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NEWS/뉴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싱글맘 자립지원 사회공헌 프로그램 꽃보다 아름다운 엄마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지난 7꽃보다 아름다운 엄마발대식을 진행했어요. 이는 미혼양육모들이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데요. 최근 플로리스트 실습 과정을 마친 싱글맘들이 작품 전시 발표회를 열었다고 해요. 그 따뜻하고 멋진 순간을 소개해 드릴게요.

 

 

플로리스트가 된 엄마를 응원합니다.

꽃보다 아름다운 엄마 


 

지난 11 16, 15회기의 플로리스트 실습 과정을 마친 싱글맘들이 한자리에 모였어요. 화훼기능사 자격 과정을 이수하고 플로리스트로 거듭난 이들이 전시회를 열어서인데요. 이들은 그동안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각자 주제를 정하여 작품을 만들었어요.

싱글맘들은 전시회를 찾은 분들께 직접 작품에 대한 해석과 사용한 꽃을 설명하며, 플로리스트로 성장한 모습을 보였답니다. 설명을 직접 듣는 관람객들은 어엿한 플로리스트가 된 이들의 모습을 보며 뿌듯함을 감추지 못했다고 해요. 또 전시회장은 향긋한 꽃향기로 가득하여 관람객들은 저절로 웃음꽃이 피어났다고 해요

가장 큰 감동을 느낀 건 플로리스트 실습 과정에 참여한 싱글맘들이죠. 참여자 중 한 분은 늘 배워보고 싶었지만 경제적인 이유로 시작할 수 없었던 플로리스트 과정을 배울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라는 소감을 말했어요. 아울러 화훼를 배우면서 심리적으로 안정감도 느끼게 되었다라는 말을 덧붙이기도 했답니다.

플로리스트가 된 싱글맘 외에도 뛰어난 재주를 가진 싱글맘이 많은데요. 이들이 가진 재능을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임직원들에게 가르쳐주는 일일 클래스가 열렸어요. 임직원이 직접 과일을 씻고 썰어 만든 달콤한 청귤청과 자몽청은 싱글맘들이 일하는 카페에 기부했고요. 크리스마스 캔들, 천연 샴푸, 립밤 등은 취약계층에 기부해 훈훈한 연말을 만들었어요.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청소년 내 꿈 찾기 진로교육, 종가 전통문화 지킴이, 인성밥상 Advanced Class 등 사회의 다양한 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어요. 싱글맘 자립을 위한 꽃보다 아름다운 엄마도 그중 하나인데요삶의 에너지를 나누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사회공헌활동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