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조어로 알아보자 결코 뻔하지 않은 거제 벨버디어

내가 친구한테 ‘번달번줌’을 아냐고 물었어. 그랬더니 친구가 ‘별다줄’이라고 해서 ‘갑분싸’ 된 거 알아?”

위의 문장을 이해하셨나요? ‘번호 달라고 하면 번호 줌을 줄여 번달번줌’, ‘별걸 다 줄인다를 줄여 별다줄’, ‘갑자기 분위기가 싸해짐을 줄여 갑분싸라고 해요. 과거에는 10대들이 쓰는 은어와 속어를 신조어라고 했는데요. 최근에는 이를 뛰어넘어 다양한 사회생활을 반영한 신조어도 다수 생겼어요. 최근 유행하는 신조어는 어떤 것이 있으며, 그 뜻은 무엇일까요? 거제 벨버디어를 통해 신조어의 뜻을 알아보아요.

 

 

띵작

마이파파베어 


 

띵작, 띵언, 띵곡까지. '띵'으로 시작하는 신조어를 많이 접하셨을 거예요. 이는 각기 명작, 명언, 명곡을 뜻합니다. '명'이라는 글자와 '띵'이라는 글자가 유사해서 생긴 신조어인데요. 같은 맥락으로 '멍멍이'를 '댕댕이'로 부르게 됐어요. 거제 벨버디어의 어떤 곳에서, 어떤 띵작을 만날 수 있을까요?

아이들의 천국이라고 불리는 거제 벨버디어 WEST 3F에 위치한 마이파파베어에요. 이곳은 물감 체험을 통해 어른과 아이가 함께 즐기며 소통하는 드로잉 카페로, 아이들의 창의성을 키우기에 적합한 곳이에요. 아이들은 이곳에서 작은 스케치북이 아니라, 아무리 손을 뻗어도 그 끝이 닿지 않을 정도로 큰 흰 벽에 그림을 그려요. 평소처럼 색연필과 크레파스가 아닌 온몸을 이용할 수도 있지요.

스케치북으로는 표현하기 어려웠던 아이들의 커다란 상상력을 마이파파베어에서 펼쳐보세요. 벽 가득 아이들의 띵작이 만들어질 거예요. 부모님들 띵작을 만드는 아이를 바라볼 수 있답니다. 띵작 만들기는 그림에서 끝나지 않아요. 두 손 가득 쌓인 거품으로도 만들 수 있어요. 내 아이가 만드는 띵작,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마이파파베어에서 확인해보세요.

 


 

마이파파베어

 ̄ ̄ ̄ ̄ ̄ ̄ ̄ ̄ ̄ ̄ ̄ ̄ ̄ ̄

[위치]

경상남도 거제시 장목면 거제북로 2501-40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WEST 3F

 

[문의]

055) 951-4307 



 

케바케

웰니스 컨시어지 


 

케바케란 'Case By Case'의 줄임말이에요. '경우에 따라서, 개별적으로'라는 뜻으로, 같은 일이더라도 사람에 따라, 상황에 따라 다른 결과를 나타낼 때 쓰는 말이에요. 거제 벨버디어의 어떤 시설에서 상황에 따라 다르다는 '케바케'를 경험할 수 있을지 궁금하시죠?

거제 벨버디어는 고객 여러분들의 진정한 쉼과 즐거움을 완성하고자 웰니스 프로그램을 준비했어요. 한화리조트가 처음 선보이는 프로그램이기에 더 특별한데요. 웰니스 컨시어지의 웰니스 코치와 상담을 통해 나에게 딱 맞는나에게 필요한 개인별 맞춤 프로그램을 구성할 수 있어요. 획일적인 프로그램이 아닌, 개인의 케이스 바이 케이스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이 나온답니다.

웰니스 컨시어지는 단순히 신체와 정신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전반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어 더 의미 있어요. 다만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니, 거제 벨버디어 방문 전 꼭 연락해야겠죠?

 


 

웰니스 컨시어지

 ̄ ̄ ̄ ̄ ̄ ̄ ̄ ̄ ̄ ̄ ̄ ̄ ̄ ̄

[위치]

경상남도 거제시 장목면 거제북로 2501-40

한화리조트 거제 WEST 3F

 

[문의]

055) 951-4100


 


호캉스

거제 벨버디어


 

tvN의 인기 예능프로그램 <알쓸신잡3>에서 김영하 작가가 최근 젊은 세대에서 유행하는 '호캉스(호텔에서 즐기는 바캉스)'에 대해 이런 이야기를 했어요. "어떤 작가의 에세이에서 본 건데 '우리가 오래 살아온 공간에는 상처가 있다'는 말이 있다", 오직 일상의 상처와 기억을 피하기 위해서라면 시내 호텔도 괜찮다."라고요.

호캉스에 대한 새로운 견해인데요. 시간이 없어 멀리 떠나지 못해 국내에서 즐기는 호캉스이든, 일상의 상처와 기억을 피하기 위해서 선택한 호캉스이든 편리하고 즐거워야 한다는 의미는 같아요. 그렇다면 나의 휴식을 위하여 어디로 떠나야 할까요?

거제 벨버디어만큼 호캉스라는 단어가 어울리는 곳이 없답니다. 객실과 로비에서 아름다운 거제 바다를 바라보고, 바다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해, 수염 커피를 마시며 여유를 즐기고, 몽돌해변이 들려주는 노랫소리에 귀를 기울인다면 일상의 근심이 사라질 거랍니다.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 ̄ ̄ ̄ ̄ ̄ ̄ ̄

[위치]

경상남도 거제시 장목면 거제북로 2501-40

 

[문의]

1670-9977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를 통해 띵작, 케바케, 호캉스라는 신조어를 알아보았어요. 하지만 백 번 듣는 것이 한 번 보는 것보다 못하다라는 말이 있죠. 거제 벨버디어를 직접 방문하시고 체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