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로로 떠나는 전라남도 인기 여행지!

겨울 국내 기차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 많이 계실텐데요. 기차여행의 매력은 조금 더 여유를 갖고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죠. 오늘은 기차여행을 배로 즐길 수 있는 팁과 천천히 시간을 갖고 돌아보면 좋은 코스를 소개드릴게요.


여러분 내일로와 하나로 패스 아시나요? 대학생이라면 많이 알고 계실 텐데요. 기차여행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 하나가 바로 이 '패스권'을 이용하는 것 인데요.

한 곳의 목적지를 돌아보는 대신 여러 지역을 두루 다니려면 앞서 소개한 '내일로 패스'와 '하나로 패스'를 이용하는 것이 더욱 유익하답니다. 두 가지 차이점이 무엇인지 우선 알아볼까요?


 

나이·기간에 맞게 선택하는

기차여행 패스!


내일로 패스는 만 27세 이하 청년들이 패스 한 장으로 일정 기간 해당 열차를 무제한 이용하며 여행할 수 있는 상품이에요.

올해 내일로 패스 이용 기간은 2019년 2월 28일(목)까지입니다. 판매 기간은 3일권의 경우 2월 26일(화)까지, 5일권의 경우 2월 24일(일)까지, 7일권의 경우 2월 22일(금)까지입니다.

구매한 내일로 패스는 이용 기간에 ITX-청춘, ITX-새마을, 새마을, 누리로, 무궁화호, 통근열차의 입석 또는 자유석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어요. 차의 입석 또는 자유석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내일로를 이용하고 싶은데 나이 제한 때문에 아쉬워 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그럴땐 하나로 패스도 있으니 걱정 마세요!


하나로 패스는 만 18세 이상 내국인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데요. 패스는 사용 개시일로부터 3일 간 ITX-청춘, ITX-새마을, 새마을, 누리로, 무궁화호, 통근열차의 입석 또는 자유석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로 패스는 65,000원으로 사용 개시일 7일 전부터 구매할 수 있어요.


내일로 또는 하나로를 이용하시는 분들께 전라도는 인기 여행지인데요. 전라도에서도 여유를 갖고 돌아볼 수 있는 여행지 몇 곳을 추천해 드릴게요.


 

감성충전 여행지

여수


1. 아쿠아플라넷 여수



볼거리가 가득한 아쿠아플라넷 여수에서는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른답니다. 귀여운 얼굴로 반겨주는 흰 돌고래 벨루가는 아쿠아플라넷 여수에서 꼭 만나봐야 할 귀여운 친구인데요. 3층 오션라이프에 위치한 벨루가를 보기 위해 항상 많은 관람객들이 줄을 서 있답니다.

벨루가를 보고 있으면 재롱 부리는 모습에 저절로 미소가 지어지고 마음이 차분해져요. 여러분도 벨루가와 함께 힐링해 보세요.


2층 오션라이프 전시관에는 초대형 메인 수조가 있는데요. 가로 16m, 세로 6m에 달하는 수조를 바라보고 있으면 마치 바닷속에 들어온 듯 한 착각이 듭니다. 메인 수조에서는 시즌2로 업그레이드 된 여수 전설의 인어 '신지께'와 라일왕자의 러브스토리를 선보입니다. 수중발레와 탭댄스, 탱고로 꾸며지는 무대이니 꼭 관람해보세요. 공연시간은 오전 11시, 오후 1시 20분, 2시 20분, 3시 20분, 4시 20분 입니다.

이 밖에도 피라냐, 가오리, 펭귄, 해파리 등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만나볼 수 있으니 꼭 들러보세요.



 

아쿠아플라넷 여수

 ̄ ̄ ̄ ̄ ̄ ̄ ̄ ̄

[위치]

전라남도 여수시 오동도로 61-11

 

[문의]

061) 660-1111



2. 여수 돌산공원

다음으로 추천드릴 곳은 여수 돌산공원인데요. 돌산공원은 여수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라고 할 수 있어요. 화려한 여수대교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촬영해도 좋답니다.

돌산 대교는 산책 코스로 천천히 걸어 올라가도 좋지만 케이블카를 이용할 수도 있어요. 케이블카는 여수 오동도 공영주차장에서 돌산공원까지 이어지는데요. 일반 케이블카로도 여수의 아름다운 바다를 충분히 바라보며 이동할 수 있지만 좀 더 특별함을 원하신다면 바닥이 유리로 구성된 크리스탈 캐빈 탑승을 추천합니다.




 

여수 돌산대교

 ̄ ̄ ̄ ̄ ̄ ̄ ̄ ̄

[위치]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17-7

 

[문의]

061) 644-8431



 

한 발 한 발 걸으며 만나는

아름다운 순천


1. 순천만 습지

순천 또한 인기 여행지이죠. 순천을 여행한다면 순천만습지를 빼 놓을 수 없죠. 순천만습지를 둘러보실 계획이라면 노을이 지기 2~3시간 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루 중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눈에 담으실 수 있거든요.

겨울이라 예쁘지 않을 것 같다는 편견은 버리세요! 시기를 잘 선택하면 눈으로 새 하얗게 뒤덮인 습지를 보실 수도 있는데요. 마치 겨울왕국을 실제로 본 듯한 느낌을 받으실 거예요. 꼭 눈이 오지 않아도 갈대들이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으니 순천만 습지는 계절에 상관없이 여행을 떠나기 좋은 곳이랍니다.


순천만 습지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는 곳은 바로 용산전망대 인데요. 그리 높지 않은 산이지만 전망대까지 가기에는 시간이 꽤 걸리기 때문에 1시간 정도 여유를 갖고 오르셔야 해요. 아름다운 일몰을 카메라에 담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기 때문에 자리선점을 위해서는 조금 서두르시길 바랍니다.


 

순천만 습지

 ̄ ̄ ̄ ̄ ̄ ̄ ̄ ̄

[위치]

전라남도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문의]

061) 749-6052

2. 순천 드라마 촬영장


순천 드라마 촬영장은 사진으로만 봐도 익숙하시죠? 드라마나 영화의 배경으로 많이 나왔었는데요. 60~70년대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이 곳은 컨셉 사진을 찍기 좋답니다.

영화관부터 여인숙, 식당, 달동네, 주막까지 카메라만 들면 어디든 포토스팟이 됩니다. 드라마의 한 장면을 똑같이 패러디 하거나 나만의 빈티지 사진을 남겨보세요.



 

순천 드라마 촬영장

 ̄ ̄ ̄ ̄ ̄ ̄ ̄ ̄

[위치]

전라남도 순천시 비례골길 24

 

[문의]

061) 749-4003


지금까지 내일로, 하나로로 떠날 수 있는 전라남도 인기 여행지 여수와 순천을 둘러보았는데요. 이번 겨울 여유 넘치는 기차여행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