요. 바로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 인근에 자리한 산정호수에요. 바람이 불면 빨갛게 물든 단풍잎이 인사를 하듯 살랑거리고, 고요한 호수 위에 물결에 생기며 움직이는 걸 볼 수 있어요. 가을이 왔다는 걸 알 수 있는 곳이기에 사색에 잠기기 참 좋겠지요?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

 ̄ ̄ ̄ ̄ ̄ ̄ ̄ ̄ ̄ ̄ ̄

[위치]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 402

 

[문의]

031) 534-5500


가을을 맞아 사색에 잠기기 좋은 여행지를 알아보았어요. 미술 작품과 아름다운 자연, 그리고 멋진 호수와 함께 가을을 즐겨보세요. 얼마 남지 않은 계절이기에 더 소중하게 기억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