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입동 맞이 일본 료칸 부럽지 않은 국내 온천 여행

겨울의 시작은 언제일까요? 12월부터일까요, 첫눈이 내릴 때부터일까요? 조상들은 24절기 중 입동을 겨울의 시작이라고 여겼다고 해요. 이때부터 물과 땅이 얼어붙으니 완연한 겨울이 시작된다는 것이죠. 추운 겨울이 다가오니 자연스럽게 따뜻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생각날 텐데요. 그렇다면 입동을 맞이하여 일본 료칸 부럽지 않게, 그곳보다 더 좋게 온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국내 온천 여행지는 어디일까요?

 

 

왕이 인정한 최고의 온천

한화리조트 수안보온천 


 

예부터 맛있는 음식인 훌륭한 물건들은 임금에게 진상되었어요. 임금이 먹고, 입는 것들이 무척이나 뛰어나다는 의미이기도 하죠. 그렇다면 임금이 사용한 온천도 무척 좋을 텐데요. <조선왕조실록>에 의하면 조선 제1대 임금인 태조 이성계는 악성 피부염을 치료하기 위하여 수안보온천을 자주 찾았다고 해요.

수안보온천은 우리나라 최초의 온천이며, 충주시에서 직접 수질을 관리하기에 더욱 품질이 뛰어나요. 지난 5월 리모델링을 마친 한화리조트 수안보온천은 온천수는 물론 시설이 뛰어난 걸로 유명하지요. 또 바람이 차가워지는 가을, 겨울에 인기인 노천욕을 즐기기에도 아주 좋은 곳이랍니다.

더불어 한화리조트 수안보온천은 수도권과 멀지 않고, 충주호, 월악산 등의 관광지와 가까워 온천욕 이후 즐거운 여행도 할 수 있어요. 가족, 친구, 그리고 연인과 함께 한화리조트 수안보온천을 방문해보세요. 임금이 자주 방문한 이유를 알 수 있을 거예요.



 

한화리조트 수안보온천

 ̄ ̄ ̄ ̄ ̄ ̄ ̄ ̄

[위치]

충청북도 충주시 수안보면 수안보로 321-36

 

[문의]

043) 846-8211



 

하늘이 내려준 천연온천

한화리조트 백암온천 


 

온천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백암온천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을 거예요. 경상북도 울진군 온정면 온정리·소태리 일대는 백암온천 관광특구로 지정되었을 정도로 온천으로 유명한 곳이죠.

백암온천은 염화칼륨, 수산화나트륨, 수산화마그네슘, 중탄산철 등을 함유해 신경통, 만성관절염, 중풍 등에 효험이 있다고 해요. 날씨가 추워지며 무릎이 아프다는 부모님, 비가 내릴 때마다 뼈가 시리다는 친구와 함께 가기에 좋은 곳이죠. 또 아토피성 피부염에도 좋다고 하니 아이와도 가기 좋답니다.

한화리조트 백암온천은 울진 내에서도 온천을 즐기기 좋은 곳이에요. 한화리조트 백암온천은 깔끔한 시설을 갖추었으며 아름다운 풍광을 바라볼 수 있고요. 온천수가 좋은 건 당연하답니다. 숙박은 물론 조식과 석식을 먹고, 온천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백암온천보감 패키지가 있으니 울진으로 떠나보세요!

 


 

한화리조트 백암온천

 ̄ ̄ ̄ ̄ ̄ ̄ ̄ ̄

[위치]

경상북도 울진군 온정면 온천로 129-13

 

[문의]

054) 787-7001



 

여기도 천연보양수를 사용해!

설악 워터피아 


 

설악 워터피아에서 물놀이뿐 아니라 온천욕도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알고 있으셨나요? 설악 워터피아는 100% 천연보양수를 사용한답니다. 물에 몸을 맡기는 물놀이를 즐기면서도 몸에 좋은 온천욕을 할 수 있다니, 일거양득이에요. 더불어 설악 워터피아에는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시설물이 있으니, 바로 메일스트롬이에요.

빨간색과 파란색이 합쳐진 깔대기 모양의 거대한 시설물이 바로 메일스트롬이에요. 약 17m 높이에서 깔대기 모양의 관 안으로 뚝 떨어지는 스릴 넘치는 어트랙션으로, 4~6명이 함께 즐길 수 있어요. 거센 물살에 이리저리 흔들리면서 빠른 스피드를 즐길 수 있어 인기 만점이에요. 온천욕 혹은 노천욕이 즐기다가 잠시 무료할 때 이용하면 더 재미있답니다.

설악 워터피아는 내년 2월까지 사우나온천워터파크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제한 런칭권을 오픈했어요. 11월까지만 판매하는 런칭권을 구매하여 등록하면 내년 2월까지 쓸 수 있다고 하니 참 좋은데요. 이 특별한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설악 워터피아

 ̄ ̄ ̄ ̄ ̄ ̄ ̄ ̄ ̄ ̄ ̄ ̄ ̄ ̄

[위치]

강원도 속초시 미시령로 2983번길 88호


[문의]

033) 630-5800


입동에 떠나고 싶은 국내 온천 여행지를 알아보았어요. 수안보온천, 백암온천, 그리고 설악 워터피아가 자리한 위치는 모두 다르지만 방문한다면 행복해질 거라는 건 분명하답니다. 그러니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