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보다 더 반가운 아쿠아플라넷 일산 겨울학기 프로그램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계절마다 아이들의 호기심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요. 학부모들과 아이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에서는 접하지 못하는 것들을 배울 수 있다며 무척 좋아한다고 해요. 아이들의 체험학습으로 추천해 드리고 싶은데요. 이런 아쿠아플라넷 일산이 올 겨울에는 어떤 프로그램을 준비했을까요?

 

 

내가 이것까지 만든다고?

물고기잠수함 


 

여러분들은 조용히 바닷속에서 유영하는 잠수함을 본 적이 있나요? TV, 영화에서 보았거나 여행지에서 타본 적이 있을 거예요. 잠수함 너머로 보이는 바다는 한 번 보면 잊을 수 없을 정도로 멋진 광경이죠. 이 매력적인 잠수함을 보는데 그치지 않고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질게요.

1.5L 탄산음료 페트병 1개만 준비하면 물고기 잠수함을 뚝딱 만들 수 있어요. 더불어 아쿠아리스트에게 메인수조의 상//하층에 사는 물고기에 대해 배우고, 직접 물고기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도 할 수 있답니다.

 

 

어떻게 다르지?

나는 새와 못 나는 새 


 

원숭이에게는 없지만 앵무새에게는 있는 것, 고래에는 없지만 펭귄에게 있는 것, 무엇일까요? 바로 날개입니다. 새는 날개가 있어 하늘을 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날개가 있어도 날지 못하는 새가 있어요. 바로 펭귄입니다. 펭귄은 추운 나라 남극에서만 산다고 생각하실 텐데요. 아쿠아플라넷 일산에서는 더운 나라 아프리카에서 사는 아프리카 펭귄도 보실 수 있답니다.

우리가 TV와 책으로 본 펭귄들은 빙하 위를 걸어 다니거나 물속을 헤엄치고 있었을 거예요. 이상하게도 다른 새들처럼 하늘을 나는 모습을 보지 못했어요. 펭귄도 앵무새처럼 날개가 있는데 날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쿠아플라넷 일산에선 앵무사를 예로 들어 그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펭귄에게 직접 먹이를 주는 재미있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믿을 수 없어!

나는 따뜻한 물에 살고 있어 


 

우리는 여름이 되면 더위를 피하기 위해 시원한 바다와 계곡으로 피서를 하러 갑니다. 차가운 물속에 들어가면 무더위가 사라지는 기분이 들곤 해요. 이렇게 물 속과 바다와 계속, 강은 무척 차가운 곳이랍니다.

하지만 따뜻한 물에서 사는 물고기가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이 물고기의 이름은 무엇이고, 다른 물고기와 무엇이 달라서 따뜻한 물 속에서 살 수 있는 걸까요? 궁금하시다면 나는 따뜻한 물에 살고 있어프로그램을 들어보세요. 고양어린이박물관 강사 선생님이 수업을 진행하니 더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고요. 물고기 홀로그램 미술품도 만들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에요.

 

 

누가 이겼을까?

토끼와 거북이 수업 


 

아주 먼 옛날, 토끼와 거북이가 살았어요. 토끼는 거북이를 느림보라고 놀렸고, 이에 화가 난 거북이가 토끼에게 달리기 경주를 제안했어요. 이 달리기 경주의 승자는 누구일까요? 모두의 예상대로 재빠른 토끼가 이겼을까요, 반전을 만들며 거북이가 이겼을까요? 아쿠아플라넷 일산이 경주의 승자를 알려드릴게요.

또 경주의 주인공인 토끼에 대해 알아보는 토끼생태설명회를 들으며 먹이를 줄 수 있고요. 또 다른 주인공인 거북이에 대해서도 알아볼 거예요. 거북이는 특별히 육지거북과 바다거북으로 나누어,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살펴보려고 해요. 더불어 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캔들 만들기도 진행할 거랍니다.



 

아쿠아플라넷 일산 겨울학기

 ̄ ̄ ̄ ̄ ̄ ̄ ̄ ̄

[위치]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한류월드로 282 


[금액]

일반 회원: 15,000원 연간 회원: 10,000

 

[문의]

031) 960-8500

- 홈페이지 안내 바로 가기>>


[예약 바로 가기]

- 네이버 예매 바로 가기>>

 

아쿠아플라넷 일산이 겨울을 맞이하여 이처럼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어요. 2~3회 교육 프로그램을 신청하시면 핑크퐁 학습지(아쿠아+얼라이브스타) 2권을 선물로 드리고요. 프로그램 4개를 신청하시면 3만 원 상당의 책 2권을 드리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랍니다. 아쿠아플라넷 일산에서 아이들이 잊지 못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