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 이야기/제주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겨울방학 제주에서 꼭 해야할 것!

새해가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1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 겨울방학도 금세 끝날 것만 같은데요. 바쁜 나날에 아이와 함께 할 시간이 부족한 엄마 아빠는 마음이 더 조급해집니다. 오늘은 휴가를 내고 온 가족이 함께하면 좋은 제주의 즐길 거리를 소개해드릴게요. 


아이가 좋아하는 귤 따기 체험부터 엄마 아빠도 함께 할 수 있는 전시회 감상까지. 얼마 남지 않은 겨울방학, 제주로 여행을 떠나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1. 빛의 벙커 : 클림트



20년의 적막을 깨고 색다른 모습으로 존재감을 드러 낸 '빛의 벙커 : 클림트'를 감상하러 오세요. 


제주 성산읍에 숨겨져 있던 벙커가 제주의 색을 오롯이 담은 빛의 갤러리로 오픈을 했습니다. 전시회가 열리는 이곳 벙커는 국가 기간통신망을 운영하기 위한 해저 광케이블을 관리하던 곳인데요. 원래 약 900평 규모의 철근 콘크리트 건물이었다고 합니다. 


사용가치를 다해 잊혀가던 중 이 건물은 프랑스 몰입형 미디어아트 AMIEX를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결정되었어요. 그 결과 프랑스 외에 최초로 제주에서 선보이게 된 것이죠. 프로젝터를 통해 콘크리트 벽에는 오직 빛으로만 구현된 작품들을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답니다. 



 

빛의 벙커 : 클림트

 ̄ ̄ ̄ ̄ ̄ ̄ ̄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039-22

 

[입장료]

성인  15,000원

청소년  11,000원

어린이  9,000원


[문의]

1522-2653


2. 감귤따기 체험


겨울을 대표하는 제주 과일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다들 새콤달콤한 귤을 떠올리실 텐데요. 


제주의 대표 과일 귤, 지금까지 먹기만 했다면 이번에는 아이와 함께 감귤 따기 체험을 해보세요. 제주에서는 많은 감귤 밭에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직접 딴 귤을 그 자리에서 바로 먹을 수도 있어요. 


'최남단 체험 감귤농장'은 귤 따기 체험뿐 아니라 천혜향, 진지향, 노지 귤 등의 다양한 귤들을 수확할 수 있어요. 이곳의 특징은 365일 내내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하우스 감귤 체험으로 당도 높은 감귤을 수확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좋아하는 감귤 피자 만들기, 감귤 칩 초콜릿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 준비돼 있어 아이들이 농장 안에서 더 재미있게 하루를 보낼 수 있어요. 



 

최남단 체험 감귤농장

 ̄ ̄ ̄ ̄ ̄ ̄ ̄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남위남성로 168

 

[이용시간]

09:00-18:00(입장마감 17:00)


[문의]

064) 764-7759


'귤 밭 76번지'에서는 귤이 자라는 과정부터 우리가 먹기까지의 모든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요. 이곳은 귤 따기 체험도 가능하지만 곳곳에 포토존이 마련돼 있어 관람만 하는 관광객들도 많은데요. 꼭 귤 따기 체험을 하지 않아도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귤 밭 76번지

 ̄ ̄ ̄ ̄ ̄ ̄ ̄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76번지

 

[이용시간]

10:00-16:00(입장마감 15:30)


[문의]

070-4001-5303



3. 승마체험

제주 여행을 하다 보면 목장도 많이 보이고 자유롭게 뛰노는 말도 종종 보게 되죠. 이번 여행에서만큼은 아이가 자연친화적으로 놀아보게 하는 것은 어떨까요? 말과 친해지는 승마체험을 통해 제주의 맑은 공기 마시며 한 바퀴 돌아보세요. 


'성읍랜드'는 승마와 더불어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보통 승마체험하면 원형으로 된 코스를 천천히 한 바퀴 도는 것을 생각하실 텐데요. 성읍랜드에서는 탑승자의 연령, 취향에 맞게 코스를 선택할 수 있어요. 10분 이내의 가벼운 산책코스부터 직접 밖으로 나가 말을 타는 외승 트래킹을 할 수 있답니다. 



 

성읍랜드

 ̄ ̄ ̄ ̄ ̄ ̄ ̄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번영로 2650

 

[이용시간]

09:30-18:00(입장마감 17:00)


[문의]

064) 787-2324



'조랑말체험공원'은 제주의 말 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곳이에요. 조랑말 박물관과 조랑말 체험공원, 게르 캠핑장 등으로 구성돼 있는데요. 말 손질하기와 먹이주기부터 트랙을 돌아볼 수 있는 승마체험도 할 수 있어요. 귀여운 조랑말과 교감하고 초원을 달리며 재충전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겠죠? 



 

조랑말체험공원

 ̄ ̄ ̄ ̄ ̄ ̄ ̄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늑산로 381-15

 

[이용시간]

09:30-18:00


[문의]

064) 787-0960



알찬 겨울방학을 보내기 위한 제주의 즐길 거리를 살펴봤는데요. 즐거운 여행을 계속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도 필수겠죠? 


여행의 마무리는 제주절물자연휴양림과 한라생태숲 인근에 자리해 아늑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한화리조트 제주에서 보내보세요. 



한화리조트 제주를 이용하면 60여 가지의 다채로운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조식 뷔페를 무료로 즐길 수 있어요. 이번 이벤트는 2월 28일까지 진행되며, 1박당 2매가 제공됩니다. 무료 조식 뷔페는 투숙기간 내 사용이 가능하니 한화리조트 제주에서 맛있는 음식도 먹고 편안한 휴식도 취해보세요. 




한화리조트 제주

 ̄ ̄ ̄ ̄ ̄ ̄ ̄ ̄ ̄ ̄ ̄ ̄ ̄ ̄ ̄ ̄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명림로 575-107

 

[문의]

064) 725-9000




[한화리조트 제주 이벤트 보러가기]



이번 겨울방학은 도심에서는 쉽게 할 수 없는 이색 체험으로 특별한 추억 만들어보세요.